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 포커스] [TODAY 핵심전략] - 7월 FOMC 美 기준금리 동결, 시장 반응은?

입력 2015-07-30 16:47  



[마켓 포커스] [TODAY 핵심전략] - 7월 FOMC 美 기준금리 동결, 시장 반응은?
장용혁 한국투자증권 eFriend Air 팀장
7월 FOMC 美 기준금리 동결, 시장 반응은?
연준은 고용시장의 회복세가 지속되고 있다고 언급했지만 U6 실업률도 함께 고려해야 한다는 시각이 있다. U6 실업률이 과거 수준이 아니기 때문에 금리인상은 빠르다는 것이다. 연준이 보고 있는 고용지표 두 번째는 취업률로 취업 기회가 충분하다는 것이다. 또한 임금상승률이 플러스를 기록하고 있다는 것이다. 연준이 언급한 것처럼 연내 금리인상에 대해서 시장이 인지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중국 증시는 반등했고 FOMC 회의 결과는 불리하지 않은 모습이기 때문에 시장 전반적으로 문제가 없다. 위험을 낮추는 포트폴리오의 수익률은 좋은 모습이지만 시장 분위기는 약간 바뀐 부분이 있다.
한미약품 급락, 제약 바이오주 조정 여부는?
전일 한미약품의 영업이익 가이던스는 300억 원이었지만 24억 원으로 발표됐다. 이에 대한 이유로 기술 수출료 및 R&D 투자 확대 등을 언급했다. 지난 3월 미국 일라이릴리에 7,000억 원 규모의 기술 수출로 10만 원대 주가가 60만 원대까지 상승했다. 이후 베링거인겔하임에 표적폐암신약 8,000억 원 기술 수출 얘기가 나왔을 때 시간외 상한가였지만 시장 기대치에 미치지 못해 시가 출발이 나왔다. 이후 보합권으로 밀리고 마이너스 반전되는 가운데 어닝쇼크가 발표되며 장중 마이너스 20%를 기록했다. 전일 장 초반 한미약품 시가총액은 6조 원이었지만 마감 시가총액은 4.5조 원으로 큰 폭의 변동성을 보였다. 즉, 300억 원의 영업이익을 발표했더라도 하락했을 것이다. 높아진 밸류에이션 종목들에게 가장 위험한 것은 어닝미스로 볼 수 있다.
오늘장 투자 전략
금리가 더 이상 하락하지 않고 반전의 기미가 보이고 있다는 것은 보험주에 긍정적인 이슈로 볼 수 있다. 또한 메르스 효과로 2분기 실적 호조가 예상된다. 은행주에 이어서 보험주까지 긍정적인 시각을 유지한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한국경제TV  방송제작부  양경식  PD

 ksyang@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