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VINA 뉴스] 베트남 비즈뉴스 헤드라인

입력 2017-11-24 14:20   수정 2017-11-24 14:20



▲쯔엉 화 빙 베트남 부총리 방한…"한국은 핵심 파트너"
쯔엉 화 빙 베트남 수석부총리가 우리나라를 방문했습니다. 빙 총리는 이낙연 국무총리와 정세균 국회의장을 차례로 만나 한국이 베트남의 핵심 파트너임을 강조했습니다. 베트남은 한국의 4대 교역·투자대상국이고, 한국은 베트남의 3대 교역국이자 제1위 투자국, 공적개발원조 협력국입니다. 베트남 정부는 최근 일부 국영 공기업의 민영화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베트남 A부터 Z까지…`K-VINA 비즈센터` 출범
한국경제TV가 23일 법무, 세무, 노무와 부동산과 주식까지 베트남 진출 투자에 대한 컨설팅을 비롯해 베트남 내 고용, 창업을 지원하는 `K-VINA 비즈센터`의 문을 열었습니다. 한국경제TV는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베트남 진출·투자, 이것만은 알고 하자`를 주제로 출범기념 세미나를 열었습니다. 세미나에는 최수규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을 비롯해 팜 칵 뚜엔 주한베트남대사관 무역대표, 이재한 중소기업중앙회 부회장,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장, 서명교 대한건설정책연구원장, 유상호 한국투자증권 대표이사 등 국내외 주요 협력기관 관계자들과 베트남 진출 기업인들이 참석했습니다. 이외에도 관심 있는 기업과 투자자들이 몰려 대성황을 이뤘습니다.

▲최수규 차관 "베트남 등 진출 지원 사업 내년 실시"
최수규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이 `K-VINA 비즈센터` 세미나에서 베트남 등 아세안 진출을 지원하는 아시아하이웨이 사업을 내년부터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K-VINA 비즈센터 출범은 베트남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우리 중소기업들에게 가뭄의 단비와 같다"고 덧붙였습니다. 같은 행사에 참가한 팜 칵 뚜엔 베트남 무역대표는 "한국경제TV는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중앙회, 대한상공회의소, 한국무역협회, KOTRA, 주한베트남대사관 등과 적극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며 한-베 사업을 위한 K-VINA 비즈센터를 출범했다"며, "양국의 중소기업 성장에 유리한 기회가 많이 있다"고 화답했습니다.

▲CJ씨푸드, 베트남 탄호아성과 해산물가공사업 MOU
CJ가 베트남 지방정부와 업무협약을 맺고 베트남 현지에 진출합니다. CJ제일제당은 CJ씨푸드가 베트남 탄 호아성과 해산물가공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CJ씨푸드는 우리 돈 약 43억 원을 투자해 현지 공장을 설립한다는 계획입니다. 현지에서 생산된 제품은 베트남 현지는 물론 일본, 미국, 러시아 중국 등 해외시장에도 수출할 예정입니다.

▲선진ERS, 베트남 KTG와 기술사업화 MOU 체결
IoT기술 기반으로 재난용 조명을 만드는 선진ERS가 베트남 KTG와 한·베트남 기업 간 기술사업화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습니다. IoT재난조명 기술은 재난 상황이 발생했을 때, 조명의 색상이 바뀌며 클라우드에 저장된 사람들에게 휴대폰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기술입니다. KTG는 베트남 대형 유통업체로 세계적인 브랜드 제품의 유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선진ERS는 현지 사업화와 해외 진출을 위한 기술협력 등 다양한 교류 협력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