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의 브랜드가치가 사상 처음으로 글로벌 TOP 10브랜드에 들어가며 최고 순위를 기록했습니다.
세계 최대 브랜드 컨설팅 그룹인 인터브랜드가 2일 발표한「글로벌 100대 브랜드」조사에서 삼성은 329억달러의 브랜드가치로 지난해 대비 8계단 상승한 9위에 올랐습니다.
이번 조사에서 삼성의 브랜드가치는 지난 해 234억달러에 비해 40%나 증가해 글로벌 100대 브랜드 평균 상승률(10%)은 물론 업계 평균 상승률(16%)을 크게 상회했습니다.
이는 삼성이 갤럭시 시리즈 등 스마트폰 분야의 연이은 성공과 TV 부문 6년 연속 세계 시장 1위 달성 등 지속적이고 일관된 글로벌 브랜드 마케팅 활동을 펼쳐온 덕분으로 해석됩니다.
삼성전자 심수옥 부사장은 "글로벌 마케팅 역량을 하나로 결집시킬 수 있는 명확한 브랜드 전략 수립과 차별화되고 일관성 있는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삼성 브랜드를 강화하고자 했다. 이를 통해 글로벌 TOP 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브랜드 위상을 구축하고자
한다"고 밝혔습니다.
세계 최대 브랜드 컨설팅 그룹인 인터브랜드가 2일 발표한「글로벌 100대 브랜드」조사에서 삼성은 329억달러의 브랜드가치로 지난해 대비 8계단 상승한 9위에 올랐습니다.
이번 조사에서 삼성의 브랜드가치는 지난 해 234억달러에 비해 40%나 증가해 글로벌 100대 브랜드 평균 상승률(10%)은 물론 업계 평균 상승률(16%)을 크게 상회했습니다.
이는 삼성이 갤럭시 시리즈 등 스마트폰 분야의 연이은 성공과 TV 부문 6년 연속 세계 시장 1위 달성 등 지속적이고 일관된 글로벌 브랜드 마케팅 활동을 펼쳐온 덕분으로 해석됩니다.
삼성전자 심수옥 부사장은 "글로벌 마케팅 역량을 하나로 결집시킬 수 있는 명확한 브랜드 전략 수립과 차별화되고 일관성 있는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삼성 브랜드를 강화하고자 했다. 이를 통해 글로벌 TOP 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브랜드 위상을 구축하고자
한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