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ES 2024] 소니도 가상현실 헤드셋 공개…"전문가 3D 창작용" 2024-01-09 16:07:44
전 구상한 이미지를 컴퓨터상에 구현해볼 수 있도록 하는 '토치라이트'를 공개한다. 소니 픽처스 VR은 인기 영화 시리즈 '고스트버스터즈'의 지식재산(IP)을 활용한 VR 게임을 선보이고,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IE)는 신형 플레이스테이션5 라인업을 소개한다. bscha@yna.co.kr (끝) <저작권자(c)...
CES 불참한 애플의 '장외공격'…"비전프로 헤드셋 다음 달 2일 출시" 2024-01-09 07:14:15
새로운 형태의 컴퓨터로 정의하고 “공간 컴퓨팅 시대가 도래했다”고 밝혔다. 비전프로 헤드셋은 컴퓨터에 사용되는 것과 같은 애플의 M2 칩으로 구동된다. 비전프로는 2015년 애플워치 이후 9년 만에 출시되는 애플의 새로운 폼팩터(하드웨어 기기)다. 비전프로는 사용자가 눈, 손, 음성 등을 사용해 헤드셋을 제어할 수...
"AI PC 시대가 왔다"…엔비디아, 소비자용 GPU 3종 공개 2024-01-09 04:26:49
게임은 물론 이미지 생성 등 다양한 기능을 고화질로 빠르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엔비디아가 인공지능(AI)의 기반의 새로운 컴퓨터 그래픽처리장치(GPU)인 지포스 RTX 40 슈퍼시리즈 3종을 공개했다. CES 2024의 핵심 주제인 온디바이스AI 흐름에 맞춰 사무실과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소비자용 GPU를 내놓은 것이다....
[CES 2024] 美소비자기술협회 "AI, 모든 산업 이끌어가는 동력" 2024-01-08 13:23:40
"컴퓨터, TV, 게임, 모빌리티, 푸드테크 등 개별 산업이 제각각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며 "각각의 산업은 서로 다양한 방식으로 영향을 주면서 연결돼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특히, 이들 산업의 트렌드는 AI와 지속가능성, 포용성"이라며 "이들 트렌드가 세상을 이끌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올해 꽃피울 7대 미래 유망산업! 엔비디아와 에코프로, 올해는 얼마나 오를까? [한상춘의 지금세계는] 2024-01-05 08:28:39
VR, 인간과 컴퓨터 간 인터페이스 실현 단계 - 원격제어와 과학목적으로 사용될 것으로 기대 - 높은 가격과 기술 호환성 미해결, 확장에 실패 - 코로나 사태 계기로 엔터테인먼트 영역부터 대중화 - 현재까지 개발된 가상현실기기는 크게 4가지 - 스마트폰·게임 콘솔·독자기기·메타버스 - 증강현실과 관련된 사업...
2024 전문대 정시기간 수도권 대표 대학 재능대학교 신입생 모집 2024-01-04 17:42:52
위해 AI계열에서는 게임개발학과, 디지털바이오테크과, 드론영상과, 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 컴퓨터시스템과 등을 운영한다. 또한 시각디자인과, 실용음악과, 유아교육과, 스포츠재활과, 호텔외식조리과, 사진영상미디어과 등에서도 산업현장에 진출할 학생들을 배출하고 있다. 2024학년도 신규 학과인 약손명가케어과는...
어떤 환경서도 매끄럽게 자율주행…모빌리티에 AI 심는 현대차 2024-01-02 18:32:46
필요하다는 판단에서다. 미국 양자컴퓨터업체 아이온큐와 손잡고 ‘퀀텀(양자) 클라우드’ 시대에도 대비하고 있다. 전 연구위원은 “온디바이스 AI도 알고리즘이나 매개변수를 최신화하려면 비정기적으로 클라우드와의 연결이 필요하다”며 “슈퍼컴퓨터 대비 연산 처리가 1000만 배 빠른 양자컴퓨터로 클라우드 환경을...
"긍정적 집요함으로 고객社 설득…月 3억명 쓰는 채팅앱 만들었죠" 2024-01-02 17:40:24
컴퓨터공학과 재학 시절 삼성전자 프로 e스포츠 게임단 ‘삼성 칸’에서 1세대 프로게이머로 활약한 이력이 있다. 대학 졸업 후 엔씨소프트에서 3년간 일했다. 이후 2007년 게임회사 파프리카랩을 창업하고 5년 뒤 일본 게임업체 그리에 매각했다. 2013년 육아커뮤니티 ‘스마일패밀리’를 창업하면서 미국에 진출했다....
"기회 보이면 무모할 정도로 덤벼… 집요함이 혁신·가치 만든다" [실리콘밸리 K-프런티어] 2024-01-02 14:47:07
컴퓨터공학과 재학시절 삼성전자 프로 e스포츠 게임단 ‘삼성 칸’에서 1세대 프로게이머로 활약한 이력도 있다. 대학 졸업 후 엔씨소프트에서 3년간 일했다. 이후 2007년 게임회사 파프리카랩을 창업, 5년 뒤 일본 게임업체 ‘그리’에 매각했다. 2013년 육아커뮤니티 ‘스마일패밀리’를 창업하면서 미국에 진출했다....
"왕따에서 엔비디아 대표로"…'AI 황제' 젠슨 황의 성공스토리 [비하인드 인물열전] 2023-12-31 09:00:05
설립하게 된 배경에는 재미있는 일화가 있습니다. 그 누구보다 게임을 사랑했던 그는 1990년대 초 열악했던 PC(개인용 컴퓨터) 게임 그래픽을 개선하고 새로운 게임 시장을 만들겠다는 일념으로 친구들과 함께 회사 창업을 계획한 겁니다. ▲ '반도체 공룡'의 탄생 '반도체 공룡' 엔비디아는 전혀 예상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