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로아의 워너비]답답해 보이는 이미지? 컬러만 바꿔봐!

입력 2016-04-01 10:01  


대부분의 여자들은 거울을 보면서 자신의 장점을 찾는 것 보다 단점을 찾는 것이 쉽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눈에 먼저 들어오는 것이 단점이기 때문이죠. 단점을 발견했다면 그때부터는 장점을 찾아서 부각시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장점을 드러내고 단점을 보완하는 것은 이미지를 변신하는데 가장 중요합니다. 이번주 김로아 모델은 답답해 보이는 이미지가 가장 큰 고민이었습니다. 하지만 스스로 해결을 하려고 해도 완벽하게 변하지 않아 더욱 고민에 쌓였습니다. 이에 김로아 원장님을 만나 단점을 보완하고 답답해 보이는 이미지에서 벗어났습니다.
김로아의 워너비는 매주 1명의 모델을 선정해 라뮤제 김로아 원장에게 헤어 솔루션을 받고 그대로 헤어스타일 체인지를 해 줍니다. 그리고 김로아 원장으로부터 꾸준히 헤어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도록 사후 관리법까지 들을 수 있습니다. 이 놀라운 기회는 지금 이 글을 읽는 모든 독자들에게 돌아갑니다. 이미 메일(ryus@wowtv.co.kr)로 지원서를 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자신의 사진을 포함한 지원서를 보내면 행운의 주인공이 되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105호 모델의 고민은?
24세 학생입니다. 곱슬기가 있는 모발이라 1년에 한 번씩 매직을 꾸준하게 했습니다. 최근에는 펌과 염색을 동시에 했는데 모발이 심하게 상했습니다. 또한 칙칙해 보이는 얼굴을 보완하려고 밝은 컬러로 염색을 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 염색이 빠지면서 노란기의 얼굴이 더욱 도드라져 보이고 있습니다. 얼굴에서 눈이 가장 콤플렉스 입니다. 눈이 몰린것처럼 되어 있어 눈으로 시선이 가는 것을 피하고 싶습니다.

√ 김로아 Check

모델 얼굴을 봤을 때 몰린 눈에 가장 먼저 시선이 가네요. 거기에 무겁고 어두운 모발이 모델의 이미지를 더욱 답답해 보이게 하고 있습니다. 매직을 한 머리는 많이 상한 상태입니다. 또한 염색과 펌을 함께 시술해 머리끝이 심하게 상해있습니다. 모델은 얼굴에 비해 두상이 큰 편입니다. 이는 매직을 하게 된다면 두상에 붙어 있기 때문에 얼굴이 커 보일 수 있습니다. 모델은 꾸준하게 매직을 했지만 이는 머리를 상하게 할 뿐만 아니라 볼륨을 없애기 때문에 매직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얼굴을 중심으로 양쪽 턱이 발달되어 있습니다. 이는 얼굴을 넓어 보이면서 커 보이게 만들고 있습니다. 또한 거기에 노란기의 얼굴과 어두운 컬러의 모발이 헤어라인의 경계선을 정확하게 나눠 얼굴을 더욱 도드라져 보이게 하고 있습니다.

√ 김로아 Solution
모델은 답답해 보이는 이미지를 바꾸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때문에 브라운 컬러로 염색을 해 시원하면서도 가벼운 느낌을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메이크업을 통해 답답해 보이는 눈을 보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모델의 모발 길이는 얼굴을 가리면서 무거워 보이고 있습니다. 양쪽 턱을 가리는 것 보다 자연스럽게 보완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르마를 7:3 으로 나눈 후 왼쪽 턱을 가리면서 오른쪽 턱 부분을 드러내는 것이 오히려 잘 어울립니다. 이는 얼굴이 갸름하게 보이면서 답답해 보이는 이미지를 벗어날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모델은 잦은 매직과 염색, 펌으로 모발 상태가 좋지 않습니다. 전체적으로 머리 길이를 커트 하는 것이 좋습니다.

▲펌 & 커트 & 염색 & 드라이

① 브라운 컬러로 염색합니다.(가벼운 느낌의 이미지를 만들어 줍니다)
② 1차 염색 후 전체적으로 염색합니다.
③ 눈썹도 함께 염색해줍니다.

① 머리 상한 부분을 커트합니다.
② 끝을 일자로 커트해줍니다.
③ 앞머리 부분을 다른 길이보다 좀 더 길게 커트를 해줍니다.(자연스럽게 웨이브를 넣어 각진턱을 보완합니다)

① 전체적으로 드라이를 해 볼륨감을 살려줍니다.
② 앞머리 부분에 볼륨감을 살려 줍니다.
③ 앞머리에 컬을 만들어 줍니다.(부드러운 이미지를 만들어 줍니다)

▲ 퍼펙트 체인지

모델은 무거워 보이는 모발과 몰려 보이는 눈을 보완하는 것이 가장 중요했습니다. 때문에 브라운 컬러로 염색을 해 모발을 가볍게 만들었습니다. 이는 노란기의 얼굴과 헤어라인의 경계선을 부드럽게 만들어줘 커 보이는 얼굴형까지 보완했습니다. 또한 넓어 보이는 얼굴을 자연스럽게 보완하기 위해 길이를 자른 후 웨이브를 만들어 부드러운 이미지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몰려 보이는 눈은 메이크업을 통해 눈매를 길게 만든 후 눈썹을 정리해 시원한 눈매로 보완했습니다.


★김로아 원장은...
·2015년 현 라뮤제 원장(2014년 2월부터)
·엔끌로에 원장·이경민 포레(아베다 크리에이브팀)
·이희헤어(교육팀, 아트팀, 대표이사 역임)
·필립&가이(런던, 뉴질랜드 근무), 유스케살롱(오사카 근무)
·비달사순 토니앤가이 아카데미 수료
·현 KBSW `버킷리스트` 출연 중.
이하, 한국경제TV의 공지사항을 띄웁니다!
한국경제TV가 `일반인 뷰티 모델`을 모집합니다. 일반인 뷰티 모델은 강남 일대에서도 최고로 인정받고 있는 헤어 디자이너, 각 메이크업 브랜드에서 최고의 테크닉을 갖고 있는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만나 각자의 두상과 얼굴에 가장 잘 맞는 스타일을 함께 찾고, 그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게끔 조언을 들을 수 있습니다. 헤어와 메이크업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원하시는 분은 아래 4가지 정보를 메일(ryus@wowtv.co.kr)로 보내 주시면 연락드립니다.
채택되신 분께 자신의 스타일을 탐구할 기회를 드리며, 스타일 변신 과정은 한국경제TV 사진과 함께 기획 기사화됩니다. 헤어는 KBS W 메이크오버 프로그램 `버킷리스트` 출연자 라뮤제 김로아 원장이 참여하는 `김로아의 워너비` 코너에서, 메이크업은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책임지는 `메이크업AtoZ` 코너에서 다룹니다. 기간은 `오픈런(Open Run)`입니다. 이 기획이 끝나는 그 날까지 계속 모집한다는 말이죠.
그럼 스타일 변신을 꿈꾸는 분들, 블루뉴스가 기다릴게요!
1. 얼굴 정면 사진 1장(보정을 거치지 않고, 헤어스타일이 보여야 됩니다)
2. 출생연도, 성별, 이름(남성도 응모 가능합니다)
3. 연락처(휴대폰 번호)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