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작 게임 '실적 희비'…넥슨·그라비티 웃었다 2023-08-15 16:32:35
‘프라시아전기’의 매출이 2분기에 온전히 반영됐다. 넥슨 관계자는 “진입 장벽을 낮춘 거점 공략의 재미와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거점을 경영하는 차별화된 게임성으로 초반 흥행에 성공했다”며 “현재도 안정적인 (매출) 흐름을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넥슨이 6월 출시한 해양 모험 게임 ‘데이브 더 다이버’도...
게임업계, 하반기 신작에 사활…넥슨 독주체제 굳히나(종합) 2023-08-10 15:11:34
국내에 출시한 '프라시아 전기'와 5월 중화권(대만·홍콩·마카오)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히트2'도 높은 매출을 냈다. 반면 엔씨소프트[036570]는 주력 상품이던 '리니지' 모바일 게임 3부작의 매출이 동반 하락하며 영업이익이 작년 동기 대비 71.3%, 전 분기 대비 57% 감소했다. 특히 2021년 말...
게임업계, 하반기 신작에 사활…넥슨 독주체제 굳히나 2023-08-10 10:55:25
국내에 출시한 '프라시아 전기'와 5월 중화권(대만·홍콩·마카오)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히트2'도 높은 매출을 냈다. 반면 엔씨소프트[036570]는 주력 상품이던 '리니지' 모바일 게임 3부작의 매출이 동반 하락하며 영업이익이 작년 동기 대비 71.3%, 전 분기 대비 57% 감소했다. 특히 2021년 말...
넥슨은 2분기 웃었다…영업이익 22% 증가한 2640억 2023-08-09 18:22:02
'프라시아 전기' 매출도 2분기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6월 말 출시된 '데이브 더 다이버'는 출시 하루 만에 게임 플랫폼 '스팀' 유가 게임 세계 판매 1위에 이름을 올렸고, 지난달 8일 누적 판매량 100만장을 돌파했다. 최고 동시 접속자 9만8500여명을 기록하기도 했다. 넥슨게임즈가 개발한...
게임사 빅4 중 넥슨만 웃었다…2분기도 '나홀로 호실적' 2023-08-09 18:05:36
2640억원이었다. 엔씨소프트, 넷마블, 크래프톤 등 3개사의 영업이익을 합친 것보다 많다. 넥슨 관계자는 “‘던전앤파이터’ ‘메이플스토리’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좋은 실적을 냈다”며 “2021년 출시한 ‘블루아카이브’, 지난 3월 출시작 ‘프라시아전기’ 등도 자체 전망치에 부합하는 매출을 올렸다”고 말했다....
넥슨 2분기 영업익 2천640억…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 2023-08-09 16:27:25
지표가 꾸준히 개선됐고, PC와 모바일 크로스플랫폼으로 출시한 '프라시아 전기' 매출도 2분기 매출 성장에 일조했다. 6월 말 출시된 '데이브 더 다이버'는 출시 하루 만에 게임 플랫폼 '스팀' 유가 게임 세계 판매 1위에 이름을 올리고, 지난달 8일 누적 판매량 100만 장을 넘겼다. 최고 동시...
넥슨, 2분기 영업익 2,640억…전년비 22%↑ 2023-08-09 16:03:42
국내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블루 아카이브'를 비롯해 '프라시아 전기', 'HIT2' 등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며 전망치에 부합하는 매출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넥슨의 올 상반기 누적 매출은 2185억엔(약 2조891억원), 누적 영업...
게임사 '빅4', 2분기에도 '울상'…넥슨만 웃었다 2023-08-09 15:52:15
2640억원이었다. 엔씨소프트, 넷마블, 크래프톤 등 3개사의 영업이익을 합친 것보다 많다. 넥슨 관계자는 “‘던전앤파이터’, ‘메이플스토리’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좋은 실적을 냈다”며 “2021년 출시했던 ‘블루아카이브’, 지난 3월 출시작 ‘프라시아전기’ 등도 자체 전망치에 부합하는 매출을 올렸다”고 말했다....
[게임위드인] 한국식 MMORPG 가능성과 한계 보여준 카카오게임즈 '아레스' 2023-07-29 11:00:00
모바일 MMORPG는 올해 출시된 게임만 해도 '아키에이지 워'를 비롯해 '프라시아 전기', '나이트 크로우', '제노니아' 등으로 차고 넘친다. 엔씨소프트[036570]의 '리니지' 모바일게임 3부작과 카카오게임즈의 히트작 '오딘: 발할라 라이징' 역시 높은 매출 지표를 유지하...
출시 세 달 지나도 첫날 이용자 4분의 3이 접속…넥슨 '프라시아 전기' 리텐션 비결은 2023-07-19 16:06:30
50% 수준이었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프라시아 전기의 이번 리텐션 비율은 월간 단위로 파악한 것인 만큼 포켓몬고와의 직접 비교는 어렵지만 고무적인 수치다. 업계 관계자는 “매크로 사용 등으로 이용이 차단된 인원까지 고려하면 프라시아 전기의 실질적인 리텐션 비율은 더 높을 것”이라고 귀띔했다. 프라시아 전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