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대한통운, 1분기 영업이익 1천94억원…전년보다 10% 증가(종합) 2024-05-10 10:15:23
영업이익은 연합인포맥스가 집계한 시장 전망치 1천165억원을 6.1% 하회했다. CJ대한통운은 택배·계약물류(CL)·글로벌 등 전 사업 부문 매출이 늘었고, 물류 운영 효율화로 영업이익도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사업별로 보면 택배·이커머스사업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9천370억원, 535억원으로 작년 1분기보다 2.9%,...
"어쩐지 지하철에 많더라"…아이유가 퍼뜨린 '의외의 패션' 2024-05-09 21:00:02
힙스터 패션 아이템으로 각인됐다. 9일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전자상거래) G마켓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헤드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42% 증가했다. 지난해 1분기(판매 증가율 7%)의 6배에 달했다. 지난해 패션 플랫폼 에이블리의 음향기기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대비 80% 급증했고 올해 들어서도 1분기 거래액이...
코오롱인더 1분기 영업익 306억원…작년 동기 대비 17.6%↓(종합) 2024-05-09 16:35:30
확대와 교체용 타이어(RE) 시장 성장으로 전년 수준의 실적을 보였다. 화학 부문은 석유수지와 페놀수지가 견조한 수요를 바탕으로 전년 대비 성장했으며, 인공지능(AI) 투자 확대에 따른 인쇄회로기판(PCB) 등 수요 증가로 에폭시수지 실적도 점진적으로 개선되고 있다. 필름·전자재료 부문은 필름 합작법인 신설로 인해...
롯데쇼핑 1분기 영업이익 1천149억원…당기순이익은 26% 증가(종합) 2024-05-09 15:57:56
시장 전망치 1천150억원에 부합했다. 롯데쇼핑은 올해 1분기에 백화점과 e커머스를 제외한 모든 사업부가 수익성 개선에 성공했다. 백화점 1분기 매출은 8천156억원으로 작년 1분기보다 1.4%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903억원으로 31.7% 감소했다. 국내에서는 식품·리빙·럭셔리 상품군을 중심으로 기존점 매출이 늘었고,...
영업익 2배 늘어도 주가 뒷걸음질…카카오 '울상' [엔터프라이스] 2024-05-09 15:34:37
이 대목이 오늘 시장에서도 드러나는 것 같은데요? <기자> 그렇습니다. 흔히 'K-콘텐츠'하면 케이팝이나 드라마 분야가 떠오르실 텐데요. 국내 신기술 콘텐츠도 해외에서 위상이 상당하거든요. 콘텐츠진흥원 자료에 따르면, VR이나 AR, 메타버스 같은 신기술 융합 콘텐츠의 위상이 음악, 패션에 이어 세...
CJ ENM, 1분기 영업익 123억원...흑자 전환 2024-05-09 14:57:29
줄여 영업손실을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영화드라마 부문은 글로벌 시장 내 프리미엄 콘텐츠 제작과 유통이 확대되며 매출이 55.2% 증가한 3,664억 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영업손실은 178억 원으로 집계됐다. 피프스시즌은 <도쿄바이스 시즌2>, <레이디 인 더 레이크> 등 시즌제 드라마를 글로벌 OTT에 공급했다....
오아이오아이 브랜드 리뉴얼 통했다…매출 30% 급증 2024-05-09 11:50:17
디자이너 패션 브랜드 ‘오아이오아이컬렉션’이 올해 초 대대적인 브랜드 리뉴얼 이후 매출이 급증했다. 소비 위축으로 패션업체들 실적이 악화한 가운데 실적 개선을 이뤄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9일 하고하우스에 따르면 오아이오아이컬렉션 브랜드 1분기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30% 증가했다. 오아이오아이컬렉션은...
알테쉬서 손님 돌아온다…네이버 커머스 기대감 [엔터프라이스] 2024-05-08 17:04:14
소비자들은 어디로 향할까요? 치열한 이커머스 시장의 승자는 누가 될지 자세히 짚어보겠습니다. <앵커> 알테쉬의 공습에 쿠팡도 타격이 확실히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2분기부터는 변화가 감지된다고요? <기자> 네, 지난해부터 올해 1분기까지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의 성장세는 매우 가팔랐는데요. 지난...
코오롱모빌리티그룹 1분기 영업손실 3억원…적자 전환 2024-05-08 16:26:27
패션브랜드 '아더에러'와 협업한 데 따른 것이라고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설명했다. 코오롱모빌리티그룹 관계자는 "2분기에는 사업 포트폴리오 자산의 효율화와 신규 사업의 성장, 고객 접점 확대 등을 통해 실적 개선을 이뤄낼 것"이라며 "시장의 변화에 기민하게 대응하면서도 고객의 모빌리티 생애주기에 맞춘...
적자전환 쿠팡, C커머스 공세에 '휘청'…2년째 흑자 어려워지나 2024-05-08 10:33:47
작업에서 벗어나 올해부터 패션과 퀵커머스(주문 1∼2시간 이내 배송) 등으로 사업을 확장하며 다시 투자 기조로 전환했다. 업계 다른 관계자는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의 한국 시장 진출로 국내 이커머스 경영 전략이 내실 다지기에서 투자 확대를 통한 시장 수성으로 돌아서는 추세"라며 "이런 분위기는 C-커머스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