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집트도 홀린 LG전자 '한국형 AS' 2024-03-22 18:25:08
영토를 확장하는 데 한국형 애프터서비스가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LG 이브닝 케어 플러스’라는 야간 출장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이집트 사례처럼 각 지역에 맞게 탄력적으로 운영한다. 이집트에서 오후 8시30분까지 운영하던 서비스를 라마단 기간에 새벽까지 연장하는 식이다. 야간 출장 서비스가 도입된 곳은...
신탁사 책임준공 '부메랑'…"100억 보증섰다가 500억 물어줄 판" 2024-03-21 18:17:03
효자상품’으로 주목받은 ‘책임준공 관리형 토지신탁’이 건설사 부실로 인해 부메랑으로 돌아오고 있는 것이다. 건설 경기 침체와 공사비 상승 여파로 책임준공형 신탁으로 추진된 다수의 프로젝트파이낸싱(PF) 사업이 부실 위험에 처하면서 위기 전이 속도가 한층 빨라질 것이란 우려가 나온다. ○건설사 부실, 신탁사로...
'OTT 대전 2라운드' 이번엔 스포츠다…독점 중계권 확보에 사활 2024-03-09 10:00:02
좋은 효자 콘텐츠”라고 설명했다.○아시안컵 중계로 이용자 급증효과도 즉각 나타나는 편이다. 지난 1월13일부터 2월11일까지 카타르 아시안컵을 중계한 티빙과 쿠팡플레이의 이용자 수가 많이 늘어난 게 대표 사례다.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티빙(주요 경기 중계)과 쿠팡플레이(전 경기 중계)의...
"휘발유차 어떻게 몰았나 싶어요"…500만원 비싼데도 대만족 2024-02-28 11:20:12
게다가 하이브리드의 장점을 경제성으로만 평가할 수도 없다. 하이브리드의 높은 정숙성이나 친환경차로서의 가치 또한 소비자들의 주요 선택 요소로 꼽힌다. 하이브리드차는 완성차 업체에게도 수익성 측면에서 효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전기차로 전환하기를 꺼리는 소비자들에게 보완적 역할을 하면서 인기를 끄는...
"내공 없인 못 버틴다"…증권가, 전문성 무장 CEO로 세대교체 바람 2024-02-25 07:30:01
일선에서 물러나고 김미섭·허선호 부회장 각자 대표이사 체제를 출범시켰다. 허 부회장은 직전까지 자산관리(WM) 사업부 대표를 맡으며 몸소 자산관리 비즈니스를 키운 경험이 있고, 김 부회장 역시 미래에셋자산운용 홍콩·싱가포르·브라질 법인 대표, 글로벌사업부문 대표, 대표이사 등을 두루 거쳐 현장에 능통하다. ...
[단독] '불닭 신화' 삼양 3세도 찜했다…박사급 인재 채용 까닭 2024-02-20 16:06:35
등 ‘K라면’을 대표하는 효자상품으로 떠오른 덕분이다. 하지만 전체 매출의 70% 이상이 불닭볶음면에서 나올 정도로 의존도가 너무 높다 보니 ‘불닭 이후’를 고민해야 한다는 지적도 있다. 삼양식품그룹이 사명을 삼양라운드스퀘어로 바꾸고 노화와 디지털헬스 등으로 바이오로 영역 확장을 시도한 배경이다. 앞서 김...
[단독] 조성모 "깨물어주고 싶어" 25년 만에…'제로'로 돌아온다 2024-02-05 15:42:06
뒤 각 업체들은 경쟁적으로 기존 음료에서 당을 제거한 사이다·주스·소주 등을 잇달아 내놓고 있다. 웅진식품 역시 지난해 2월 애플망고·자몽·복숭아 등을 담은 제로 칼로리 건조과일 음료 ‘자연은 더말린’을 출시했다. 과일을 건조시킨 뒤 나온 추출액에 당분 대신 단맛을 내는 감미료를 배합해 과일의 맛과 향을...
축구장 22개 크기 전시장…해도 뜨고 배도 뜬다 2024-01-07 18:03:03
효자’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이는 해마다 늘고 있는 관람객의 숫자로 증명됐다. 이강현 전당장은 “이제 광주 시민뿐만 아니라 수도권 등 다른 지역과 해외에서까지 전시와 공연을 관람하기 위해 전당을 찾는다”고 했다. 지난해 11월까지 220만 명의 관객이 전당을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180만 명의 관객이...
편의점 매출 1위 갈아치웠다…코난·짱구 등장에 지갑 연 MZ 2024-01-03 16:18:48
캐릭터 협업 상품은 출시 직후 각 식품 해당 카테고리에서 1위를 차지해 매출을 견인했다"며 "캐릭터 상품이 매출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CU에서 출시된 캐릭터 상품 중 가장 비중이 큰 캐릭터는 짱구였다. 지난해 CU의 캐릭터 상품별 매출 중 짱구가 전체 44%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원피스(20%),...
글로벌 우주산업 선두권…'스페이스X' 바짝 좇는 한국 기업 2023-11-30 09:21:08
지난해 이집트와 폴란드에서 자주포 K9 주문을 받은 것만 각각 2조원, 3조2000억원이다. K9은 2001년부터 최근까지 꾸준히 수출 실적을 내고 있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방산 효자 상품이다. 해외 무기 수출은 국내 판매보다 높은 두자릿수 마진율을 낼 수 있어 실적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AI 활용 군사 장비, 내달 美서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