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티웨이항공, 인천~시드니 취항 1개월…평균 탑승률 92% 기록 2023-01-26 09:27:07
운항했으며, 총 탑승 고객은 1만 1,179명이었다. 한 편당 평균 탑승 인원은 약 319명으로, 에어포탈 통계상 해당 노선을 운항하는 국내외 5개 항공사 중 가장 많았다 시드니 노선에 투입되는 A330-300기종은 넓은 앞뒤 좌석 간격을 갖춘 이코노미 클래스, 프리미엄 플랫베드 좌석의 비즈니스 세이버 클래스로 운영 중이다...
항공권의 오해와 진실…값싼 특가 항공권의 정체는? 2023-01-22 08:00:09
퍼스트, 비즈니스, 이코노미 외에도 편당 20개 이상의 등급이 운용되고 있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국제선 이코노미석에서만 15개 안팎의 등급이 존재한다. 같은 이코노미석이라도 판매가와 서비스 조건 차이가 15단계 안팎에 달한다는 뜻이다. 예약등급에 여행사나 대행 사이트에서 수수료를 붙여 판매하면서 가격이...
'돈 내고 보는' VOD 광고시간 더 늘었다…영상품질은 향상 2023-01-18 12:00:01
편당 평균 광고 횟수는 0.45회, 광고 시간은 11.24초로 광고 횟수는 재작년 0.5회에 비해 다소 줄었지만, 광고 시간은 0.14초 길어졌다. 지난해 처음 측정한 무료 VOD 광고의 평균 광고 횟수는 2.11회, 광고 시간은 66.26초로 유료 VOD 광고보다 약 6배 길었다. VOD 광고 현황에 대해 이용자 만족도는 평균 54점으로 전체...
블라디보스토크 총영사관, 현지인에 우리 역사 알린다 2023-01-17 15:30:45
1편당 제작비는 100만 원 안팎이다. 총영사관은 올해 예산을 추가로 들여 연해주와 하바롭스크주 등지에 있는 우리 역사유적 소개 영상을 제작할 계획이다. 김창욱 총영사관 공공외교담당 영사는 "한국과 러시아 극동 지역은 특별한 역사를 공유하고 있다"며 "현지 러시아인들이 우리 역사 유적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넷플릭스가 픽한 '스튜디오미르'…"글로벌 제작사로 도약할 것" 2023-01-16 16:57:24
1편당 일반제작의 수주 평균 단가는 227만달러(약 28억원)로 총괄제작의 수주 평균 단가(1085만달러, 약 134억원)에 크게 미치지 못했다. 증권가에서도 스튜디오미르의 실적에 낙관적인 전망을 내놨다. 이날 박종선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종목 분석 보고서를 내고 "스튜디오미르는 글로벌 OTT의 애니메이션 투자 확대와...
아시아나, 개조 화물기 7대 모두 `여객기`로 복원 2023-01-16 10:39:16
9월 A350 여객기를 화물기로 개조해 편당 23톤의 화물 탑재가 가능한 화물기로 탈바꿈 시켰다. 이후 글로벌 항공 화물 수요 증가 추세에 따라 총 7대(A350 4대, A330 3대)의 여객기를 화물 전용으로 활용해 개조기 한 대당 500회 이상 운항에 투입했다. 이를 통해 7만t의 화물을 수송해 약 3700억원의 추가 매출을 달성할...
"믿을 건 송중기 뿐"…오락가락 리오프닝주, 콘텐츠만 '굳건' 2023-01-04 08:55:19
올해가 웹툰·웹소설 산업의 중요한 변곡점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기훈 하나증권 연구원은 "웹툰·웹소설 산업은 웹툰 거래액을 넘어서서 IP 비즈니스를 시도하는 기업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며 "스토리 IP가 편당 과금하는 구조에서 벗어나 본격적으로 IP 사업의 가능성을 시험하는 해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2027년 방송영상 매출액 30조원"…제2의 오겜·우영우 키운다 2022-12-27 15:16:24
내년에 390억 원(18편)으로 늘어나며 편당 최대 지원액은 14억 원에서 30억 원으로 확대한다. 비드라마 지원은 총액 20억 원에서 60억 원으로 늘린다. 아울러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도록 OTT 영상물에 대해 사업자가 자체적으로 등급을 분류하는 `자체등급분류제도`를 내년 3월부터 전면 실시한다. 현장...
네이버 스포츠 "월드컵 누적 시청자 수 1억2천만 명 돌파" 2022-12-21 15:14:14
오픈톡에 업로드된 숏폼 콘텐츠는 일반 월드컵 영상보다 편당 평균 조회 수가 2.6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월드컵 승부 예측 서비스에 7회차까지 누적 318만4천288명이 참여했다. 조별리그 경기 승패를 모두 맞춘 이용자는 없었으며, 결승전에서는 230명이 결과 예측에 성공해 1인당 4천347원 상당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
네이버, 월드컵 신기록…생중계 누적 시청자 1억2000만명 돌파 2022-12-21 10:00:06
영상보다 편당 평균 조회수가 약 2.6배 높았다. 한편 조별리그 경기 승패를 모두 맞춘 이용자가 나오지 않아 3차례 이월되었던 ‘월드컵 승부예측’도 참여형 이벤트로 인기를 끌었다. 총 7회차 누적 318만4288명이 참가해, 지난 2018년 러시아 월드컵(180만명)을 훌쩍 뛰어넘었다. 주건범 네이버 스포츠 리더는 "네이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