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씨엔티테크 2023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B2B 쇼퍼블 비디오 SaaS솔루션 ‘BrixPlus’를 서비스하는 ‘스쿼드엑스’ 2024-03-18 22:18:38
통해 패션, 뷰티, 푸드, 리빙, 트레블 업종별 대표 기업들과 협업 사례를 만들고 있습니다. 그러한 성공 사례를 기반으로 다양한 기업들에 스쿼드엑스의 솔루션,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를 소개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스쿼드엑스는 2022년 2월에 설립 후 5월에 카테노이드, 가우스캐피탈로부터 10억원의...
후배 프로게이머 위한 '쵸비 장학금' 생긴다 2024-03-18 14:21:35
콜업되기도 했다. 또한, 프로게이머 선수 육성뿐만 아니라 e스포츠 마케팅, 프로덕션, 대회운영, 스폰서십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인재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2021년부터 운영한 취업 프로그램 “Esports Master Track(EMT)”를 통해 인재를 육성해 젠지 e스포츠를 비롯한 e스포츠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세럼카인드, 에이든랩과 일본 총판 계약 체결 2024-03-18 11:01:16
인플루언서 마케팅 & 커머스 전문가 그룹이다. 강 대표는 과거 1500개 브랜드를 100개국에 진출, 수출 실적 5000억원을 달성한 바 있다. 최근 A라운드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하며, 지속적인 글로벌 성장 모멘텀을 확보하고 있다. 에이든랩은 독자적인 일본 이커머스 & SNS 빅데이터 솔루션 플랫폼인 ‘인코드에잇’ 운영을...
명품 플랫폼 젠테, 패션레이블 블라인드리즌 인수 2024-03-18 09:08:02
경력을 바탕으로 플랫폼 전략에 대한 이해도와 패션브랜드 운영 경험을 젠테에 이식할 전망이다. 젠테는 자체 ERP '젠테포레’를 포함한 럭셔리테크 기업으로서의 기술력과 데이터, 그리고 부티크부터 고객까지의 전 채널 네트워크 바탕으로 브랜드 개발부터 디자인, 생산, 마케팅, 홀세일에 이르는 경험과 인프라를 갖...
中 알리·테무 '대공습'…네이버엔 약일까 독일까 "헷갈리네" 2024-03-18 09:00:03
높은 제품군은 주로 의류·패션 관련 상품인 만큼 국내 시장에 미칠 영향이 제한적일 것이란 관측을 근거로 들었다. 실제로 국내 이커머스 시장에서 해외 직구액이 차지하는 비중은 아직 2~3%대 수준. 중국 직구액은 늘었지만 다른 국가 직구액이 줄어들었기 때문이다. 네이버로선 광고 부문에서는 매출 신장 효과를 볼 수...
"한국서 이렇게 대박날 줄은…" 中 기업 공습에 '초비상' [오형주의 산업탐구] 2024-03-17 17:05:40
타격이 덜했다”고 설명했다. 패션 플랫폼들이 최근 브랜드와 협업이나 디자이너 육성 등을 강조하고 나선 것 역시 이와 무관하지 않다. 지그재그는 지난해부터 개인쇼핑몰과 브랜드 상품을 함께 선보이는 연합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달 이랜드의 캐주얼 브랜드 ‘후아유’가 입점한 데 이어 이달에는 11개...
[단독] 컬리, '계획된 적자' 끝낼까…작년 적자폭 40% 줄였다 2024-03-17 14:00:01
38.4% 줄어든 수치다. 물류센터를 효율화하고 마케팅 비용 등을 절감한 데 따른 것이다. 매출은 2조372억원에서 2조773억원으로 소폭 증가했다. 업계는 지난해 들어 컬리의 연간 적자 규모가 사상 처음으로 줄었다는 점에 주목하고 있다. 컬리가 13년 만에 흑자를 내기 시작한 쿠팡처럼 '계획된 적자'를 끝내고...
"400만원짜리 테이프 팔찌 실화에요?"…대체 이런 걸 왜 팔까 2024-03-16 14:25:05
화제가 되지 않느냐”고 말했다. 은근히 마케팅 효과가 크다는 것이다. 실제로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틱톡에서 활동하는 한 패션 인플루언서가 발렌시아가 투명 테이프 팔찌를 실제로 착용한 모습을 공개하자, 해당 영상의 조회 수가 800만 회를 넘어서는 진기록을 보였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2023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영상과 사진 등의 콘텐츠 제작하는 기업 ‘무브멘토’ 2024-03-15 00:22:59
“미국에서 경제학을 공부했습니다. 마케팅과 콘텐츠는 어떤 회사든 가장 큰 자금을 투입하고 조심스러우며, 쉽지 않은 영역이라고 생각해 사업에 꼭 필요하겠다는 생각에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정진하다 보니 운이 좋아서 현재는 30명 이상의 직원이 함께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창업 후 김...
"애슬레저 1위 젝시믹스, 올해 글로벌서 두 마리 토끼 잡는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2,326억 달성…6년 연속 매출 성장 이어가 2024-03-14 23:22:39
맞춤형 마케팅을 진행하며 인지도 제고와 매출 신장세를 이어갔다. 특히 지난 4분기에는 대만법인을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자회사로 편입하고, 기존 식품 전문 자회사 브랜드엑스헬스케어를 매각하며 젝시믹스에 주력할 수 있는 사업구조로 개편한 점은 향후 실적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내다봤다. 지난해까지 해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