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수원대학교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천연색조 메이크업 브랜드 ‘인투니(INIINI)’를 운영하는 ‘티와이글로벌’ 2024-03-19 21:19:43
2023에서 패키징 부문 대상(Winner)을 받았다. 해외 바이어들로부터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어 2024년 상반기에 수출할 예정이다. “현재 제품을 알리기 위해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바이럴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이 어느정도 끝나게 되면 제품의 강점을 어필하는 영상소재로 디지털광고를 시작할...
"육아템 구매는 평일 오전에 몰린다"…롯데홈쇼핑, 편성 강화 2024-03-19 09:23:32
육아 트렌드 등을 실시간으로 전달하는 라이브 커머스가 오전 시간대 집안일을 하면서 시청하는 젊은 엄마들을 공략한 것으로 분석하고 평일 오전 시간대 유아동용품을 집중적으로 선보이기로 했다. 우선 다음 달 28일까지 평일 오전 10시와 11시에 유아동용품 라이브 방송을 30회 편성한다. 20일에는 물티슈, 21일에는...
라이프시맨틱스, 모발 밀도 분석 AI 상용화 추진…업스테이지는 미국 법인 설립 [Geeks' Briefing] 2024-03-18 16:18:50
차봇모빌리티는 500개 기업 중 IT·소프트웨어 부문 29위에 올랐다. 차봇모빌리티는 심사 기간 내 매출 성장률 502.5%를 기록했다. 차봇모빌리티는 차량 구매부터 판매까지 디지털 오토 리테일을 구현할 수 있는 국내 유일한 스타트업이다. 올해 초 출시한 차량 판매 서비스인 ‘내 차 구매’를 시작으로 맞춤보험과 금융,...
차봇모빌리티, '2024 아·태 고성장 기업 500' 선정 2024-03-18 11:06:49
맞춤금융, 차관리, 커머스를 유기적으로 결합한 개인화된 통합 모빌리티 솔루션을 선보인다. 또 국내외 주요 모빌리티 플레이어들과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기술, 금융, 서비스 부문의 사업 시너지를 높여 나갈 방침이다. 이를 통해 지난해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을 큰 폭으로 늘려 올해는 연결 기준 손익분기점(bep)을...
中 알리·테무 '대공습'…네이버엔 약일까 독일까 "헷갈리네" 2024-03-18 09:00:03
커머스 점유율을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며 "한국 물류센터 가동이 현실화되면 알리 이용자 수도 한 단계 더 의미 있는 성장을 기대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알리가 국내 물류센터를 구축하면 중국 현지에서 국내로 들여오는 데 최소 5일, 최대 3~4주 정도 걸리던 배송기간을 1~2일로 단축할 수 있다. 네이버 커머스 부문...
이커머스 '줄초상'에도…가격비교·데이터로 선방한 '이 기업' 2024-03-14 17:34:28
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가 지난해 매출액 4602억원, 영업이익 365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발표했다. 전년 대비 각각 1.7%·12.6% 늘어난 수치다. 부문별로는 다나와 에누리 등 데이터커머스 분야 성장이 두드러졌다. 다나와와 에누리는 가격 비교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데이터커머스 분야 매출액은...
부스터즈, 동반성장위원회 주관 'ESG 우수 중소기업' 선정 2024-03-14 14:21:32
사회적 갈등 문제를 발굴, 논의하여 민간부문의 합의를 도출하고 동반성장 문화 조성 확산의 구심체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설립된 동반성장위원회는 협력사 ESG 지원 사업을 통해 지속가능한 공급망 조성을 위한 협력 중소기업의 ESG 경영 인식 개선 및 역량 강화, 수출기업화 촉진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중소기업 ESG...
네이버 최수연 대표 취임 2년…안정적 조직 성장 견인 2024-03-14 07:16:52
포시마크를 인수했으며, 곧이어 생방송 상거래(라이브 커머스) 기능 '포시 쇼'와 네이버의 이미지 검색 기술을 적용한 '포시 렌즈'를 잇달아 출시하며 운영 효율화에 집중했다. 또 네이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개편하고, 네이버톡과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 치지직 등을 선보이며 젊은 사용자를 ...
봄맞이 몸단장 관심 '쑥'…에이블리 "브랜드 패션 거래 2.9배↑" 2024-03-13 09:16:56
전성훈 기자 =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지난달 브랜드 패션 부문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달보다 190%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주문 수는 160%, 주문자 수는 각각 140% 늘었다. 일평균 거래액도 210% 급증했다. 신발과 가방 카테고리 거래액이 각각 210%, 120% 증가하는 등 새 학기 관련 상품이 거래를 견인했다....
3년차 최수연의 고민...네이버 대수술 나선다 [IT인사이드] 2024-03-12 13:47:20
중국 이커머스의 공습으로 네이버의 핵심 사업인 커머스 부문의 부진이 우려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지난 4분기 네이버의 실적발표 직후 이어진 컨퍼런스 콜에서도 참석자들의 질문은 사상 최대 실적이 아닌 중국 이커머스 공습에 따른 네이버의 위기감이나 대응 전략에 집중돼 있었고요. 최근에는 목표주가까지 낮추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