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더현대서울, 쇼핑·휴식 결합 이색공간 선보여 2024-03-13 15:59:22
패션, 명품, 게임, 영화·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영역의 콘텐츠를 가진 기업들과 향후 일정을 조율하고 있다. 이 백화점 관계자는 “더현대서울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큐레이션해 주는 공간이 될 것”이라며 “세계적으로도 손꼽히는 랜드마크로 거듭나도록 앞으로도 새로운 개념의 공간을 제안하고 오프라인 리테일에서만...
봄맞이 몸단장 관심 '쑥'…에이블리 "브랜드 패션 거래 2.9배↑" 2024-03-13 09:16:56
가치와 정체성을 알리는 스토리텔링 콘텐츠 등도 브랜드와 고객을 긴밀하게 연결하며 거래액 상승에 보탬이 됐다고 에이블리는 설명했다. 장우철 브랜드패션실장은 "고객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취향에 맞는 상품을 큐레이션 할 수 있도록 해 브랜드 매출을 견인하는 채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씨엔티테크 2023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디자이너브랜드 소셜 커뮤니티 서비스 ‘하우스오브’를 운영하는 ‘루덴시티’ 2024-03-12 22:00:01
프리미엄 패션 시장의 고객과 브랜드의 갈증을 큐레이션과 최적화된 UX로 해결한다. “학창시절부터 창업에 대한 꿈이 있었습니다. 카이스트에서 생명공학을 전공하고 컨설팅 기업 ‘베인앤컴퍼니’에서 일했습니다. 비즈니스 관점에서의 사고, 문제 해결을 경험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루덴시티 창업...
일본 기업의 밸류업 혁명 집중 탐구…<한경ESG> 특별판 발간 2024-03-12 15:44:49
담은 ‘큐레이션 특별판’을 발간했다. 창간 4년째를 맞은 가 기존 게재 기사를 엄선해 묶은 첫 번째 큐레이션 특별판의 타이틀은 ‘잃어 버린 30년 깨운 ESG, 일본 기업의 밸류업 혁명’이다. 지난해부터 일본 주식시장은 고공행진을 거듭하고 있다. 거품 붕괴 이후 30여년만에 최고가를 갈아치우며 벤치마킹의 대상으로...
한양대기술지주, ‘2023 인바운드 기술창업자 유치 프로그램’ 성료 2024-03-07 13:50:23
통화비서, 인도), Niio(디지털아트 큐레이션 플랫폼, 이스라엘), PT. Keindahan Sejahtera Hutama(K뷰티 제품 큐레이션 및 유통, 인도네시아) 등 총 4개의 해외기업이 있다. 나아가 한양대 기술지주는 참여기업 중 하나이자 인도네시아에 소재한 무역·유통 컨설팅 전문 법인인 PT. Keindahan Sejahtera Hutama(이하 KSH,...
티몬, 야마하 모터사이클 '파워딜'…블랙박스 증정 2024-03-06 09:37:39
판매 촉진을 지원해 특가상품을 선보이는 상시 큐레이션 코너다. 셀러가 1만원의 광고비만 내고 상품에 파워딜을 적용하면 티몬이 최대 50%까지 할인액을 분담해 가격 경쟁력을 높인다. 파워딜 매출은 1년 만에 8배, 구매 건수는 10배 각각 늘었다. 티몬 권도완 운영사업본부장은 "앞으로도 판매자에게는 성장의 기회를,...
유통업계, 봄맞이 가구·생활용품·패션 상품 할인 2024-03-06 09:08:54
앤유, 이바나헬싱키 등 16개 브랜드의 대표 제품을 큐레이션 해 선보인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블루핏, 에디티드, 엘라코닉 등의 브랜드를 TV 방송 전 미리 주문하면 최대 10%까지 할인해준다. 또 이달 말까지 방송상품을 3회, 20만원 이상 구매하면 특별 제작한 스타벅스 타월 세트를 증정한다. 무신사는 오는 17일까지...
[Editor's Letter] ESG 빠진 기업 밸류업은 공허하다 2024-03-06 06:00:36
가장 많습니다. 자연자본에서만큼은 앞서가겠다는 목표입니다. ESG가 빠진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은 공허합니다. 이제라도 일본의 기업가치 혁명 10년에 대한 제대로 된 분석과 벤치마킹이 필요합니다. 〈한경ESG〉가 큐레이션 특별판 1호로 발간한 ‘잃어버린 30년을 깨운 ESG ? 일본 기업의 밸류업 혁명’이 이러한 논의에...
컬리, 2년 만에 테크 분야 경력직 채용…AI 직군 신설 2024-03-05 09:12:35
경험하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컬리 관계자는 "컬리는 큐레이션과 물류 혁신을 통해 방대한 데이터를 축적하며 성장해왔다"며 "기술적으로 과감한 시도를 해볼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갖춘 만큼 기존에 없는 새로운 차원의 커머스를 직접 만들어보고 싶은 분들에게 성장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
생활용품 브랜드 '자주' 이제 SSG닷컴에서 만난다 2024-03-05 08:54:11
큐레이션 기획전 등 다양한 쇼핑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오는 10일까지 오픈 기념 프로모션을 한다. 인기 상품을 한정 수량으로 원플러스원(1+1)에 선보이고, 5만원 이상 구매 시 추가 할인 혜택도 준다. SSG닷컴 관계자는 "자주는 생활용품부터 침구, 패션, 언더웨어까지 폭넓은 구색이 특징"이라며 "일상에서 자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