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정' 이연희, 차승원에 제안 "허균을 잡게 해주겠다"

입력 2015-06-10 13:33  


`화정` 이연희, 차승원에 제안 "허균을 잡게 해주겠다"(사진=MBC)

화정 이연희 차승원 화정 이연희 차승원 화정 이연희 차승원

`화정` 이연희, 차승원에 제안 "허균을 잡게 해주겠다"

`화정`의 배우 이연희가 차승원에게 ‘안내상을 잡자’는 거부할 수 없는 제안을 건넸다.

9일 방송된 MBC 드라마 ‘화정’ 18회에서는 어머니 인목대비(신은정)를 살리기 위해 여인의 모습으로 광해(차승원) 앞에 모습을 드러낸 정명(이연희)이 광해에게 ‘허균(안내상) 잡기’ 제안하면서 광해와 정명의 관계가 급진전을 이루는 모습이 방송됐다.

여인으로 성장한 정명의 모습에 광해는 벌린 입을 다물지 못하고 경악했다. 그는 실핏줄이 터지며 그렁그렁해진 눈동자와 덜덜 떨리는 목소리를 애써 누르며 자신을 향해 분노를 내뿜고 있는 정명을 향해 "내 등에 칼을 꽂아야지. 내 심장에 비수를 박을 때까지 버텼어야지. 헌데 왜 내 앞에서 너를 드러내는 것이냐?"며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이에 정명은 "어미 때문입니다"라고 짧고 강렬한 대답으로 광해의 가슴을 비수를 꽂았다.

정명은 "저는 거래를 하자는 것입니다"라며 "교산을 잡게 해 드릴테니 제 어미는 놓아 달라고요"라며 남장을 벗고 자신의 존재를 드러낸 이유를 밝혔다. 교산 허균에 계략을 알고 있는 정명은 "교산은 먼저 제 어미를 죽게 할 것이며, 다음은 전하를 노릴 것입니다"라고 말하며 광해를 설득했다.

결국 광해는 인목대비를 죽이라고 하는 주선(조성하)을 따르는 신하들에게 "왕업은 흔들리지 않을 것이요. 모두가 이토록 과인을 염려하는데 뭐가 두렵겠소?"라고 오히려 신하들을 추켜세우는 듯하면서 인목대비를 지켜낸다. 또한 역모로 인한 죄로 인목대비의 지위를 박탈하고 후궁으로 강등함으로써 앞으로 인목의 존재를 이용한 역모배후를 사전에 차단해 버렸다.

이로써 광해는 왕의 자리를 지키기 위한 악행을 멈추고, 정명과의 약속도 지켰다. 또한 주선과 허균의 뜻대로 움직이지 않는 모습을 보이며 힘겨루기에서 승리를 거뒀다.

혼돈의 조선시대 정치판의 여러 군상들이 지닌 권력에 대한 욕망과 이에 대항하여 개인적인 원한을 딛고 연대하는 광해와 정명 그리고 그런 정명이 인조정권하에서 그 권력과 욕망에 맞서 끝까지 투쟁하는 이야기가 펼쳐질 ‘화정’은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밤 10시 방송된다.


한국경제TV 류동우 기자
ryus@blue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