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전자 노태문 "시대상과 조화 이루는 디자인 정립" 2024-04-16 07:00:01
겸 디자인경영센터장(사진)은 15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밀라노 레오나르도 다빈치 국립과학기술박물관에서 열리는 ‘공존의 미래(Newfound Equilibrium)’사전 공개 행사에서 “이번 전시는 ‘2030 디자인’의 방향성을 알리는 좋은 기회”라며 이같이 말했다. 노 사장은 이어 “사용자에 대한 이해와 공감이 기술 혁신과...
[르포] 본질·혁신·조화…삼성전자가 제시하는 디자인의 미래는 2024-04-16 07:00:01
표현했다. 노태문 삼성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사장)은 "본질에 집중한 혁신을 통해 고객의 삶과 조화를 이루는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갈 것"이라며 "사람과 기술의 조화를 강조한 이번 전시처럼 의미 있는 디자인 혁신을 통해 사람 중심의 디자인 철학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노 사장은 이어 "사용자에 대한 이해와 공감이...
삼성 첫 여성 사장 이영희 "'나다움' 잃지 말고 잠재력 믿어야"(종합) 2024-03-08 10:34:56
삼성전자에서는 무선사업부 전략마케팅실 마케팅팀장, 글로벌마케팅센터장을 지내며 '삼성 브랜드가치'를 높이는 데 기여했다. 2022년 말 인사에서 사장으로 승진하며 삼성 오너가 출신이 아닌 첫 여성 사장 기록을 썼다. 미국 경제지 포브스가 선정한 '2023 아시아의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에 한국인 중 ...
"인프라·동기 부족 등이 동물대체시험법 확산 걸림돌" 2024-02-13 17:28:17
산하 범부처 대체독성시험방법평가센터의 센터장직을 맡고 있는 니콜 클라인스트루어 박사가 미국의 대체시험 개발과 활용을 위한 범부처 협력 사례를 공유했다. ICCVAM은 농무부, 교통부, 환경청, 식품의약청, 국립암연구소, 국립보건연구소, 국방부, 에너지부, 국립표준기술연구소 등 17개 기관으로 구성이 되어 있다....
금융위원장 "인구·기후·기술 TF 운영…금융 미치는 영향 분석" 2024-02-07 14:30:01
전략 필요성에 공감했다. 조영태 서울대 인구정책연구센터장은 "건국 이래 지속적으로 증가하던 생산연령인구(15~64세)가 감소하는 변곡점에 와 있다"며 "2040년에는 청년인구(19~34세)가 31.6% 감소하고, 65세 이상의 고령인구 비중이 34% 이상을 차지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보기 드문 인구 구조를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멕시코 한인 커뮤니티, 멕시코시티 한인타운에 CCTV 설치해 기증 2024-01-26 06:15:04
관제센터장 "첫 사례" 환영…주멕시코 대사 "치안 강화 이바지" (멕시코시티=연합뉴스) 이재림 특파원 = 멕시코 한인사회의 헌신적 노력과 재외동포청 지원을 바탕으로 멕시코시티 한인타운과 상가에 폐쇄회로(CC)TV가 대거 설치됐다. 멕시코시티 한인 시민경찰대와 주멕시코 한국대사관은 25일(현지시간) 멕시코시티 CCTV...
이노션, 자체 개발 IP 캐릭터 '보스 토끼'로 오미자 원액 제품 출시 2024-01-15 10:04:45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법한 일들을 보스 토끼의 시각으로 바라보는 재미가 쏠쏠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노션은 지난해 막걸리에 이어 이번 오미베리를 출시하는 등 지속해서 크리에이티브, 마케팅 컨설팅, 판로개척 등을 원하는 국내외 브랜드들과의 협업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광고대행사가 B2B(기업 간...
조주완 "고객 일상 바꿀 AI 개발" 2024-01-09 17:58:57
LG전자 플랫폼사업센터장(부사장), 은석현 LG전자 VS사업본부장(부사장)이 무대에 올라 AI 혁신 전략을 소개했다. 정 부사장은 “LG전자의 가전 관리 앱인 ‘LG 씽큐’에 AI를 적용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고객과 공감하는 ‘스마트홈’을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은 부사장은 “LG전자는 자동차를 ‘소프트웨어 기반...
LG전자 조주완 "AI는 공감지능…실생활 조율·지휘·책임" 2024-01-09 08:23:38
'공감지능(AI)’은 ‘고객이 삶을 마음껏 즐기도록 해주는 기술과 책임감을 갖춘 인공지능이 될 것’임을 다시 강조하고, LG전자 브랜드철학 ‘라이프스굿(Life’s Good)’은 ‘AI 시대에도 AI가 아닌 사람이 중심이 되는, 고객을 위한 더 나은 삶 만들겠다는 우리의 약속’이라며 발표를 마무리했다. 이날 행사에선 조...
[CES 2024] LG전자 조주완 "AI=공감지능…고객경험 패러다임 전환"(종합) 2024-01-09 06:16:47
"공감 지능은 고객이 삶을 마음껏 즐기도록 해주는 기술과 책임감을 갖춘 인공지능이 될 것"이라며 "LG전자 브랜드철학 '라이프스굿'(Life's Good)은 AI 시대에도 AI가 아닌 사람이 중심이 되는, 고객을 위한 더 나은 삶을 만들겠다는 우리의 약속"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정기현 플랫폼사업센터장, 은석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