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與 새 비대위원장에 황우여…"기본 충실한 게 쇄신 출발점" 2024-04-29 18:45:16
자유민주주의와 보수의 가치를 지켜내야 하는 당”이라며 “기본 가치에 충실하는 게 쇄신의 출발점”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중도층을 포함해 이 부분(보수의 가치)에 이견이 있는 분은 설득해야 한다”며 “국민들이 민생 등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어 왔는데 여당으로서 충분히 반영하고, 수렴하지 못한 부분은 반성해...
尹 "연금개혁 22대 국회서 다시 논의" 제안 2024-04-29 18:42:56
영수회담에서 연금개혁은 “21대 국회에서 하기 어려우니 22대에서 좀 더 논의해 결정하는 게 좋겠다”는 뜻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최근 국회에선 ‘조금 더 내고 많이 더 받는’ 국민연금 개편안이 공론화 과정에서 시민들의 선택을 받아 논의되고 있다. 하지만 윤 대통령이 야당을 향해 추가 논의를 요청하면서 이번...
네이버·소프트뱅크…라인야후 지분협상 2024-04-29 18:41:03
마무리한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하지만 라인이 네이버의 일본 시장 진출 교두보 역할을 하는 만큼 단기간에 결론을 내리긴 쉽지 않을 전망이다. 양국 정부로 공이 넘어갈 가능성도 있다. 외교부는 지난 27일 “우리 기업에 대한 차별적인 조치가 있어서는 안 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승우 기자 leeswoo@hankyung.com
[기고] 강남 vs 보스턴…바이오산업 생태계에서 VC와 자본시장의 역할 2024-04-29 18:40:41
역할을 해왔다. 이같이 신약개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바이오 스타트업은 주로 벤처캐피탈(VC) 투자, 거대 제약회사와의 제휴(기술이전, 공동연구 등), 기업 공개(IPO) 등을 통해 자금을 조달했다. 그런데 2000년대 중반 이후 바이오 스타트업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기 시작했다. 하버드 경영대학원의 피사...
尹-李, '의대 증원' 공감…'민생회복지원금' 이견 2024-04-29 18:38:51
큰 규모로 지원을 하고 있고 민주당에서 제기하는 부분은 추가로 지원을 요청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정부가 추진 중인 정책을 먼저 시행하고 필요할 경우 야당이 제기한 부분들에 대해서는 여야가 협의를 하면서 시행 여부를 논의하자"고 언급했다. 여야정 협의체에 대해서도 의견이 달랐다. 윤 대통령은 "민생협의를 위해...
주형환 저출산委 부위원장 "누구나 언제든 육아휴직·유연근무 쓰도록 지원" 2024-04-29 18:36:11
반영해 관계 부처에 챌린지(정책화 시도)하는 것을 소홀히 했다”고 반성했다. 그는 신혼부부와 육아를 하는 부부에 대한 파격적인 주거 지원, 획기적인 양육 부담 감소, 일과 가정의 양립이 가능한 기업 문화 만들기를 3대 핵심 과제로 꼽은 뒤 “출산율 추락 속도를 늦추기 위해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주형환 저출산委 부위원장 "육아휴직 지원금 대폭 늘릴 것" 2024-04-29 18:35:28
반영해 관계 부처에 챌린지(정책화 시도)하는 것을 소홀히 했다”고 반성했다. 그는 신혼부부와 육아를 하는 부부에 대한 파격적인 주거 지원, 획기적인 양육 부담 감소, 일과 가정의 양립이 가능한 기업 문화 만들기를 3대 핵심 과제로 꼽은 뒤 “출산율 추락 속도를 늦추기 위해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다시 3000억원대 적자로 고꾸라졌는데…SK온의 '반전' 2024-04-29 18:32:30
과거와 확연히 다르다”며 하반기 흑자 전환을 자신하고 있다. 내년엔 연간 흑자도 기대한다. 80%를 밑돌던 수율(합격품 비율)이 90% 중반으로 오른 데다 하반기 수요 회복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어서다. ○1분기 3000억원대 적자SK이노베이션은 배터리 자회사 SK온이 지난 1분기 3315억원의 영업손실을 냈다고 29일 밝혔다....
李 "전국민 민생지원금 지급"…尹 "어려운 분 더 효과적으로 지원" 2024-04-29 18:32:24
또 국회 공론화특위 등에서 관련 논의를 하자고 제안하기도 했다. 다만 각론에서는 두 사람의 의견이 다소 달랐다. 당장 윤 대통령과 이 대표는 민생 지원 확대에 대해 의견을 같이 하면서도 그 방식에 대해서는 다른 목소리를 냈다. 이 대표는 “민생경제가 어려울 때 정부가 나서는 것이 원칙”이라며 “민주당이 제안한...
마뗑킴, 홍콩·대만에 K패션 1600억 수출 2024-04-29 18:32:18
브랜드다. 2021년 하고하우스의 투자를 받으면서 연 매출 1000억원 규모의 브랜드로 성장했다. 국내에서 성공적인 브랜드로 자리 잡은 마뗑킴은 최근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 10월 일본 도쿄에 이어 올해 3월 오사카에서 팝업스토어를 열어 큰 인기를 끌었다. 국내 마뗑킴 오프라인 매장을 찾는 외국인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