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한은행, '2023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은행 부문 1위 선정 2023-10-18 16:14:41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3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신한은행이 은행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 신한은행은 국내 금융권 최초로 '고객만족경영'을 도입하고 시대 변화에 맞춰 차별적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대한민국 금융 서비스 선도해왔다. 또한, 고객보호를...
SK텔레콤, '2023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이동전화 부문 26년 연속 1위 2023-10-18 15:28:26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3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SK텔레콤(이하 SKT)이 이동전화 부문에서 26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SKT는 이동전화부문에서 26년간 한 해도 빠짐없이 1위라는 '대기록'을 달성하며 고객 만족을 위한 그동안의 노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공신력 인정받은 대한민국 대표 '고객만족도 지수' 2023-10-17 16:51:15
제도인 KCSI(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는 한국 산업의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서 미래의 질적인 성장을 보여주는 지표다. KCS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한국 산업의 특성을 감안해 개발했다. KCSI는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인정받고...
삼성증권, 다양한 고객 니즈 분석해 '맞춤형 자산관리' 2023-10-17 16:49:48
대한민국 자산관리의 명가인 삼성증권(대표 장석훈)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3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 증권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18회째 1위다. 삼성증권은 ‘우리는 투자를 통해 고객의 더 나은 삶에 기여하고 고객과 함께 성장한다’는 브랜드 미션을 중심으로 고객만족 경영을 펼치고 ...
현대자동차, 디자인·상품성 극대화한 신차 출시…정비·멤버십 '올 케어' 제공 2023-10-17 16:39:09
현대자동차(아시아 대권역장 부사장 유원하)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3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일반 승용차·RV·경형·전기차 전 부문 1위에 올랐다. 특히 KCSI 조사 최초로 30년 1위(승용 부문)를 달성했다. 디자인과 상품성을 극대화한 신차 출시와 더불어 차량 판매 이후에도 정비,...
고객만족에 최선…고유가·고금리·고환율 '3高 불황' 넘는다 2023-10-17 16:25:37
한국 경제가 고유가·고금리·고환율 3고(高)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기업들은 이런 상황에서도 고객만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불황을 뚫기 위해서는 고객만족이 필수라고 판단해서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가 올해로 32년째를 맞이했다. 올해 처음으로 1위(현대자동차,...
경동나비엔, 온수 기능 강화한 친환경 콘덴싱보일러 개발 2023-10-17 16:20:33
가전기업 경동나비엔(영업마케팅총괄 김용범)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3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 보일러 부문 10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KCSI는 산업별로 브랜드 고객만족 지수를 측정해 인증하는 제도로 경동나비엔은 통산 11회째 1위를 기록해 명실상부한 기술력과 제품 품질을 입증했다....
KMAC, 핵심경쟁력에 집중한 ‘소재가 경쟁력이다’ 발간 2023-10-11 16:58:07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지난 11일 도레이첨단소재 이영관 회장의 신간 '소재가 경쟁력이다 (핵심경쟁력에 집중한 50년 소재 경영 이야기)'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소재는 완제품보다 앞서야 한다'는 신념으로 매해 R&D에 수많은 돈을 투자하면서도 23년간 단 한 번도 적자를 내지 않고 흑자를...
KB국민은행, 모바일 화상상담·챗봇 등 고객편의 서비스 확대 2023-10-10 16:32:31
고도화하고 있다. 이 같은 노력을 인정받아 2022년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조사한 ‘2022 KSQI (한국 산업 서비스품질 지수) 챗봇 부문’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를 획득했다. 국민은행의 챗봇에선 증권과 보험 등 KB금융의 다른 계열사 업무에 대한 문의와 답변도 가능하다. 국민은행은 고객이 고객센터에 전화해...
락앤락, 식품보관용기 브랜드 모델에 배우 차예련 2023-10-05 17:04:18
락앤락의 식품보관용기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밀폐용기 부문 20년 연속 1위, 한국표준협회(KSA) 주관 ‘2023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주방용 밀폐용기 부문 14회 1위를 수상했다. 또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인증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