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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열차 유실물 1위는 '가방'…목발·틀니·강아지 등 다양 2024-01-22 07:00:02
대한 칭찬이 69.4%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분실물에 대한 단순 문의가 11.4%, 직원 응대 태도에 대한 불만이 11.2%, 습득물의 폐기·파손에 대한 보상 요구가 4.7% 등이었다. 역사에서 물건을 분실했다면 가까운 역무실이나 철도고객센터로, 열차 승차 중에 물건을 잃어버렸다면 승무원에게 신고하면 된다. 잃어...
"회사 욕 해달라"고 하자…챗봇이 답했다 2024-01-21 17:22:48
"(분실 택배에 대한) 내 질문에 답을 해주는 데는 전혀 쓸모가 없었지만, 내가 요청하자 자신들의 회사가 얼마나 별로인지에 대한 시를 기꺼이 써냈다"고 적었다. DPD 측은 AI 챗봇 시스템을 업데이트하는 과정에서 일어난 오류라며 해당 AI 상담 서비스를 일시 중단했다. DPD는 "우리는 몇 년째 채팅 상담에서 AI 기능을...
"챗봇은 시간낭비" 욕설에 자아비판까지…英 택배사 AI의 '폭주' 2024-01-21 10:06:55
"(분실 택배에 대한) 내 질문에 답을 해주는 데는 전혀 쓸모가 없었지만, 내가 요청하자 자신들의 회사가 얼마나 별로인지에 대한 시를 기꺼이 써냈다"고 적었다. 이에 DPD 측은 AI 챗봇 시스템을 새로 업데이트하는 과정에서 일어난 오류라고 해명하며 해당 AI 상담 서비스를 일시 중단했다. DPD는 "우리는 몇 년째 채팅...
'답안지 파쇄' 사고 겪더니…국가기술자격 시험 확 바뀐다 2024-01-16 11:42:54
확인해, 답안지 파쇄·분실 사고 발생 등 휴먼에러 가능성이 상존한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지난해 4월 한국산업인력공단이 관리한 국가기술자격 산업기사 시험에서 일부 응시생들의 답안지가 채점도 하기 전에 파쇄되는 일이 발생한 바 있다. 앞으로는 종이 시험지를 쓸 때 필요했던 펜이나 수정테이프, 교정부호 기재...
도로점용 허가증, 오는 18일부터 모바일로 간편 발급 2024-01-16 11:00:09
실제 허가부터 허가증 수령까지의 시차, 우편물 분실 등에 따른 불편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이에 따라 국토부는 전자문서 형태의 도로점용 허가증을 모바일로 발급받을 수 있도록 했다. 소셜미디어(SNS) 알림톡이나, 문자 알림 등으로 전송된 안내 사항을 모바일 기기로 확인해 본인 인증을 하면 된다. 발급받은 모바...
택배 안 왔는데 '배송 완료'…항의하자 "아저씨 성질 급하네" 2024-01-16 10:07:41
가니 택배가 없었고, 분실 우려에 대리점과 배달원에게 연락했으나 문자와 전화를 다 받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A씨가 공개한 문자 메시지를 보면 A씨는 배송 완료 메시지를 받은 당일 택배기사에게 "문 앞에 아무것도 없는데요?"라고 문자를 보냈다. 하지만 기사는 이에 답장하지 않았다. 다음 날 아침 A씨는 "저기요"라고...
BTS 멤버들, 곧 신병교육 수료…"선물은 자제" 2024-01-15 17:47:10
한꺼번에 집중적으로 전달되면 보관이 어렵고 분실 위험이 있어 편지, 선물의 우편 배송은 자제해달라"고도 당부했다. 팬들이 위버스 내에서 해시태그를 활용해 메시지를 남기면 멤버들이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소속사 측에서 지원하기로 했다. 앞서 RM과 뷔는 지난달 11일, 지민과 정국은 같은 달 12일 군 입대를 했다....
"후배님^^ 연락주세요" 23세 女민원인에 연락한 '아빠뻘' 경찰 2024-01-14 13:50:12
분실물을 찾으러 경찰서에 갔다가 50대로 추정되는 경찰관으로부터 "밥 먹자"는 연락을 받은 20대 여성의 아버지가 "기가 막히는 일을 당했다"며 분통을 터트렸다. 지난 13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글이 게재됐다. 글쓴이 A 씨에 따르면 대학생 딸(23)의 친구가 분실한 휴대전화를 경기도의 한...
데이터유니버스, 휴대폰분실보호 글로벌 버전 출시 2024-01-08 11:00:00
수도 있다. 휴대폰분실보호 글로벌 버전은 유료 구독 형태로 현재 14일 무료 체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데이터유니버스 강원석 대표는 “스마트폰은 이제 일상의 필수품이 되었다.”면서 “전세계적으로 보급화된 만큼 안드로이드 이용자들에게 휴대폰분실보호 서비스가 휴대폰 분실에 대비하기 위한 필수 설치앱이 될...
저비용항공사 만족도 제주항공 1위 2024-01-04 18:33:07
가격 차이는 8.9%에 불과했다. 조사 대상 중 146명(9.1%)은 서비스 관련 불만이나 피해를 경험했다고 응답했다. 운송 지연이 77명(52.7%)으로 가장 많았다. 위탁수화물 분실·파손(27.4%)과 위약금 과다(19.2%)가 뒤를 이었다. 소비자원 관계자는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저비용항공사에 인프라 개선 등 소비자 불만 감소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