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추석은 주말까지 포함하면 5일간의 긴 연휴기간을 보낼 수 있다. 여기에 연차와 월차를 사용하면 최대 9일까지 활용할 수 있는 황금연휴다.
이에 선선한 가을, 추석 황금연휴를 이용해 여행 및 성형수술 등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 가운데 안면윤곽수술은 최소 4~5일 정도의 치료와 회복기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추석연휴 시술자가 대기한다는 것이 업계의 일반적인 통계다.
안면윤곽수술은 얼굴뼈 모양을 변형시켜 얼굴형을 바꾸는 수술이다. 사각턱, 무턱, 돌출턱, 긴 얼굴, 안면 비대칭, 돌출 광대뼈, V라인 수술 등 수술에 사용되는 얼굴성형 시술법이 이에 해당한다.
주 시술부위인 턱뼈 주변은 얼굴의 복잡한 혈관과 신경이 모여 있으므로 수술 전 반드시 임상 관찰, 얼굴사진 및 치아교정 상태 분석, 악관절 검사 등 정밀검사를 필요로 한다.
또한 얼굴뼈 수술의 통증은 적은 편이나 수술의 종류와 개인차에 따라 드물게 하루 이틀 정도 통증이 나타나기도 한다. 통증은 주사나 진통제, 조절 장치로 해결된다.
안면윤곽수술은 치아교합과 상관없이 얼굴뼈의 모양만 변화시키기 때문에 주걱턱, 돌출입, 안면비대칭 등에는 적합하지 않다. 이 같은 증상이 있을 때는 상악과 하악을 동시에 절단하고 이동해 다시 맞추는 양악수술을 고려해야 한다.
비포성형외과 김동하 원장은 “세이프퀵 안면윤곽수술은 더욱 안전하고 진보된 시술법으로 극소 부위만 절개하기 때문에 시술시간이 짧은데다 붓기, 통증 등이 적어 일상에 복귀하는데 큰 지장이 없다”며 “고도의 의료기술이 필요하기 때문에 안면윤곽 전문의에게 다방면의 정밀검사와 면담 후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현재 비포성형외과는 지난 15년간 안면윤곽수술을 전문으로 연간 150~200명, 누적 3,000명 이상의 환자를 시술했다. 또 대한사회복지회, 국제아동돕기연합, 성가정입양원 등 소외계층에 지속적인 후원활동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