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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참이슬' 판매량 387억 병 돌파…"세계인의 소주로 도약하겠다" 2023-11-08 16:19:15
하이트진로의 대표 소주 ‘참이슬’이 누적 판매량 387억 병을 돌파했다. 지구에서 달까지 10번 이상 왕복할 수 있는 물량이다. 하이트진로는 참이슬을 국내 대표 소주 브랜드를 넘어 글로벌 주류로 키워 소주의 위상을 높이는 데 앞장서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누적 판매량 387억 병 돌파” 8일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700년 전통 안동소주 이젠 수출상품…K위스키로 세계화 2023-10-19 16:22:50
안동소주 업체 간 일체감을 키우고 소비자에게 일관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시도다. 그간 많은 제조업체가 안동소주를 주로 전통적 도자기 병에 담아 판매했으나, 이 같은 브랜딩은 세계화 전략을 펼치기에 한계가 있다는 경상북도의 분석 때문이다. 경상북도는 힙한 디자인의 주병과 ‘안동소주’의 차별성을 시각적으로...
누가 어떻게 사모펀드 매니저가 되는가 [김태엽의 PEF썰전] 2023-10-11 10:16:13
어려운 시점에서 경영진들과 소주 한 잔 하면서 공감하고 이를 통해 위기를 극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결국 EQ는 사모펀드의 핵심업무인 funding, origination, management에 모두 필수적인 자질이다. 특히 소수 정예인 팀 특성상 남을 배려하지 않는 독불장군이나, 눈치 없는 천재는 팀워크를 좀먹는 원인이 된다. 이런...
[토요칼럼] 소주성 맹신이 부른 통계 조작 2023-10-06 17:57:16
“소주성은 세계적으로 족보 있는 이야기”라고 강조했다. 소주성은 포스트 케인지언인 폴란드 경제학자 미하우 칼레츠키의 성장 모형인 임금주도성장론의 한국판이다. 하지만 로버트 배로 하버드대 교수 등 주류 경제학자는 “임금주도 성장은 경제학적으로 맞지 않는 터무니없는 아이디어”라고 비판했다. 최저임금을 한...
메뉴판 보고 '경악'…"집에 가자" 2023-09-30 07:21:46
6.6%, 소주(외식) 6.4%, 자장면 6.2% 등이다. 외식 부문 39개 세부 품목 중 전체 평균(3.4%)을 웃도는 품목은 34개로 87.2%에 달했다. 가공식품 물가 상승률도 전체 평균을 21개월째 상회 중이다. 지난 달 가공식품 물가 상승률은 6.3%로 전체 평균보다 2.9%포인트 높았다. 품목별 물가 상승률을 보면 드레싱이 31.1%로...
아무도 예상치 못한 대박…'BTS 슬리퍼'로 시작된 '일본 침공'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8-30 14:41:05
편의점에까지 소주 등 한국 상품이 퍼져 있다”며 “도쿄 도심의 뽑기(키차키차) 상품은 K팝 아이돌의 굿즈가 대부분”이라고 말했다.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대(對)일본 소주 수출액 증가율(전년 대비)은 2020년과 2021년에 각각 22.4%, 27.2%에 달했다. 매운맛 라면이 인기를 끌면서 삼양라면 로고가 새겨진 티셔츠가 이온...
"구하기 힘든 제품 내놓는다"…'위스키 오픈런' 나선 편의점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06-27 15:44:41
때문이다. 기존엔 편의점에서 맥주와 소주 등 상대적으로 저가형 주류 제품만 인기였지만 최근엔 위스키·와인·전통 증류주 등으로 제품군을 크게 확장하고 있다. 자사만 갖고 있는 단독 제품 확보 경쟁도 치열하다. 오픈런 행사를 통해 이른바 ‘충성고객층’을 넓히려는 목표도 있다. CU는 이번 렛주고 행사에 일자별...
[시사이슈 찬반토론] 경제에 '1원 1표' 아닌 '1인 1표' 적용 주장, 근거 있나 2023-06-19 10:00:02
1표는 정치적 선동…마차가 말을 끄는 소주성, 양극화 심화경제와 시장에서까지 1인 1표, 즉 모든 참여자에게 동등한 자격을 부여해야 한다는 주장은 엉터리다. 포퓰리즘 차원을 넘어 저급한 정치적 선동이다. 정치·선거에서 1인 1표만큼이나 당연하고 역사적으로 검증된 경제 운용의 원리가 1원 1표다. 지분율·채권액...
사케가 와인 제치고 마파두부 짝꿍으로…소믈리에들의 페어링 배틀 2023-06-15 17:46:23
Suduiraut) 화이트와인, 그리고 일본 하나가키 사케를 내놨다. 청중은 아시아 음식에 자주 사용되는 쌀은 씹을수록 단맛이 나기 때문에 드라이한 와인이 어울린다거나, 매콤한 음식은 달콤한 향이 나는 술과 어울린다는 등 소믈리에의 설명을 들으며 술과 음식을 즐겼다. 청중 판정 결과는 사케의 승. 세계 소믈리에 챔피언...
"있는 집 자식인 줄"…'200억 대박 식당' 젊은 사장의 반전 2023-06-15 16:11:01
수 있도록 매장에 룸을 많이 만들었습니다. 소주가 아닌 와인과 함께 즐길 수 있게 콜키지프리 제도를 운용 중입니다. 테이블 위로 연기가 올라 오지 않게 하향식 배기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한우처럼 이베리코를 3주 이상 숙성해 돼지고기의 깊은 풍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 것이 가장 큰 성공 비결인 것 같습니다. 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