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건설이 세계 최대 동영상 싸이트인 유투브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한 기업홍보전략을 펼치고 있어 눈낄을 끌었습니다.
쌍용건설은 지난 5월 자사의 유투브 전용 채널 (www.youtube.com/ssangyongenc)을 구축하고, 홍보영화와 주요 프로젝트 시공 과정 등의 동영상 7건을 11개 언어로 소개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쌍용건설 관계자는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유투브를 통해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잠재 고객에게 회사를 알리기 위해 전용 채널을 구축했다"며 "지금까지 미국과 러시아, 일본 등 35개국에서 관련동영상을 조회하는 등 홍보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