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치원 학급당 14명' 법안에 찬반 의견 7600개 쏟아진 까닭 [입법 레이더] 2022-08-03 09:20:03
대변하는 한국유치원총연합회(한유총)도 비슷한 입장이다. 박기재 한유총 총무국장은 한국경제신문과 통화에서 “유치원 학비도 못 올리게 (정부가) 막아놓고 인건비는 더 늘어나게 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며 “아무런 지원 없이 알아서 학급 당 정원을 줄이라고 하면 누가 하겠느냐”고 반문했다. 박 국장은 “의원실을...
YG 케이플러스, 초록뱀미디어 투자유치를 통한 사업영역 확장 가속화 2022-07-13 12:00:10
한유아’와 전속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국내 NFT 업계의 선두 주자인 메타콩즈와의 협업을 통해 가상현실과 NFT 시장을 겨냥한 신사업 발굴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초록뱀미디어는 2000년 설립 이후 ‘나의 해방일지’, ‘어느 날’, ‘나의 아저씨’, ‘펜트하우스’, ‘또 오해영’ 등 동시대 가장 영향력 있는...
톱스타 맞먹는 몸값…1년에 10억 버는 모델 '출생의 비밀' [긱스] 2022-07-01 08:56:47
발전하면서 실제 인물같은 게임 캐릭터를 구현해 낸 것이다. 로지, 한유아, 영국의 릴 미켈라(Lilmiquela) 등 주로 버추얼 인플루언서로 구현된 이들이 CG기반이다. 이 방식은 주로 3D 모델링 기법을 이용한다. CG, 시각특수효과(VFX) 등의 기술을 써서 그림을 그리는 개념이다. 2D 이미지를 3D로 모델링한 뒤 피부, 뼈,...
"오로라 구경도 가상체험으로…디지털 콘텐츠가 산업 바꾼다" 2022-06-30 17:20:11
‘한유아’를 제작했다. 자이언트스텝은 이런 가상인간에 문자음성변환(TTS) 기술을 더해 참여자와 실시간으로 대화할 수 있는 자동화된 가상인간을 개발하고 있다. 가상인간이 실제 연예인처럼 활동하면서 거둬들이는 수익까지 기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체감형 디지털 콘텐츠 전문기업 디스트릭트의 이성호 대표는...
현실로 다가온 메타버스 시대…"북극 오로라도 '가상체험'으로" 2022-06-30 15:12:45
‘한유아’를 제작했다. 자이언트스텝은 이러한 가상인간에 TTS(문자음성변환) 기술을 더해 참여자와 실시간으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자동화된 가상인간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가상인간이 실제 연예인처럼 활동하면서 거둬들이는 수익까지 기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지철 대표는 “MZ세대는 이미 NFT(대체불가능토큰)...
'IP 부자' 스마일게이트…게임명가 넘어 종합 엔터社로 도약한다 2022-06-29 15:51:06
게임 ‘포커스온유’의 주인공 ‘한유아’ IP를 활용해 버추얼 휴먼(가상인간)을 공개했다. 한유아는 지난 5월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는 등 광고 모델과 가수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여러 IP를 하나의 세계관으로 묶는 스마일게이트만의 ‘유니버스’를 구축할 계획이다. 선한결 기자 always@hankyung.com
사무실 한 칸서 출발해 빅5 게임사로…"AI·메타버스 등 외연 넓힐 것" 2022-06-29 15:48:16
회를 기록할 정도로 큰 관심을 끌었다. 한유아는 향후 다양한 매체를 넘나들며 고유의 스토리를 트랜스미디어(미디어 간 경계를 넘어 서로 결합하는 방식) 전략으로 풀어낼 예정이다. 궁극적으론 한유아를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을 수 있는 대중 콘텐츠 IP로 육성하겠다는 게 스마일게이트의 구상이다. 글로벌 소셜 플랫폼인...
아담을 기억하세요?…가상인간의 진화 어디까지 2022-06-17 19:18:55
`한유아`의 뮤직비디오의 조회수는 일주일 만에 700만회를 기록했습니다. 방금 리포트에서 보여드렸던 로지도 명품 브랜드를 비롯해 100건이 넘는 협찬을 받았고요. 지난해 6개월 만에 10억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앵커> 우리나라에서만 가상인간이 이렇게 인기인 건 아니죠? <기자> 네 그렇습니다. 화면...
버추얼 아티스트 한유아, ‘I Like That’ MV 첫 공개 5일 만에 조회수 600만 돌파 2022-05-31 15:20:05
버추얼 아티스트 YuA(한유아)의 신곡 ‘I Like That’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5월 30일 기준 600만 뷰를 돌파했다. 지난 5월 25일 공개 후 5일 만이다. 지난 25일 ‘I Like That’ 뮤직비디오 풀버전이 공개된 직후 유튜브 조회수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브라질, 태국, 인도네시아 등...
닷새 만에 600만명 봤다…뮤비 대박 난 그녀의 정체 [이승우의 IT 인사이드] 2022-05-31 11:46:24
통해 탄생한 가상인간 한유아의 세계관을 담고 있다. 유튜브 구독자가 2500만명에 달하는 글로벌 댄스 크루 원밀리언 댄스스튜디오의 댄서들과 함께 한 화려한 퍼포먼스도 볼 수 있다. 가상세계에서 현실세계로 넘어온 한유아의 이야기를 몽환적인 그래픽과 화려한 영상으로 풀어냈다는 설명이다. 스마일게이트 관계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