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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포? 선지? 대체 뭐야"…SNS '먹방'으로 뜬 디저트 정체 [이슈+] 2024-03-16 07:40:01
음식들에 관심이 쏠리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은희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젊은 소비자들은 특히 해외여행을 좋아하고 이색적이고 색다른 것을 좋아하는데, 익숙하고 친밀한 거보다는 '새로운 거 없나' 찾는 경향이 있다"며 "요즘 인터넷 세대들은 SNS를 통해 얻은 다양한 정보를 실질적으로 경험하는 것을...
출산 코앞인데 '먹튀'…산모 울린 산후조리원 2024-03-14 18:04:09
새 23.9% 감소했다. 이은희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프랜차이즈업체 특성상 한 지점의 먹튀가 브랜드 가치에 영향을 미쳐 다른 지점도 연달아 무너질 수 있다”며 “임산부 피해는 새 생명과 직결된 만큼 피해 신고 창구를 마련하는 등 정부 차원의 조치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안정훈 기자 ajh6321@hankyung.com
[단독] 드라마 나온 유명 산후조리원 '먹튀'…임산부 '날벼락' 2024-03-14 15:54:06
7년 새 23.9% 감소했다. 이은희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프랜차이즈업체 특성상 한 지점의 먹튀가 브랜드 가치에 영향을 미쳐 타 지점도 연달아 무너질 수 있다”며 “임산부 피해는 새 생명과 직결된 만큼 피해 신고 창구를 만드는 등 정부 차원의 조치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안정훈 기자 ajh6321@hankyung.com
황의조 형수, 오늘(14일) 선고…공탁금 통할까 2024-03-14 09:05:38
있었다. A씨 법률대리인 이은희 변호사는 이씨의 형사공탁 사실을 전하면서 "A씨의 일방적인 공탁이 이기적 행태에 불과하다"고 반발하며 "합의·공탁을 거부한다는 의사를 법정에서 공개적으로 밝힌 바 있다. 형사공탁 자체가 피해자의 신원이 누군가에겐 노출되는 불이익이 된다"고 우려했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미용실이요? 유튜브 보고 혼자 잘라요"…임창정도 날벼락 [신현보의 딥데이터] 2024-03-06 21:00:02
갈 요인이 줄어들고 있다는 것이다. 이은희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헤어샵이 살아남으려면 남자 소비자는 양으로 승부를 봐야 하고, 여성은 질적으로 승부를 봐야 한다"며 "그렇지만 비용이 너무 오르고, 다이슨 같은 기기의 출현에 더해 집에서 혼자서 유튜브나 틱톡 등을 보고 충분히 머리카락을 관리할 수 있는...
[부고] 김영순 씨 별세 外 2024-03-05 18:45:18
부친상=4일 삼성서울병원 발인 6일 오전 5시 02-3410-3151 ▶박정욱씨 별세, 박효일 프로야구 기아 타이거즈 코치 부친상=4일 대구 수성요양병원 발인 7일 오전 8시30분 053-766-4444 ▶이홍자씨 별세, 이의호 조선일보 편집부 차장대우·이장호·이은희씨 모친상=5일 광주 천지장례식장 발인 7일 오전 8시 062-713-5050...
"24살에 1억 모았어요"…99년생 여성, 2년 뒤 근황 봤더니 2024-03-04 20:59:01
속 약진이 두드러졌다. 이은희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2030은 당장 소득이 적더라도 미래 전망이 긍정적이면 소비를 줄이지 않는다"며 "젊은 층까지 지갑을 닫는다는 건 앞으로의 경제 상황까지 비관적으로 예측한다는 의미"라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코로나19 시기에는 모든 사람의 눈길이 온라인에 집중돼있어, 젊은...
"나도 김대호처럼"…'100만원도 턱턱' 요즘 뜬다는 취미 [이슈+] 2024-03-02 16:24:42
20~30대라고 전해들었다"고 설명했다. 이은희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비바리움, 분재 유행에 관해 "취미를 향유하는 사람이 늘수록 해당 영역이 더욱 분화하고 전문화하는 현상"으로 분석했다. 이어 "특히 젊은 층을 중심으로 생명체를 돌보며 정서적 안정감을 느끼고 싶어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며 "경험을 중시하는...
'글로벌 팬심' 공략…K-팝스타와 손잡는 식음료업계 2024-02-25 06:01:04
1만명에 달했다"고 설명했다. 이은희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이런 협업 트렌드에 대해 "우리나라 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인기 아티스트와 협업을 통해 브랜드 홍보 효과는 더 시너지를 낼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과자인데 "애들은 가라"…불황기에 뜬 '히트상품 공식'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2-21 22:00:02
따졌다는 분석이 나온다. 이은희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과거에는 다양한 원물과 요리 안주를 찾던 소비자들이 주머니 사정에 맞춰 보다 저렴한 안주용 과자를 찾고 있는 것"이라며 "먹거리뿐 아니라 소비재 전반에 가성비를 따지는 분위기가 강화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박상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소비자들의 가성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