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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셀러·무단판매로 골머리 앓는 유통 업계..브랜드 자구책 마련 박차 2024-04-17 13:00:01
제재한 케이스다. MZ 세대가 선호하는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드파운드는 네이버 쇼핑 내에서 상품을 무단으로 판매하는 셀러로 인해 고심이 깊었다. 드파운드 관계자는 “브랜드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브랜드 가치를 훼손하는 대형 무단판매 셀러들도 급증해 대책 마련이 시급한 상황이었다”며, "마크비전의 솔루션을...
현대百 중동점, 전면 리뉴얼...브랜드 100여 개 신규 입점 2024-04-08 10:05:38
등 글로벌 패션 브랜드들이 문을 연다. 앞서 지난 1일에는 조말론·디올 뷰티·시슬리 등 22개 국내외 화장품 브랜드를 한 데 모은 '뷰티 파크(Beauty Park)'를 선보였다. '트렌디관'은 영컨템포러리와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로 채워진다. 지난 5일 유플렉스 2층에 백화점 업계 최초로 '무신사...
현대백화점, 20년 만에 중동점 새 단장…구찌·발렌시아가 입점 2024-04-08 09:44:29
입점하고 2층에는 에르노, 꼼데가르송, 이자벨마랑 등 글로벌 패션 브랜드 매장이 문을 연다. 앞서 지난 1일에는 본관 1층에 조말론, 디올 뷰티, 시슬리 등 22개 화장품 브랜드를 모은 '뷰티파크'가 운영을 시작했다. 유플렉스는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공간을 '트렌디관'으로 조성해 신진 디자이너...
현대백화점, 20년 만에 중동점 리뉴얼…9월 그랜드 오픈 2024-04-08 09:16:51
2층에는 에르노, 꼼데가르송, 이자벨마랑 등 글로벌 패션 브랜드를 들인다. 구찌와 발렌시아가 등이 부천 지역에 매장을 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 1일에는 본관 1층에 조말론, 디올 뷰티, 시슬리 등 22개 화장품 브랜드를 모은 '뷰티파크'를 열었다. 유플렉스는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공간을...
'노출 논란' 전소미, 이번엔 화장품 '고가'·'無 환불' 시끌 2024-04-03 15:50:17
1일 패션 잡지 얼루어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제품을 소개했다. 그러면서 하이라이터 가격이 4만3000원이라고 밝혔다. 전소미가 소개한 하이라이터와 비슷한 구성의 타 브랜드 평균 가격이 2~3만원대임을 고려하면 전소미라는 이름값으로 지나치게 비싸게 가격이 정해진 게 아니냐는 반응이 흘러나왔다. 심지어 글맆...
롯데면세점, 명동쇼룸 '나우인명동'으로 변경 2024-04-02 09:47:10
쇼퍼백부터 아이폰 케이스, 그립톡, 스티커 등 다양한 굿즈를 마련했다. 나우인명동 1층과 2층에는 분홍색 곰돌이 캐릭터인 '벨리곰' 팝업스토어를 이날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운영한다. 롯데면세점 임직원은 나우인명동을 홍보하기 위해 직접 광고 모델로 나섰다. 이들이 출연한 사진은 나우인명동 인스타그램 등...
자원순환에 진심인 패션 기업…친환경 상품 매출 3배 ‘껑충’ 2024-03-06 06:00:38
[한경ESG] 케이스 스터디 - 신세계인터내셔날 패션업계는 태생적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와 거리가 멀다. 다른 분야보다 까다롭고 엄격하게 ‘유행’을 관리하는 만큼 ‘환경(environmental)’을 고려하지 않는다는 비판을 피할 수 없기 때문이다. 패션계에서는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매 시즌 새로운...
폐어망 재활용 섬유 ‘리젠 오션 나일론’ 2024-03-06 06:00:15
스트레이 키즈 에디션은 휴대폰 케이스에 근거리 무선통신(NFC) 기술을 활용한 카드를 장착하면 자신이 좋아하는 멤버들이 나오는 특별한 영상까지 볼 수 있다. 삼성전자 퓨처제너레이션랩 관계자는 “버려지는 소재를 활용해 순환경제의 가치를 전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제품을 사용하면서 좀 더...
한경ESG Vol.33 - 2024년 3월호 2024-03-06 06:00:01
[케이스 스터디] 신세계인터내셔날 자원순환에 진심인 패션 기업…친환경 상품 매출 3배 ‘껑충’ [한국의 기후 기술 기업] 윤회 “ 옷 무덤’에 충격…디지털 라벨로 순환패션 활성화” INTERVIEW [리딩 기업의 미래 전략] 이홍렬 LG유플러스 커뮤니케이션센터 ESG추진실장 “통신은 탈탄소 인프라…ESG로 고객 경험도...
"알리보다 비싼데 뭐하러 사요?"…저가 공습에 한국 초토화 [안재광의 컨슈머리포트] 2024-02-10 08:47:24
팔린다. 휴대폰 케이스 등 잡다한 것도 잘 팔린다. 작년 중국 직접 구매액 중 특히 증가율이 높았던 게 의류?패션(43.5%), 생활용품?자동차용품(35.9%) 등이었다. 시장 상인들이 많이 취급하는 상품이다. 알리, 테무에서 사람들이 고가의 브랜드 제품을 거의 사지 않는다는 것을 감안하면 결국 이들 중국 앱의 부상은 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