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모바일 게임 흥행…'女心'에 달렸다 2020-08-16 17:08:10
프렌즈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라인프렌즈 캐릭터를 게임에 등장시켰다. 남성뿐 아니라 여성들도 같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지향했다는 게 넥슨의 설명이다. 넥슨이 지난달 내놓은 ‘바람의나라:연’도 간단한 조작, 아기자기한 아이템 등 여성 이용자들이 쉽게 즐길 수 있는 요소를 적용했다. 카카오게임즈의 지난달...
`아이데틱` 국내외 유수 BTL 마케팅 어워드 석권, 메가 이벤트 `WCG 2019 Xi`an`으로 글로벌 호평 2020-07-02 09:48:05
글로벌 마케팅 에이전시인 아이데틱(Eidetic)은 월드사이버게임즈(이하, WCG) 프로젝트로 국내외 이벤트 마케팅 어워드에서 8개 본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유럽 내 권위 있는 이벤트 마케팅 상으로 평가받는 이벤텍스(Eventex)의 Asian Event, eSports 부문에서 각각 금상, 동상을 시작으로 이태리의 A` Award에서...
센스톤 등 혁신기업 40곳 '아기유니콘'으로 선정 2020-06-25 12:00:06
│ 13 │펫프렌즈│ 김창원 │ ├───┼────────────────────┼────────────┤ │ 14 │호두랩스│ 김민우 │ ├───┼────────────────────┼────────────┤ │ 15 │넥스트온│ 최재빈 │ ├───┼──────────────...
"e스포츠 잡자"…SKT·농심 등 수백억 '베팅' 2020-06-21 15:04:20
창단한 LOL 프로게임단이다. LOL은 미국 라이엇게임즈가 개발한 게임으로, 한국은 물론 세계에서 PC 온라인 게임 중 매출 1위다. 농심의 팀 다이나믹스 인수 가격은 100억원이 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야쿠르트는 같은날 LOL 프로게임단 ‘브리온 블레이드’와 네이밍 파트너십을 맺었다. 네이밍 파트너십은 구단 이름에...
"라이언과 가위바위보 대결해 우승하면 매일 100만원" 2020-06-01 18:02:06
기자 = 카카오게임즈는 실시간 인터랙티브 방송 '프렌즈타임' 시즌2의 사전 예약을 받는다고 1일 밝혔다. '프렌즈타임'은 간단한 퀴즈와 가위바위보 대결로 우승자를 가리는 방식으로, 매주 월요일~금요일 저녁 8시에 방송된다. 우승자에게는 100만원을 주고, 역시 100만원이 걸린 행운권 추첨도 있다....
라인스튜디오·카카오게임즈 '헬로 BT21' 하반기 국내 출시 2020-05-27 10:44:41
라인스튜디오·카카오게임즈 '헬로 BT21' 하반기 국내 출시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라인 산하 게임개발사 라인스튜디오는 카카오게임즈와 슈팅 게임 '헬로 BT21'의 국내 공동 퍼블리싱(유통·서비스) 계약을 맺었다고 27일 밝혔다. 라인프렌즈와 방탄소년단(BTS)이 함께 만든 캐릭터 BT21이...
IT업계에 부는 2인 CEO 체제…쌍두마차로 실적 질주 '투톱 체제' 뜬다 2020-03-09 17:14:34
어려웠다”고 설명했다. 카카오게임즈도 두 명의 대표가 각자 대표 방식으로 회사를 이끌고 있다. 남궁훈 대표는 회사의 신성장동력을 찾는 데 주력하고 있다. 게임 개발 전문 자회사인 프렌즈게임즈의 대표도 겸직하고 있다. 조계현 대표는 카카오게임즈의 주력 사업인 게임 유통을 맡고 있다. 카카오게임즈가 인수한...
카카오, 연매출 3조 첫 돌파…'카톡 광고' 일냈다 2020-02-13 09:22:20
성장, 카카오IX의 프렌즈 IP를 활용한 글로벌·온라인 매출 성장이 실적 호조를 이끌었다. 지난해 연간 영업비용은 2조883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했다. 4분기 역시 전년 동기 대비 18% 증가했다. 카카오는 "4분기에 반영된 연간 상여금, 뮤직 매출의 성장과 매니지먼트 사업 확대에 따른 아티스트...
카카오, 매출 3조원 시대 열었다…"`카카오톡 광고` 효과 톡톡" 2020-02-13 08:36:55
매출 성장, 카카오IX의 프렌즈 IP를 활용한 글로벌 및 온라인 매출 성장이 실적 호조를 이끌었다. 4분기 영업 비용은 전분기 대비 9% 증가, 전년 동기 대비로는 18% 증가한 7,879억원으로 집계됐다. 연간 상여금, 뮤직 매출의 성장과 매니지먼트 사업 확대에 따른 아티스트 수익 배분 증가, 성수기를 맞아 유료 콘텐츠,...
금주(1월 17일~23일)의 신설법인 1231개 2020-01-23 17:31:37
18 5층 (대치동,에스앤에스빌딩) ▷빌리온게임즈(우성원·10·온라인 모바일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26길 111 714호 (구로동,제이엔케이 디지털타워) ▷빵상(방상호·50·소프트웨어 개발, 모바일게임 및 콘텐츠 개발업)서울특별시 서초구 나루터로 75 307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