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무신사·테일러메이드 협업…골프용품 선보여 2024-04-30 18:08:27
착용해볼 수 있도록 서울 성수동 무신사 캠퍼스에서 5월 7~12일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도 운영한다. 무신사는 2030세대를 중심으로 골프 수요가 늘자 2021년 8월 ‘무신사 골프’를 론칭하고 골프웨어 시장 공략에 나섰다. 같은 해 12월에는 패션그룹형지의 까스텔바작과 함께 신규 골프 브랜드 투자와 육성을 전담하는...
'무신사' 새겨진 골프용품 나왔다…테일러메이드와 협업 2024-04-30 16:09:05
8월 ‘무신사 골프’를 오픈하고 골프웨어 시장 공략에 나섰다. 같은 해 12월에는 패션그룹형지의 까스텔바작과 신규 골프 브랜드 투자와 육성을 전담하는 조인트벤처(JV) 설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오랜 역사와 우수한 퍼포먼스를 지닌 테일러메이드와 함께 무신사를 이용하는 젊은 골퍼를...
르노코리아, 신개념 전시장 전국으로 확대 2024-04-30 10:25:56
전시장을 방문한 사람들은 상담, 시승, 계약, 출고 등 차 구매 서비스는 물론 프랑스 디자인 감성을 담아낸 의류, 패션 액세서리, 자동차 모형 등의 '디 오리지널(the original)' 르노 아이템들을 만나볼 수 있다. 회사는 해당 콘셉트를 적용해 지난 1월 대형 복합 쇼핑몰에 입점한 스타필드수원점에 이어 이달...
중국서 난리였는데 '수천억' 와르르…충격 빠진 한국 패션기업 2024-04-29 18:34:23
패션업계 불황이 장기화하고 있다. 라이선스 브랜드인 ‘MLB’와 ‘디스커버리’로 한국과 중국 시장에서 폭발적인 성장세를 이어오던 F&F는 작년 4분기부터 두 분기 연속 영업이익이 감소(전년 동기 대비)한 것으로 알려졌다. 연 매출 1조원이 넘는 ‘노스페이스’의 제조사 영원무역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마뗑킴, 홍콩·대만에 K패션 1600억 수출 2024-04-29 18:32:18
패션 플랫폼업체인 하고하우스가 투자한 디자이너 브랜드 ‘마뗑킴’이 중화권 시장 공략에 나섰다. 마뗑킴은 홍콩, 마카오, 대만의 현지 유통 파트너사와 5년간 1615억원 규모의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연내 중화권 지역에 첫 해외 단독 매장도 열 계획이다. 마뗑킴 관계자는 “초기엔 브랜드 정체성을...
'디스커버리' 中서 인기 폭발하더니…분위기 확 달라졌다 2024-04-29 16:52:09
국내 패션업계 불황이 장기화하고 있다. 라이선스 브랜드인 ‘MLB’와 ‘디스커버리’로 한국과 중국 시장에서 폭발적인 성장세를 이어 오던 F&F는 작년 4분기부터 두 분기 연속 영업이익이 감소(전년 동기 대비)했다. 연 매출 1조원이 넘는 ‘노스페이스’의 제조사인 영원무역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반...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E-이노베이션 밸리 한·중 비즈니스 센터와 업무 협약 2024-04-29 16:23:44
긴밀한 협업을 통해 안정적으로 중국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사업 기반을 조성한다. 이와 함께 이랜드차이나의 중국 네트워크 및 인프라 역량을 바탕으로 회원사에게 중국 내 주요 사업 파트너 매칭을 제공하고, EIV내 유무형의 인프라 서비스를 지원한다.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는 뷰티/헬스케어, 패션/컨슈머 테크, 팻...
이랜드 EIV 한중비즈니스센터, 한국 스타트업 중국 진출 지원 2024-04-29 16:11:46
및 창업가의 글로벌 역량 강화와 글로벌 시장 진출 촉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는 2017년 중소벤처기업부 인가를 받은 사단법인으로 창업 초기 단계 투자와 보육을 담당하는 전문기관이다.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는 뷰티·헬스케어, 패션·컨슈머테크, 팻테크 등 유망 사업 분야의 역량...
LF 저평가 틈타…오너家 승계 '급물살' 2024-04-29 15:57:13
브랜드를 운영하는 패션기업 LF는 빌딩부자로 통한다. 서울 명동·압구정동에 빌딩 여섯 채를 보유 중이다. 여기에 2600억원이 웃도는 현금을 굴리고 있다. 현금창출력도 안정적이지만 주가는 저평가받고 있다. 오너 일가는 낮아진 주가를 틈타 승계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오너가 2세가 지분 100%를 보유한 비상장...
“쇠뿔도 단김에…젝시믹스 일본 오프라인 힘준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日 나고야 파르코에 2호점 출점 2024-04-29 15:31:28
일본 정식매장 2호점은 캐주얼 패션이 밀집된 동관 1층에 자리하고 있으며, 고객 집객력이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젝시믹스는 지난 2019년 일본법인을 설립한 이후 적극적으로 사업을 확대하면서, 일본 애슬레저 열풍에 힘입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젝시믹스 관계자는 "그동안 일본법인은 유통채널 다변화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