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만, 내달 재개되는 中단체여행 상품 인기…"판매율 70%" 2024-02-02 14:33:31
전했다. 리치웨 창신여행사 회장은 현재 각 여행사가 선보인 여행 상품의 일정은 모두 비슷하다고 말했다. 이번에 출시된 패키지 상품이 주요 관광지보다는 비즈니스 여행객이 주로 이용하는 대도시 공항을 이용해야 하기 때문이다. 앞서 중국과 대만은 코로나19가 발생한 2020년 초 양안 단체관광을 중단한 바 있다. 양안...
"테슬라 개미 때문에 '74조' 토해낼 판"…머스크 '날벼락' 2024-01-31 22:12:43
말했다. 테슬라 이사들은 재판 중 거액 보상 패키지에 대해 세계에서 가장 역동적인 기업가중 하나인 머스크가 테슬라에 계속 관심을 쏟을 수 있도록 비용을 지불한 것이라고 항변해왔다. 머스크 자신은 2022년 11월 보상 관련 재판에 출두해 자신의 보상 자금은 인류가 향후 AI로부터의 위협으로 멸종에 처할 위기가 있어...
K면세점의 추락…1년새 매출 4조 줄었다 2024-01-30 18:24:56
감소 때문이다. 면세점업계는 지난해 중국인 패키지관광객이 대거 몰려올 것으로 예상했다. 중국이 작년 8월 3년7개월 만에 한국 단체관광 상품을 전면 허용하자 기대가 커졌다. 중국인 단체관광객은 2017년 ‘사드 사태’가 터지기 전만 해도 한국 면세점의 ‘큰손’이었다. 하지만 예상은 빗나갔다. 중국 여행사들이 저...
올해 연휴 해외여행객 폭증…"설 해외 항공권 예약 29% 증가" 2024-01-30 10:43:24
20%P가량 증가한 82%를 기록했다. 주로 중·단거리 국가를 찾는 여행객이 많았다. 국가별 항공 예약률은 일본이 37%로 가장 인기가 많았고, 베트남(17%), 태국(6%) 순서였다. 패키지 역시 일본(22%), 베트남(19%), 태국(15%) 순으로 예약률이 높았다. 인기 패키지 유형을 분석한 결과 4인 이상 동반 예약한 경우가 66%로...
"설 해외 항공권 예약률 일본 최고" 2024-01-30 08:57:36
30일 밝혔다. 트리플에 생성된 여행 일정 중 해외 도시 비중은 전년보다 20%P가량 증가한 82%를 보였다. 예약률은 일본이 37%로 가장 인기가 많았고, 베트남(17%), 태국(6%) 순서로 많았다. 패키지 역시 일본(22%), 베트남(19%), 태국(15%) 순으로 예약률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인기 패키지 유형을 분석한 결과 4인...
인터파크트리플 "설 해외 항공권 예약 29% 증가…중단거리 인기" 2024-01-30 08:24:15
30일 밝혔다. 트리플에 생성된 여행 일정 중 해외 도시 비중은 전년보다 20%P가량 증가한 82%를 기록했다. 국가별 항공 예약률은 일본이 37%로 가장 인기가 많았고, 베트남(17%), 태국(6%) 순서였다. 패키지 역시 일본(22%), 베트남(19%), 태국(15%) 순으로 예약률이 높았다. 인기 패키지 유형을 분석한 결과 4인 이상...
한물 간 담배를 군 장병들에게 강매하다니…KT&G '그들만의 왕국' [박동휘의 재계 인사이드] 2024-01-28 08:00:04
‘패키지 해외 출장’의 달콤한 유혹에 흠뻑 빠졌다. 일각에선 포스코의 호화 해외 출장보다 강도가 더 하다는 얘기까지 나올 정도다. KT&G 내부 제보를 종합하면 사외이사들은 가고 싶은 여행지를 여행사 패키지 상품으로 고르고, 사외이사를 관리하는 팀이 알아서 가짜 출장 보고서를 만들었다고 한다. KT&G 관계자는...
롯데면세점·모두투어, 베트남서 공동 마케팅 2024-01-26 17:50:06
발표했다. 한국인이 선호하는 여행지가 다낭·냐짱·푸꾸옥·달랏 등으로 다변화하는 만큼 면세쇼핑과 관광을 결합한 상품을 개발해 양사의 시너지를 창출하겠다는 것이다. 두 회사는 베트남 관광시장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고, 내국인 여행 패키지 상품을 공동으로 기획·판매할 예정이다. SNS 광고 및 캠페인 등 마케팅...
롯데면세점-모두투어, 베트남 관광 활성화 '맞손' 2024-01-26 08:56:50
한국인이 선호하는 베트남 여행지가 다변화하는 가운데 양사 고객의 접점을 확대하고 면세 쇼핑과 관광을 결합한 상품을 개발하는 등 시너지를 높이고자 기획됐다. 양사는 베트남 관광시장 활성화를 위한 협력을 강화하는 한편 내국인 여행 패키지 상품을 공동 기획·판매할 계획이다. 소셜미디어(SNS) 광고·캠페인 등의...
이그니스, 상장 주관사로 하나증권 선정...2025년까지 상장예비심사 신청[Geeks' Briefing] 2024-01-24 15:02:04
패키지 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비대면 진료 솔루션 ‘닥터콜’을 제공하기로 했다. 해외 여행 중 돌발 상황에서도 간편하게 의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닥터콜은 내국인과 재외국민을 대상으로 진료예약과 화상 진료, 온라인 상담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닥터콜 제공은 지난해 10월 라이프시맨틱스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