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할매니얼'에 빠지다…마트업계, 잡곡·전통간식 판매 2023-02-14 15:17:54
관련 상품을 연달아 출시하고 있다. 홈플러스는 할매니얼 트렌드로 떡, 약과 등 전통 간식 매출이 늘었다고 14일 밝혔다. 이른바 '약케팅'(약과와 티케팅의 합성어)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인기인 약과의 지난달 홈플러스 온라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3%나 증가했다. 옛날 과자와 식혜 매출도 각각 87%,...
할매니얼 열풍에...절편·약과·식혜 불티 2023-02-14 09:38:56
온라인 매출이 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할매니얼은 할매와 밀레니얼의 합성어로, 할머니들이 먹는 음식 취향을 선호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의미하는 신조어다. 일명 `약케팅`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인기인 약과의 1월 한달 간의 온라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3% 증가했다. 같은 기간 옛날 과자, 식혜 매출도 각 87%,...
중국집 이름…서울은 ‘마라’, 부산은 ‘반점’ 2023-02-11 07:05:37
‘사진관옆국수집’, ‘다다믄충무김밥’, ‘남천할매떡볶이’처럼 부산 분식집 10곳 중 1곳은 가게 이름이 일곱 글자였다. 양식은 서울과 부산 모두 5음절이 가장 많았고, 4음절, 3음절, 6음절 등의 순이었다. ■ 중식집, 서울은 ‘마라’, 부산은 ‘반점’음식점 상호에서 많이 쓰이는 단어는 무엇일까. 한식 음식점의...
"곱게 잘 가는게 꿈"…'칠곡할매시인' 박금순 할머니 별세 2023-02-07 12:08:23
할매시인'으로 불렸던 박금분 할머니가 향년 94세로 생을 마감했다. 7일 칠곡군에 따르면 박 할머니는 가족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곱게 영면에 들어 전날(6일) 발인식이 엄수됐다. 박 할머니는 일제 강점기 시절 형편이 어려웠던 탓에 학교를 다니지 못했다. 이후 2015년이 돼서야 경북 칠곡군이 운영하는 약목면 복성리...
"못 배운 한 풀었소"…칠곡할매들 특별한 수업 2023-01-25 18:24:10
‘칠곡할매글꼴’로 유명해진 네 명의 칠곡 할머니와 수학교사 출신인 이철우 경북지사의 ‘마지막 수업’이 열렸다. 칠곡할매글꼴은 성인 문해교육을 통해 일흔이 넘어 한글을 깨친 다섯 명의 칠곡 할머니가 넉 달 동안 종이 2000장에 수없이 연습한 끝에 2020년 12월에 탄생시킨 글씨체다. 국립한글박물관 문화유산에도...
전통맛집할매순대국, `2022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순대국프랜차이즈 1위 2023-01-20 10:22:08
전통맛집할매순대국이 `2022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에서 `순대국프랜차이즈`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2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은 JY네트워크에서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후원한 시상식이다. 한 해 동안 성장과 가능성 등을 인정받은 기업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로, 한결엔터프라이즈에서 전개 중인...
bhc그룹 작년 매출 1조 클럽…치킨·아웃백이 '실적 쌍끌이' 2023-01-10 17:47:29
한우 전문점 창고43을 비롯해 족발상회, 큰맘할매순대국 등 bhc그룹 소속 외식 브랜드들도 탄탄한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지난해 11월 선보인 수제버거 브랜드 슈퍼두퍼 역시 시장 진입에 성공했다는 것이 bhc그룹 자평이다. bhc그룹은 2030년까지 매출 3조원 규모의 글로벌 외식기업으로 도약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이를...
"여한이 없다"…尹대통령 연하장 소식 접한 할머니 '환호' 2023-01-02 17:36:50
'칠곡할매글꼴'이 사용돼 화제다. 2일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칠곡할매글꼴은 2020년 12월 경북 칠곡군 한글 교실에서 처음으로 한글을 배우고 깨우친 할머니들의 글씨를 보존하는 목적으로 제작됐다. 당시 칠곡군은 글씨 400개 중 영분(77), 권안자(79), 이원순(86), 이종희(81), 추유을(89) 할머니의 글씨를...
'할매니얼' 트렌드에 비락식혜 판매↑…누적 18억개 넘어 2022-12-23 10:48:40
'할매니얼' 트렌드에 비락식혜 판매↑…누적 18억개 넘어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팔도는 '비락식혜'가 지난 1993년 출시 이후 누적 18억개 넘게 판매됐다고 23일 밝혔다. 팔도는 올해 1∼11월 판매량이 7천만개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약 15% 늘었다고 설명했다. 월평균 판매량은 600만 개...
할머니 입맛 통했다…팔도, `비락식혜` 누적 판매량 18억개 돌파 2022-12-23 10:46:15
15% 성장했다. 팔도는 코로나19 거리두기 해제가 판매량 증가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했다. 실제로 거리두가 끝난 5~6월 판매량이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53% 늘었다. 또 젊은 층이 어르신 입맛과 취향을 선호하는 할매니얼 트렌드도 판매를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비락식혜는 팔도가 1993년 출시한 제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