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펩시코, 월가 추정치 웃도는 2분기 이익,매출 거둬 2022-07-12 19:44:53
펩시코는 프리토레이와 펩시코비버리지, 퀘이커푸드의 북미 매출이 모두 예상을 넘었다고 밝혔다. 라몬 라구아르타 CEO는 “거시경제적, 지정학적 변동성과 높은 인플레이션에도 불구하고 비즈니스 모멘텀이 지속됨에 따라 2분기 실적에 만족한다”고 말했다. 한편 펩시코의 총 마진은 53.8%에서 53.4%로 감소하면서 판매...
빼빼로·스크류바 가격도 오른다…롯데제과 가격 인상 2022-03-31 11:06:46
오르는 등 허쉬와 길리안 초콜릿도 인상된다. 퀘이커 마시는오트밀도 2000원에서 2400원으로 오르는 등 퀘이커 제품도 인상된다. 빙과류도 가격이 오른다. 스크류, 죠스바 등 바 제품과 위즐, 조안나 등 파인트 아이스크림의 가격이 인상된다. 기존 권장소비자가 800원이었던 바 제품은 1000원으로 인상되며 위즐, 조안나...
ESG투자의 ‘이유 있는’ 역주행 [ESG 투자 이야기] 2022-03-08 10:22:43
퀘이커교도가 대표적인 사례다. 그들은 수익보다 종교적 신념을 더 중시했다. 20세기에 들어서는 인권, 노동, 주거, 교육 등 사회적 가치를 목적으로 결성된 비영리 단체들이 그 전통을 이어받았다. 단체 고유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그들의 활동은 미션투자라고 불렸다. 1960~70년대 시민운동이 성숙하면서 자본시장도...
하락장도 문제 없다? 펩시, 유니레버, 존슨앤드존슨 2021-09-09 23:57:18
음료뿐 아니라 프리토레이(스낵), 퀘이커(시리얼) 등 많은 음식료 부문으로 사업을 확장했다. 음료가 아닌 곳에서 매출의 절반 이상과 이익의 65% 이상을 창출한다. 모닝스타는 "스낵과 음료에 걸친 다양한 포트폴리오는 회사의 많은 경쟁 우위의 원천"이라면서 "소비자 행동 변화, 온라인 유통 확대 등 성장 궤도에 위험이...
CJ오쇼핑, 식품 PB 브랜드…누적 주문액 1000억원 달성 2020-12-29 17:18:45
‘퀘이커’와 함께 출시한 ‘오트밀 쉐이크’는 TV홈쇼핑의 론칭 방송에서 판매량이 목표치를 80% 웃돌았다. 패션 중심의 TV홈쇼핑 PB 시장에서 식품 브랜드가 성과를 낸 것은 이례적이라는 평가다. CJ오쇼핑 관계자는 “홈쇼핑 업계의 식품 흥행 기준은 연 주문금액 100억원 수준”이라며 “최근 건강을 챙기는 소비...
이름 바꾸는 '집시 과자'…인종차별 반대 영향 2020-08-18 07:47:43
지난 5월 미국에서 흑인 조지 플로이드가 백인 경찰의 과잉 진압으로 숨진 후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 인종 차별을 반대하는 시위가 벌어진 데 따른 변화라고 방송은 전했다. 앞서 6월 퀘이커 오츠 컴퍼니가 흑인 여성의 얼굴을 로고로 쓴 팬케이크·시럽 브랜드 '앤트 제미마'를 퇴출하기로 결정하기도 했다. 오정민...
오스트리아서 '집시 과자' 개명…인종차별 반대 영향 2020-08-18 06:05:00
지난 5월 미국에서 흑인 조지 플로이드가 백인 경찰의 과잉 진압으로 숨진 후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 인종 차별을 반대하는 시위가 벌어진 데 대한 변화라고 방송은 전했다. 이후 식품 대기업 퀘이커 오츠 컴퍼니가 6월 흑인 여성의 얼굴을 로고로 써온 팬케이크·시럽 브랜드 '앤트 제미마'를 퇴출하기로 결정하기도...
미 식료품 체인점에 "인종차별적 브랜드 쓰지 말라" 청원 2020-07-21 04:55:46
움직임이 일고 있다. 식품 기업 퀘이커 오츠 컴퍼니는 흑인 하녀의 얼굴이 들어간 '앤트 제미마'란 브랜드와 로고를 없애기로 했고, 식품 브랜드 '엉클 벤스'도 나비넥타이를 맨 흑인 남성 노인을 이용한 로고를 변경하기로 했다. sisyph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롯데제과, 백종원과 오트밀 레시피 공동개발 2020-06-22 10:29:39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이들 제품은 컵 용기에 담겨있고 숟가락이 들어 있어, 뜨거운 물만 부으면 어디서든 2분 안에 손쉽고 따뜻하게 먹을 수 있다. 한편 ‘퀘이커’는 세계 1위 오트밀 전문 브랜드로, 롯데제과가 지난 2018년 원료를 처음 들여와 국내에서 생산 판매하고 있다. ‘퀘이커’는...
미국서 흑인 하녀 얼굴 들어간 130년 역사 팬케이크 로고 퇴출 2020-06-18 05:59:30
생산하는 펩시코의 자회사다. 퀘이커는 이 브랜드의 로고에 담긴 이미지가 정형화된 인종주의에 뿌리를 두고 있다며 이 이미지를 퇴출하고 브랜드 명칭을 바꾸겠다고 밝혔다. 퀘이커는 "인종적 평등을 향해 진전을 이루기 위해 일하면서 우리는 우리의 다양한 브랜드가 우리의 가치를 반영하고 소비자의 기대에 부합하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