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NS홈쇼핑 "국내 첫개발 '와사비잎 추출물' 식약처 개별인증" 2024-01-11 11:06:32
성분이다. NS홈쇼핑은 "와시비잎 추출물의 기능성 분야는 다이어트"라며 "인체시험을 통해 체지방량 등 18가지 항목에서 유의미한 개선 효과가 있었다"고 설명했다. 와사비잎 추출물의 핵심 지표 성분인 이소비텍신(isovitexin)은 항염, 항산화 등의 기능성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NS홈쇼핑은 업계에서 유일하게...
두유도 만들어 먹는다…GS샵 "제조기 판매 두달만에 5만대" 2024-01-10 08:57:47
TV 홈쇼핑 GS샵은 '단백질 열풍'에 힘입어 두유 제조기가 잘 팔리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GS샵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업계 처음으로 선보인 두유 제조기 상품이 두 달 만에 5만대가량 판매됐다. 주문액으로는 50억원이 넘는다. 이는 건강한 먹거리를 추구하는 트렌드 속에 단백질 제품의 인기가 높아지는 현상과...
LX하우시스, "국내 인테리어 시장 트렌드 선도…해외 시장 공략도 가속" 2024-01-09 15:55:51
TV홈쇼핑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려가며 판매 경로를 다각화할 계획이다. LX하우시스는 또 최상의 시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도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다. 시공인력 양성 교육시설인 ‘LX Z:IN 인테리어 아카데미’를 통해 시공 전문인력을 양성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인다는 것이다. 업계...
'보복여행'의 해…억눌린 수요 분출 2024-01-08 07:40:31
예상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회복세를 탔다고 업계는 분석하고 있다. TV홈쇼핑업체 GS샵은 지난해 최고 히트 상품으로 여행을 꼽으며 "사람들이 고물가에 외식을 줄이는 등 허리띠를 졸라매면서도 여행은 떠났다"고 분석했다 지난해 1∼11월 GS샵의 여행상품 주문(예약 상담) 건수는 전년 같은 기간보다 87% 늘었다. 이는...
불황에도 여행소비는 '활활'…"팬데믹 이전의 90% 넘게 회복" 2024-01-08 07:01:01
이커머스·TV홈쇼핑 여행상품 '불티'…국내여행 붐도 여전 이젠 '보복소비' 아닌 '보복여행'…"먹는 것 아껴 떠난다"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지난해 유통업계 키워드 가운데 하나는 '엔데믹'(endemic·풍토병화한 감염병)이었다. 사람들은 엔데믹 선포를 기점으로 코로나19의...
한결엔터프라이즈 '전통맛집할매순대국', '2023 제24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 회장상 수상 2023-12-28 11:52:49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한 우수기업 발굴하며, 업계의 의지를 결집하고 유공자 포상을 통해 대국민 홍보 및 업계의 노고를 위로, 격려하기 위해 개최됐다. 전통맛집할매순대국은 50여 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한식 전문 프랜차이즈로써, 올바른 먹거리 제공과 한식 문화 발전을 위해 노력하며 대중에게 친숙한 이미지로 다가...
"유료 방송·홈쇼핑간 수수료 갈등은 '정보 비대칭' 탓" 2023-12-28 10:00:04
"유료 방송·홈쇼핑간 수수료 갈등은 '정보 비대칭' 탓" 유성진 숭실대 교수, 케이블TV협회 토론회서 분석 (서울=연합뉴스) 오규진 기자 = 종합유선방송(SO), 인터넷TV(IPTV) 등 유료 방송사업자들과 홈쇼핑 업계 간에 반복되는 송출 수수료 협상 갈등은 매출액을 산정할 때 판매 통로를 둘러싼 '정보...
[2024전망] 글로벌 경기침체·인구감소…내수기업 생존 전략은 2023-12-26 07:11:13
디저트 성지로 변신시킨다. 편의점 업계는 내년에도 가성비 넘치는 자체 브랜드 상품과 차별화된 협업상품, 밀키트 등 간편식, 와인·위스키 등 주류 제품을 늘려나가고, 앱을 통한 신선식품·가전제품 등 예약판매 품목을 강화한다. 홈쇼핑 업계도 가성비 제품 확보에 초점을 맞춘다. NS홈쇼핑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에...
홈쇼핑도 1분 '숏폼'으로…GS샵 '모바일 전략' 먹힐까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12-25 15:59:44
이용자 수(MAU)는 428만 9565명으로, 홈쇼핑업체 앱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2위인 CJ온스타일(310만 1882)보다 38.3% 많다. 일찍이 모바일 앱 이용자 확대를 통해 TV에 대한 매출 의존도도 낮춘 상태다. GS샵은 2020년 채널별 주문 비중 가운데 모바일 취급고 비중이 50%를 돌파했다. 홈쇼핑 업계에서 모바일 취급고가...
자동개인식별부터 감정분석까지…AI에 사활 건 IPTV 업계 2023-12-24 07:00:06
많았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홈쇼핑 전용 메뉴인 '쇼핑+'를 라이브채널 전용관에서 상위에 노출하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지니TV는 OTT 전용관도 운영하며 채널과 VOD는 물론 OTT, 유튜브, 애플리케이션, 지니뮤직까지 한 번에 검색되는 통합검색 기능을 제공하고 있기도 하다. LG유플러스TV의 경우 고객의 감정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