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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자인데 "애들은 가라"…불황기에 뜬 '히트상품 공식'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2-21 22:00:02
유제품과 축산 가공제품, 통조림 등의 안주 가격 인상이 단행됐다. 일부 기업들은 가격을 유지하는 대신 중량을 줄여 슈링크플레이션(용량을 줄이고 가격은 유지) 논란이 일기도 했다. 식품 및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7월 대상이 편의점 안주류 가격을 5~12% 올렸고, 매일유업도 치즈 가격을 최대 18.8% 인상했다....
'마오쩌둥 시대의 유산' 中기업 사내 예비군 부대가 돌아왔다 2024-02-21 08:26:09
유제품 대기업인 이리그룹은 지난해 말 민간기업 가운데 처음으로 인민무력부를 설립했다. 이 같은 사실은 지난달 관영 언론이 "뉴질랜드에 여러 우유 회사를 소유한 이리가 '평시에는 봉사하고, 비상시에는 대응하며, 전시에는 싸우는' 방위군을 구축하고 있다"고 보도한 뒤로 알려졌다. 사내 인민무력부 조직은...
"中국유기업, 사내 軍조직 설치…마오쩌둥 시절 민병대 부활" 2024-02-20 17:32:20
둔 유제품 대기업인 이리(伊利)그룹은 지난해 말 PAFD를 설립했다. 이는 네이멍구 지역에서 설립된 민간기업 최초의 PAFD다. 이리의 경쟁사인 국유기업 멍뉴(蒙牛)그룹도 지난해 5월 관련 조직을 출범시켰다. 전문가들은 이같은 움직임에 대해 시진핑 주석이 안보를 부쩍 강조하는 데다 중국 경제의 성장 둔화 등으로 인한...
불협화음과 혼란만 있는 유럽 넷제로 2024-02-16 17:55:19
유제품 소비 제한, 유류세 인상은 반대한다는 입장이다. 문제는 수년간 정치인들이 넷제로에 대한 인식보다 불협화음에만 기대 왔다는 점이다. 정계와 학계 모두 기후 변화에 대해 종말론적 수사를 앞세워 유권자에게 기후 변화는 ‘실존적 위험’이라고 설득해 왔다. 이제는 유권자들이 탄소중립을 위해 개인적으로 어떤...
LG전자, '초개인화' 업가전 2.0 냉장고·김치냉장고 출시 2024-02-15 10:00:02
좋다. 김치냉장고 신제품은 유제품, 주류, 사과, 잎채소 등을 포함해 18가지 다목적 보관 기능을 기본 탑재했다. 상칸, 좌·우 중칸, 하칸까지 독립된 4개 칸을 원하는 목적에 사용하면 된다. LG전자는 현재까지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공기청정기, 에어컨, 하이드로타워 등 총 6종의 제품을 업가전 2.0으로 선보이며...
동원F&B, 지난해 영업익 1667억원…전년비 29.5%↑ 2024-02-14 16:23:16
동원F&B 관계자는 "중저가 선물세트 등 상품 다양화 전략과 경영 효율화로 견조한 성장세를 보였다"며 "특히 내식 수요에 따라 참치캔, 냉장햄 등 식품 판매가 늘었고 유제품, 음료 부문도 안정적인 성장세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또 "동원홈푸드는 식자재 부문 신규 고객 증가와 단체급식 호조로 매출, 영업이익이...
동원그룹, 작년 영업익 6.1%↓…"식품 좋았지만, 포장재 침체" 2024-02-14 15:45:15
등 신선식품 판매가 늘었다. 유제품, 음료 부문도 안정적인 성장을 보엿다. B2B 종합 식품 계열사인 동원홈푸드, 온라인 식품 유통 기업 동원디어푸드, 사료 제조·판매 기업 동원팜스 등 자회사들도 실적 향상에 기여했다. 동원산업 사업 부문은 참치 어획 호조로 인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7% 증가한 1조 902억 원을...
지주사 동원산업, 작년 영업이익 4천644억원…6% 감소 2024-02-14 15:18:57
등 신선식품 판매가 늘었고 유제품, 음료 부문도 안정적인 성장을 기록한 덕분이다. 기업간거래(B2B) 종합식품기업 동원홈푸드, 온라인 식품 유통 기업 동원디어푸드, 사료 제조판매 기업 동원팜스 등 자회사들도 실적 향상에 기여했다. 동원산업 사업 부문은 참치 어획 호조로 인해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7% 증가한...
동원F&B, 지난해 영업익 30%↑…"참치캔·냉장햄·급식 성장세" 2024-02-14 14:05:43
따라 참치캔, 냉장햄 등 식품 판매가 늘었고 유제품, 음료 부문도 안정적인 성장세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B2B 종합 식품 기업 동원홈푸드 역시 식자재 부문 신규 고객 증가 및 단체급식 호조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동반 성장하는 등 자회사도 실적 향상에 기여했다"고 덧붙였다. 하헌형 기자 hhh@hankyung.com
서울우유협동조합, 단백질 제품군 누적 매출 1천억원 돌파 2024-02-14 09:12:18
넘었다고 14일 밝혔다. 서울우유는 그동안 유제품 포트폴리오 확대를 꾀하는 한편 건강 관리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진 것에 주목하며 단백질 신제품을 선보였다. 서울우유 단백질 제품군 가운데 '고단백 저지방' 우유는 지방 함량은 낮추고 기존 우유 대비 단백질 함유량이 1.8배 높인 기능성 우유다. 출시 1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