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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G, 전자담배 늑장출시 드러나…기술특허 10년 지나서 선보여 2024-04-24 16:51:45
약 20%를 차지한다. 먼저 제품을 선보인 필립모리스는 한국 시장에서 판매한 담배 가운데 전자담배 비중이 40%를 웃돈다. 하지만 KT&G는 매출에서 전자담배 비중이 13.3% 수준이다. KT&G는 해외 전자담배 시장에서도 필립모리스 도움을 받는다. KT&G는 2020년부터 2038년까지 필립모리스에 릴을 공급하고 필립모리스는 이를...
한국필립모리스, 지난해 영업익 1057억원…전년비 31.1%↑ 2024-04-03 18:16:26
한국필립모리스는 지난해 영업이익이 전년보다 31.1% 증가한 1057억326만원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15.1% 증가한 7905억4천만 원, 당기순이익은 96.6% 오른 891억 원으로 집계됐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지난해 국내 담배 시장에서 연초와 궐련형 전자담배 스틱을 모두 합산해 19.5% 점유율을 기록했다....
훈련소 5주 금연 시켜놓고…'귀신 잡는' 해병대의 반전 [박동휘의 재계 인사이드] 2024-03-19 12:00:06
등 KT&G 제품이 12종이고 나머지 하나는 필립모리스의 말보로 골드다. 참고로 ‘스모크 프리(담배 연기 없는 세상)’을 내걸고 전자담배로 비즈니스 주력 모델을 전환하고 있는 필립모리스는 공공연하게 “말보로를 없앨 것”이라고 말한다. KT&G의 보헴시가는 편의점 판매 순위가 50위권 밖인 시쳇말로 한물간 브랜드다....
[단독] "에쎄는 인도 최대 밀수 담배"…배후 지목된 KT&G [박동휘의 재계 인사이드] 2024-02-04 11:12:42
위해 외산 담배에 대해 쿼터제를 적용하는 나라다. 중국에서 한국 담배를 제조해 밀수품으로 둔갑시켰을 가능성은 거의 없다. KT&G는 2022년 12월 말 기준으로 전 세계 135개국에 궐련 및 전자 담배를 수출하고 있다. 2022년에만 494억 개비의 궐련과 전자담배(NGP) 스틱 59억 개비를 수출했다. 양적으로는 매년 팽창하고...
KT&G, 광고 못하는데…광고대행사 대표가 사외이사 2024-01-22 18:05:27
담배회사인 필립모리스인터내셔널(PMI)엔 11명의 사외이사가 있다. 모두 글로벌 기업의 현직 사장급 임원이다. 세 명은 구찌, 네슬레, 몬델레즈 등 글로벌 소비재 기업 소속이다. 핵심사업이 된 전자담배 기기 판매를 늘리기 위해 소비재 전문가들을 자문역으로 둔 것이다. 골드만삭스, JP모간 등에 몸담고 있는 자본시장과...
한국필립모리스, 아이코스 기기 수거 캠페인 확대 시행 2023-12-18 08:46:04
한국필립모리스, 아이코스 기기 수거 캠페인 확대 시행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한국필립모리스는 20일부터 아이코스 기기와 전용 타바코 스틱을 수거하는 '모두모아 캠페인'을 확대 시행한다고 18일 밝혔다. 한국필립모리스 관계자는 "캠페인을 통해 무단 투기를 방지해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고 자원...
日 '흡연 식당' 수두룩한데…담배 건드리려는 정부에 '발칵'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12-15 12:00:11
부과했다. 일본의 담배 사랑 덕분에 JTI(일본담배산업주식회사)는 필립모리스인터내셔널(PMI), BAT(브리티시 아메리칸 타바코) 등 글로벌 담배 제조사와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로 급성장했다. JTI의 지난해 매출은 2조6587억엔(약 24조3400억원)으로 KT&G(5조8514억원)의 4배 규모다. 이렇듯 담배에 관대한 일본이 담뱃세...
김은지 BAT로스만스 대표 "액상형 '뷰즈'로 전자담배 시장 판 흔들겠다" 2023-12-10 17:56:39
담배 기업은 ‘마케터의 무덤’으로 불렸다. 한국을 포함해 대부분 국가는 연초 광고 행위를 엄격히 규제한다. 최근 담배산업이 연초에서 차세대 담배로 빠르게 이동하면서 이 같은 통념도 서서히 깨지고 있다. 궐련형 액상형 등 다양한 형태로 진화 중인 전자담배 브랜드 마케팅의 중심에 김은지 BAT로스만스 대표(사진)가...
'역전의 명수'로 불리는 마케팅의 달인, 전담 시장 판 뒤집을까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12-10 12:00:01
‘마케터의 무덤’으로 불렸다. 한국을 포함해 대부분의 국가는 연초에 대한 광고 행위 엄격히 규제한다. 최근 담배 산업이 연초에서 차세대 담배로 빠르게 이동하면서 이 같은 통념도 서서히 깨지고 있다. 궐련형·액상형 등 다양한 형태로 진화 중인 전자 담배에 대한 브랜드 마케팅의 영역도 넓어지는 중이다. 김은지...
필립모리스 "GS25서 '일루마 프라임 제이드그린' 사면 '일루마 원' 증정" 2023-11-27 15:57:19
한국필립모리스는 편의점 GS25에서 궐련형 전자담배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의 ‘제이드 그린’ 모델 구매 시 ‘아이코스 일루마 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전국GS25 점포와 애플리케이션(앱) ‘우리동네 GS’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앱에서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의 제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