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OTT 드라마 한 편당 최대 30억 지원" 2022-12-20 18:38:05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내년부터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작품의 지원금을 최대 두 배로 늘린다. 조현래 콘텐츠진흥원장(사진)은 20일 서울 중구 CKL기업지원센터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는 콘텐츠를 꾸준히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 규모를 대폭 늘리기로 했다”고 말했다. 콘텐츠진흥원은 OTT...
"한국어 앱까지 깔았다"…'우영우' 제치고 中서 난리난 드라마 [조아라의 소프트차이나] 2022-12-10 10:21:47
드라마로 편당 제작비가 22억원 수준입니다. 그러나 거의 공짜로 유통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지적 재산권(IP) 침해가 막심합니다. 해외 시장에서의 한국 드라마 열풍 등으로 콘텐츠 수출 규모는 갈수록 커지고 있습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콘텐츠산업 매출은 136조40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하늘길 열려도, 항공권값 고공비행…왜? 2022-11-25 17:47:12
편당 20개 이상의 등급이 운용되고 있다. 등급에 따라 마일리지가 얼마나 적립되는지, 좌석 승급이 가능한지, 예약 변경 및 취소가 가능한지, 수수료가 얼마인지 등이 달라진다. 업계 관계자는 “성수기·비수기를 막론하고 상대적으로 수요가 적은 화요일 또는 수요일에 출발하는 것이 가장 저렴하다”고 말했다. 강경민...
ATBO, 커버 퍼포먼스만 30여 곡↑…데뷔 4개월 차 `갓(God)포먼스 그룹’의 자신감 2022-11-21 16:40:10
콘텐츠들은 편당 수십만 뷰에서 많게는 수백만 뷰에 이르기까지, 높은 평균 조회수를 기록해 ATBO를 대표하는 ‘입덕 콘텐츠’로 자리매김 중이다. 서바이벌 프로그램을 통해 입증한 탄탄한 실력을 바탕으로 수십 건에 달하는 선배 아티스트들의 대표 퍼포먼스를 재해석해 보여주고 있는 ATBO는 커버 콘텐츠 활용을...
韓中왕래 항공편 50여편으로 늘어…68편까지 증편 추진 2022-11-09 16:39:42
"중국이 '서킷브레이크' 규정에 따라 편당 코로나19 확진자 5명 이상 나오면 2주간 운항을 중단하다가 8월 초부터 승객의 일정 비율 이상의 확진자가 나오면 운항을 중단하는 것으로 변경한 이후 한중간 운항 중단 사례가 나오지 않으면서 안정적으로 운항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소식통은 "중국에서 최근 코로...
퀄컴 이노베이션 펠로우십 코리아 개최…석박사 과정에 장학금 2022-11-08 11:29:31
등을 주제로 한 논문 42편 중 20편을 선정해 한 편당 400만 원을 소속 학교에 전달했다. 논문 시상에 이어 퀄컴 연구진과 참가 학생들이 소통하는 지식 교류의 장도 마련됐다. 한편 이 회사는 코로나19 엔데믹 전환에 따라 올해부터 국내 이공계 대학·대학원생의 미국 본사 방문 프로그램인 '퀄컴 IT 투어'를...
오연서·이수혁 목소리로 듣는 '어서 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 2022-10-06 14:42:49
드라마는 편당 10분가량, 총 15편으로 구성됐다. 지니뮤직과 밀리의 서재를 통해 들을 수 있다. 이날 서울 강남 지니뮤직 사옥에서 열린 발표회에서 김태형 밀리의 서재 김태형 콘텐츠사업본부장은 “밀리의 서재에서 탄생한 베스트셀러를 주연급 배우들의 목소리 연기로 감상할 수 있게 됐다”며 “특히 지니뮤직과...
무조건 빨리 예약해야 싸다?…'고공행진' 항공권 값의 비밀 2022-10-05 17:34:19
퍼스트, 비즈니스, 이코노미 외에도 편당 20개 이상의 등급이 운용되고 있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국제선 이코노미석에서만 15개 안팎의 등급이 존재한다. 같은 이코노미석이라도 판매가와 서비스 조건 차이가 15단계 안팎에 달한다는 뜻이다. 항공권 옆에 Y·W·B·M·S 등으로 적혀 있는 알파벳 표시가 등급이다....
수백억 쓴 '수리남' 도둑시청하더니…"중국 모욕" 별점테러 [조아라의 소프트차이나] 2022-09-24 00:21:13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수년 전 드라마 한 편당 5억원 안팎의 수출 계약 사례를 고려하면 히트작 우영우는 이보다 더 훨씬 더 높은 금액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콘텐츠 히트작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경제적 이익과 가치는 상상외로 큽니다. 때문에 불법 시청 관행은 제작 업계뿐 아니라 창작자들에게도 고스란히...
CU, ‘기업 유튜브=광고’ 선입견 깨뜨렸다 2022-09-16 10:21:04
효과를 33억원 이상으로 평가하고 있다. 편당 1억7000여 만원에 달하는 광고 효과를 거둔 셈이다. CU는 1억뷰 돌파 이후에도 해당 콘텐츠가 1분짜리 숏츠라는 특성을 고려해 다섯 편 단위의 묶음 영상을 별도로 제작해 관련 미디어에 추가 노출해 꾸준히 입소문이 어어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CU는 편의점 고인물의 흥행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