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름에 남자들의 국민교복이라고 불러도 될 만큼 인기 있는 아이템은 바로 스트라이프 티셔츠다. 스트라이프 티셔츠는 그 자체로 포인트 역할을 하기 때문에 심플한 코디에 잘 어울린다. 또한 다양한 아이템과 잘 어울려 스타일링하기도 쉽다.
▲ 간격이 중요해

스트라이프 패턴은 무엇보다 간격 선택이 중요하다. 간격에 따라 뚱뚱해 보이기도하고 날씬해 보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마른 이들은 스트라이프 간격이 넓은 스타일을 입는 것이 좋다. 전체적으로 부해 보여 마른 체형을 커버할 수 있다. 반대로 통통한 이들은 간격이 좁은 타입을 입어야 날씬해 보이는 효과가 있다. 이때 스트라이프 간격이 너무 좁으면 오히려 부해 보일 수 있으니 적당한 간격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조군샵 관계자는 “가로 스트라이프의 경우 어깨가 좁은 이들이 입기에 제격이다”며 “시선이 옆으로 퍼지기 때문에 어깨가 넓어 보이는 시각적인 효과를 준다”고 전했다.
▲ 어떤 하의도 OK!

스트라이프 티셔츠는 어떤 하의랑 입어도 잘 어울리는 것이 큰 장점이다. 아이스진과 매치하면 경쾌한 여름 캐주얼룩을 완성할 수 있다. 이때 디스트로이드진으로 입으면 빈티지한 매력이 더해져 한층 에지 있어 보인다. 반바지와 매치해도 좋다. 네이비나 블루 컬러 스트라이프 티셔츠에 화이트 반바지를 입으면 휴양지에서도 입기 좋은 마린룩이 완성된다.
다소 격식을 차려야할 때는 재킷 안에 스트라이프 티셔츠를 입어도 손색없다. 스트라이프 티셔츠가 주는 경쾌함 때문에 너무 무겁지 않으면서 적당히 격식 있는 룩이 연출된다. 여기에 에스파드류 슈즈처럼 가벼운 느낌의 슈즈를 신으면 한층 룩에 활기가 더해진다. (사진=조군샵)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