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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MZ세대 홀리더니…수출 40% 껑충 뛴 의외의 '효자상품' 2024-04-28 17:41:14
한 마케팅도 한몫했다는 평가다. 에볼루스에는 시세이도나 샤넬 등 패션 브랜드 출신의 마케터가 많아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나보타를 젊은 감각으로 홍보하고 있다. 늘어나는 ‘MZ 수요’를 발판 삼아 지난해 미국 시장 점유율은 10%를 넘어섰다. 지난 20일 대웅제약 보톡스 심포지엄에 참석한 루이 아벨라 에볼루스...
"홍철 원더랜드 판타스틱"…또 하나의 축제 '밀라노 디자인 위크' 2024-04-25 17:58:45
테크노짐은 노란색 짐볼 수십 개를 매장 앞에 깔았다. 디즈니플러스는 벽 한가운데 구멍을 뚫고 “렌즈 속을 들여다보라”며 사람들을 멈춰 서게 했다. 렌즈 안에는 자사 콘텐츠 속 한 장면을 연출해놓은 식이다. 밀라노 시내 전체가 축제의 장이자 브랜드들의 마케팅 경연장이었다. 밀라노=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
K패션 꽂힌 中 MZ…백화점 '북적' 2024-04-25 14:55:09
K패션 브랜드를 찾는 발걸음도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화권 관광객이 지하 2층 영패션 전문관인 하이퍼 그라운드와 지상 4층 뉴컨템포러리 전문관에서 구매한 비율이 각각 전체의 15%와 11%로 분석됐다. 특히 중화권 유명 인플루언서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소개한 캐주얼 브랜드 '와릿이즌'의...
숏폼보다 '주문'?…알테쉬 침공 속 틱톡에 쏠리는 눈 2024-04-25 08:00:02
디지털마케팅 리액터(DMR·Digital Marketing Reactor)’ 행사에서 틱톡샵 한국 진출 계획에 대해 "한국은 현재 틱톡샵 진출 계획 대상 국가 중 1, 2순위는 아니다"고 말했다. 박 대표는 "순차적으로 올해 다른 곳(국가)에서 틱톡샵을 연 후 내년께 다시 한국에 기회가 오지 않을까 생각된다"고 말했다. 아마존과 틱톡의...
투자 가뭄에도 AI에는 뭉칫돈 몰린다…스타트업 달파, 설립 1년만에 120억 투자 유치 [Geeks' Briefing] 2024-04-24 16:12:29
진행 △공동 마케팅 등 전 세계 친환경 및 지속가능성 트렌드에 맞춰 K-뷰티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력을 추진한다. 젠테, 1분기에 창사 첫 분기 흑자 달성 명품 플랫폼 젠테가 2024년 1분기 226억원의 매출과 5.1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창사 이후 처음으로 분기 흑자를 달성했다. 젠테의 분기 흑자와 최대 매출 달성은...
'2조 대어' 에이블리, 中 알리 업고 세계로 진출 2024-04-22 18:33:12
패션을 중심으로 한 에이블리의 경쟁력에 주목했다. 에이블리의 지난 3월 기준 여성 사용자는 700만 명을 넘어섰다. 무신사와 지그재그 등 경쟁 플랫폼과 비교하면 두 배 이상 많은 규모다. 특히 알리바바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에이블리의 ‘개인화 추천 알고리즘 서비스’를 높이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개인화...
[2024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운동복 간편쇼핑 플랫폼 ‘애블바디’를 서비스하는 ‘스마일헌터’ 2024-04-22 13:25:39
추천에 대한 많은 CS에 고통을 겪고 있고, 일반 패션에 비해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이 적어 큰 비용을 투입하지만 타겟 고객을 확보하기 어려워하고 있습니다.” 스마일헌터는 헬스를 즐겨하는 2030을 타겟으로 애슬레저 브랜드를 간편하게 비교 구매할 수 있는 베타 서비스를 2023년 10월에 런칭했다. 현재 계속해서...
삼성家 이서현도 베네치아에 떴다…"든든한 뒷배" 극찬 2024-04-21 19:24:00
얘기를 들었다. 국내 대기업들이 ‘예술 마케팅’을 본격화한 건 10여 년 전부터다. 국내를 넘어 세계에서 인정받는 프리미엄 브랜드로 뛰어오르기 시작한 시점이다. 현대차는 한국 국립현대미술관(2013년) 후원을 시작으로 영국 테이트 미술관(2014년) 등과 장기 파트너십을 맺었다. 현대차 관계자는 “미술관을 찾는...
이용자 늘었지만…"1인당 결제액 알리 3만3천원·테무 4천400원"(종합) 2024-04-21 11:47:50
마케팅 전략의 한계로 보는 시각도 있다. 한 이커머스 업체 관계자는 "각종 이용자 지표를 보면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가 무섭게 성장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한국 소비자를 온전히 사로잡진 못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업계는 다만 알리익스프레스의 경우 한국 상품 전문관 '케이베뉴'(K-venue)를 기반으로...
'에·루·샤' 명품 실적, 광고비가 갈랐다 2024-04-18 16:04:08
중국 관광객을 상대로 공격적으로 마케팅을 펼친 결과 샤넬과 루이비통의 영업이익은 반토막 수준으로 하락했다. 명품 3사 가운데 에르메스만 작년 유일하게 영업이익이 늘어났다. 18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샤넬코리아의 지난해 매출은 한해 전보다 7.1% 증가한 1조7038억원으로 집계됐다. 반면 영업이익은 2721억원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