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위클리 스마트] 급성장하는 FAST, 한국 시장에서도 통할까? 2023-12-16 10:00:06
방송하고 있다. 과거 흥행했던 콘텐츠를 위주로 편성하다 보니 중복 채널이 많이 생긴다. 이에 더해 국내 시장에서는 IPTV가 FAST의 확산에 강력한 장벽이 될 수 있는 점을 무시할 수 없다. 다른 나라에 비해 한국의 유료 방송 이용률이 높은 이유는 상대적으로 싼 구독료 때문이다. 국내 유료 방송 구독료는 월 1만~4만원...
'광고 없는' 인터넷 시대 확산…아마존, 새 광고시장 노린다 2023-12-12 14:05:27
메타 등 소셜네트워크들은 최근 온라인 광고를 거부할 수 있는 유료 옵션을 잇따라 내놨다. 지난달 메타(Meta)는 유럽 고객 대상으로 한 달에 9.99유로만 내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광고 없이 구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앞서 10월 엑스(X)가 광고 없는 서비스를 출시했고, 중국계 동영상 앱 틱톡(TikTok)도 광...
트위치, 한국서 사업 접는다…망 사용료 부담에 결국 '백기' 2023-12-06 11:04:24
2월 27일 이후 유료 상품 구매가 불가능할뿐 아니라 스트리머들의 수익 창출도 막힌다. 댄 클린시 트위치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오전 직접 스트리밍 방송을 진행하면서 종료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트위치는 지난해 9월에도 망 사용료 부담을 이유로 국내에서 제공하는 영상 해상도 수준을 최대 1080p에서 720p로 낮췄다....
트위치 "내년 2월 한국서 철수…타국 대비 망사용료 10배"(종합) 2023-12-06 10:44:58
축소했다. 같은 해 11월에는 주문형 비디오(VOD) 서비스도 중단했다. 이를 두고 업계에서는 트위치가 ISP(인터넷 서비스 제공 사업자)와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 해외 콘텐츠 사업자(CP) 간 갈등이 고조된 상황을 고려해 이같이 조치했다는 관측이 나왔다. 댄 클랜시 트위치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오전 트위치 방송을 통해...
트위치 한국 떠난다…경쟁사 아프리카TV 21% '급등' 2023-12-06 10:21:45
아프리카TV의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글로벌 인터넷 방송 플랫폼 '트위치(Twitch)'가 국내 서비스를 종료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다. 6일 오전 10시 14분 기준 아프리카TV는 전일 대비 1만3500원(21.03%) 급등한 7만77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가는 장중 7만8000원까지 치솟기도 했다. 인터넷 방송 플랫폼...
'완벽한 결혼의 정석' 74개국 사로잡은 K로맨스, 미국부터 멕시코까지 석권 2023-12-06 10:05:06
라이브 방송으로 인사를 나누며 팬들의 성원에 화답하는 시간을 가지며 그 인기를 실감케 하기도 했다. 앞서 성훈은 '완벽한 결혼의 정석'뿐만 아니라 '레벨업', '나는 길에서 연예인을 주웠다', '우리는 오늘부터', '애타는 로맨스' 등으로 라쿠텐 비키 내에서 꾸준한 사랑을...
트위치 "내년 2월 27일 한국 서비스 종료"…망 사용료 부담 명분 2023-12-06 10:03:39
트위치 이용자들은 2월 27일 이후 유료 상품을 구매할 수 없고, 스트리머들도 수익 창출이 불가능해진다. 트위치는 "스트리머들과 커뮤니티에 아프리카TV[067160], 유튜브 등과 같은 새로운 보금자리를 찾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 인지하고 있다"며 "이전이 순조롭게 이뤄질 수 있도록 서비스 내 알림 기능을 활용해...
장혜원 한국여성벤처협회 수석부회장(신흥정보통신 대표), “신흥정보통신 통신망 구축에 주력, 협회 부회장으로 여성 CEO 위한 정책 마련에 집중” 2023-12-06 01:18:48
공용화기지국 구축을 하고 있고 차세대 통신서비스에 맞춰 기술 확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사업 부문은 전국단위 20여 개 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인터넷 상용화 시절 투자와 인재 양성에 힘써온 사업 분야이기도 합니다. 초고속 인터넷, 스마트TV 등 유료 서비스 이용자 유치 및 사후관리를 하는 분야로 다가오는...
"게이머 모여라"…네이버 '게임 라방' 켠다 2023-12-04 18:10:34
인터넷 방송업계 관계자는 “유명 방송인을 얼마나 확보하는가에 따라 초기 흥행이 갈릴 것”이라고 내다봤다. 프리미엄 콘텐츠 이용자 600만 명 돌파네이버는 다양한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해 이용자를 우선 확보하고 이 가운데 일부를 유료 회원으로 전환하는 전략을 펴고 있다. 최신 회차를 먼저 보기 위해 ‘쿠키’를...
OTT 공룡과 경쟁한 왓챠, 혹한기 이겨낸 비결은? [긱스] 2023-12-03 14:35:31
방송의 다시 보기 서비스에 가까웠습니다. 웨이브도 이전에 푹이라는 서비스가 있었습니다. 이것도 지상파 방송의 다시보기 서비스였죠. OTT 정의에 따라 다르겠지만 당시 그 회사들이 자신을 OTT라고 소개하지는 않았습니다. Q. 그때는 IPTV 가입자가 많이 증가한 시기였습니다. OTT인 왓챠를 어떤 생각으로 개발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