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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 작년 영업이익 58% 급감…"글로벌 공략 집중"(종합2보) 2024-02-08 11:20:02
콘솔 게임을 글로벌 시장에 출시해 자체 IP와 스튜디오에 대한 팬덤을 쌓아가고자 설립된 스튜디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카카오게임즈 내부적으로도 PC·콘솔 게임에 대한 글로벌 서비스 전담 조직을 새롭게 구성했고, 테스트 환경도 자체 구축했다"고 강조했다. juju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카카오게임즈, 지난해 영업익 745억…전년비 57%↓ 2024-02-08 09:54:18
게임들의 서비스 지역을 확장하고,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신작 개발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모바일 게임은 '아키에이지 워' 대만, 일본, 동남아시아 등 9개국, '에버소울' 일본 지역, '오딘: 발할라 라이징' 북미유럽 지역 출시를 비롯해, '롬'(ROM) '프로젝트V' '가디스...
넷마블 작년 696억 영업손실…신작 흥행에 4분기는 흑자(종합) 2024-02-07 17:10:29
등 4종의 게임을 개발 중이다. 아울러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를 중국 시장에도 선보일 예정이다. 하반기 이후 신작 계획과 관련해 권영식 대표는 "올해 말 '일곱개의 대죄: 오리진'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데 일정이 지연될 가능성은 존재한다"며 "이를 포함해 PC·모바일·콘솔 크로스 플랫폼 게임...
"스트레스 풀어" 스마트폰 쥐어주더니…'충격 결과' 나왔다 2024-02-06 18:16:02
스마트 TV(65.6%), 태블릿PC(57.1%), 컴퓨터(24.7%), 일반 TV(17.1%), 게임 콘솔(16.6%), 인공지능 스피커(12.3%) 등 순이다. 3∼9세 어린이의 75.3%는 유튜브를 이용하고 있으며, 이들 아동의 하루 평균 유튜브 이용 시간 83분으로 조사됐다. 어린이 17.6%는 온라인 동영상을 제작한 경험이 있었고, 그 비율은 7∼9세 아동...
세살배기 스크린타임이 3시간? "권장량 3배" 2024-02-06 17:56:17
스마트 TV(65.6%), 태블릿PC(57.1%), 컴퓨터(24.7%), 일반TV(17.1%), 게임 콘솔(16.6%), 인공지능 스피커(12.3%) 등 순으로 나타났다. 3∼9세 어린이의 75.3%는 유튜브를 이용했다. 이들 아동의 하루 평균 유튜브 이용 시간 83분으로 조사됐다. 어린이의 57.7%가 생후 24개월 이전에 TV를 시청하기 시작하고, 29.9%가...
[게임위드인] 중국에 추월당한 K-게임, 재미와 혁신에 집중할 때 2024-02-03 11:00:00
퀄리티의 비주얼과 게임성이 입소문을 타면서 잠시 체험해 보려고 해도 2∼3시간 이상 줄을 서야 할 정도로 독보적인 인기를 끌었다. 한 국내 게임사 관계자는 "호요버스의 '원신'만 봐도 신규 콘텐츠 추가 속도가 한국 기업은 엄두도 못 낼 정도로 빠르다"며 "노골적인 '베끼기'로 성장한 중국 게임사들이...
"이렇게 내리기만 한 주식은 처음"…카카오게임즈 반등 언제쯤[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2-03 07:00:02
1360억 전망 신성장동력은 무엇일까.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자사 및 개발 자회사, 파트너사를 통해 콘솔 기반 대작을 포함해 신규 IP 10여종을 준비 중이다”고 답했다. 이어 “2분기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키에이지 워’를 대만, 일본, 동남아 등 9개 지역에 선보이고 상반기 애니메이션풍 모바일 전략...
중국 대문 열렸는데…韓게임 흥행이 없다 2024-02-02 15:53:22
야심차게 내놓은 신작 'TL'을 비롯해, 올해 카카오게임즈가 PC/모바일 크로스플랫폼으로 출시를 예고하고 있는 '롬(레드랩게임즈)' 역시 MMORPG 장르라는 점을 감안하면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장르파괴의 트렌드에 부합할 수 있을지 의구심이 제기된다. 네오위즈의 경우 'P의 거짓'으로...
'게임 심의 민간이양' 선언한 정부…앞으로 남은 과제는 2024-02-01 07:02:00
GCRB는 게임문화재단이 2014년 게임위의 조직과 심의 절차를 참고해 출범시킨 민간 등급분류 기관으로, 전체 이용가∼15세 이용가로 분류된 PC·콘솔 게임 심의 업무를 맡고 있다. 현재 GCRB 홈페이지상에서 확인할 수 있는 사무국 직원은 4명에 불과하다. 문체부의 게임 심의 민간이양 로드맵이 현실화해 GCRB가 게임위의...
AMD, 작년 4분기 웃었지만…"1분기 매출 감소" 비관 전망 2024-01-31 18:32:38
서버, 게임 콘솔, 프로그래머블 프로세서 등 AMD의 핵심 시장에서 수요가 약화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재차 나왔다. 앞서 경쟁사인 인텔도 지난주 PC와 데이터센터 반도체 시장에 대한 비관적인 전망을 내놨다. 이날 AMD는 클라이언트와 임베디드, 게임 사업 매출도 순차적으로 감소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AMD 관계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