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年 로열티 1조 '던파 IP' 확장…넥슨, 모바일 버전 中 재출시 2024-04-22 18:00:15
배급은 텐센트 자회사인 텐센트게임즈가 담당한다. 넥슨은 2020년에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을 출시하려 했다가 출시 직전 일정을 무기한 연기했다. 연기 이유는 알려지지 않았다. 넥슨은 중국 내 게임 운영권인 판호를 지난 2월 다시 받았다. 이후 한 달간 약 30만 명 규모로 시험 운영을 했다. 넥슨 관계자는 “웨이신, QQ...
로열티만 '1조' 게임…모바일로 중국 시장에 풀린다 2024-04-22 10:44:23
영업이익 1조2516억원을 기록했다. 게임 배급은 텐센트 자회사인 텐센트게임즈가 담당한다. 넥슨은 2020년에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을 출시하려 했다. 2017년 텐센트를 배급사로 정하고 사전 예약 가입자 6000만명을 모았지만 출시 전일 출시를 돌연 취소했다. 취소 이유는 알려지지 않았다. 넥슨은 중국 내 서비스 운영...
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내달 21일 중국 시장 출격 2024-04-22 10:33:33
텐센트게임즈가 담당한다. 현재 중국 공식 홈페이지를 비롯해 웨이신, QQ, TAPTAP 등 여러 플랫폼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하고 있다. 네오플은 최신 게임 플레이 환경에 맞춘 최적화와 이용자 경험 개선 작업을 통해 게임을 중국에 출시할 예정이다. 윤명진 네오플 대표는 "많은 이용자가 최적의 환경에서 '던전앤파이터...
텐센트게임즈 "美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서 강연·부스 운영" 2024-03-07 09:57:08
텐센트게임즈 "美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서 강연·부스 운영"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중국 텐센트(騰迅)의 게임 개발 계열사 텐센트게임즈는 오는 18일(현지 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 'GDC 2024'에 참가한다고 7일 밝혔다. 텐센트게임즈는 행사에서 '나루토...
넥슨, 차기작 '퍼스트 디센던트' 담금질…해외서도 큰 관심 2024-03-01 07:30:02
현재까지 시장에 안착해 장기 흥행에 성공한 루트 슈터는 중국 텐센트의 캐나다 자회사 디지털 익스트림의 '워프레임'과 미국 번지의 '데스티니 가디언즈' 정도뿐이다. '퍼스트 디센던트'의 강점은 언리얼 엔진 5를 활용한 동종 장르 최고 수준의 그래픽, PC-콘솔 플랫폼 이용자가 동시에 게임을...
게임·여행 등 부진에…소니·익스피디아·범블 해고 합류 2024-02-28 10:30:59
1천900명을, 중국 텐센트 계열 라이엇 게임즈(Riot Games)가 전체 직원의 11%인 530명을 각각 해고하기로 했다. 시장 조사업체 뉴주(Newzoo)에 따르면 지난해 전 세계 비디오 게임 시장 규모는 1천840억 달러(245조원)로 0.6% 성장했다. 전년도에는 5% 이상 축소된 바 있다. 또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 익스피디아는 전 세계...
위메이드, 37게임즈와 '미르4' 중국 퍼블리싱 계약 2024-02-21 14:22:55
37게임즈와 미르4의 중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미르4는 2001년 중국에서 출시돼 국민게임 반열에 오른 '미르의 전설2'의 정식 후속작으로, 오리지널리티와 역사를 계승했다. 한국에서 2020년 11월 서비스를 시작한 '미르4'는 2021년 8월 글로벌 버전을 170여개국에 출시해 최고...
'무거운' K게임, 모바일에선 힘 못 쓰네 2024-02-14 15:15:54
이 게임은 카카오게임즈가 대주주로 있는 넵튠이 만든 아케이드(오락실) 게임이다. 지난달 MAU는 110만 명으로 4위였다. 두 번째로 MAU가 많았던 국산 게임은 네오위즈의 ‘피망 뉴맞고’였다. MAU 91만 명으로 9위를 기록했다. 이용자 수 1~3위는 모두 외산이 채웠다. 중국 텐센트 자회사인 핀란드 슈퍼셀이 만든...
"한 달 만에 133억 매출"…중국서 '쿠키런' 게임 흥행 가도 2024-02-13 15:13:42
28일 창유와 텐센트게임즈의 공동 퍼블리싱으로 출시됐다. 이후 지난달 31일까지 전 세계 '쿠키런: 킹덤' 다운로드의 76.9%, 지출액의 53.2%를 중국 시장이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센서타워는 "다른 시장과 달리, 구글 플레이를 사용할 수 없는 중국은 iOS만 추산한 만큼 성과가 더욱 눈에 띈다"고 설명했다....
'쿠키런: 킹덤', 중국서 한 달 만에 133억원 매출 2024-02-13 14:26:45
28일 창유와 텐센트게임즈의 공동 퍼블리싱으로 출시됐으며, 이후 지난달 31일까지 전 세계 '쿠키런: 킹덤' 다운로드의 76.9%, 지출액의 53.2%를 중국 시장이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센서타워는 "다른 시장과 달리, 구글 플레이를 사용할 수 없는 중국은 iOS만 추산한 만큼 성과가 더욱 눈에 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