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찌(Gucci) '나의사랑 문화유산' 캠페인 후보지 공모 시작

입력 2013-05-31 0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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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태리 럭셔리 브랜드 구찌(Gucci)와 서울특별시가 후원하고, 한국내셔널트러스트가 주최하는 문화유산 보전 프로젝트 `나의사랑 문화유산` 캠페인의 후보지 공모가 6월 1일부터 8월 15일까지 진행됩니다. `나의사랑 문화유산` 캠페인은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유실될 위험에 처해 있거나 문화적 가치가 제대로 알려지지 않은 문화유산을 찾아 소개하고 선정된 최종 수혜지는 구찌의 후원을 통해 한국내셔널트러스트가 보전 활동을 벌이는 캠페인.

구찌는 지난해 파트리지오 디마르코(Patrizio di Marco) 구찌 사장 겸 최고경영자 방한과 함께 향후 5년간 총 5억 원을 한국내셔널트러스트에 후원해 국내 문화유산 보존 사업에 힘쓸 것을 밝힌 바 있습니다.

캠페인에 대한 응모는 `나의사랑 문화유산` 캠페인 웹사이트(www.loveculture.kr)를 통해 진행되며, 문화유산에 관심있는 대한민국 개인과 단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응모 방법은 참가자가 추천하는 문화유산 앞에서 해당 문화유산의 명칭을 적은 피켓과 함께 인증 사진을 찍은 후, 문화유산에 대한 설명과 보전 활동이 필요한 이유와 함께 웹사이트에 등록하면 됩니다.


추천 대상은 △전통마을·가옥 등 보존가치가 높은 역사문화유산, △훼손 또는 사라질 위기에 처한 중요 문화유산, △역사적 인물이나 저명인사의 출생·거주지, △역사적 장소· 건축물, △100년 후 미래의 유산으로 보존될 가능성이 있는 잠재 문화유산 입니다.

한국내셔널트러스트는 추천된 후보군의 학술·문화·역사적 가치에 대한 정밀 검토와 전문가 현장조사 등의 심사 과정을 거쳐 9월 중 최종 수혜지를 발표할 계획 입니다. 참가자에게는 `나의사랑문화유산상`, `소중한문화유산상`, `구찌문화유산상` 등 3개 부문의 본상이 수여되며, 각각 상금 200만원, 100만원, 70만원이 부상으로 수여됩니다. 그 외에도 한국내셔널트러스트는 `네티즌 공감상` 3개작을 추가로 선정, 아이패드 미니 16G를 증정하고, 참가자 중 매주 10명을 추첨, 기념품도 제공합니다.

한편 `나의사랑 문화유산` 캠페인을 통해 한국 문화유산의 소중함을 널리 알리는데 재능을 기부한 한국내셔널트러스트 홍보대사 배우 이영애 씨는 캠페인 웹사이트에 독립운동가 이봉창 의사의 집터를 보전지로 추천하는 인증 사진과 함께 응모 방법의 예시를 공개했습니다. 이영애 씨는 "소홀했던 역사 고증과 개발로 인해 제대로 보전되지 못하고 안타깝게 유실된 이봉창 의사님의 집터를 이번 기회에 되짚어 보는 것은 요즘처럼 힘든 시기에 우리와 우리 후손들의 애국심을 고취시키는 기회가 될 것으로 믿는다"며 이번 캠페인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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