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 송중기, 박보검, 이들이 한 번씩 다 했다는 이것은?

입력 2018-01-01 16:25  


공유, 송중기, 박보검, 전지현, 송혜교. 이들의 공통점이 있는데요. 톱스타? 물론 그것도 맞지만 다른 것이 또 있습니다. 바로 음악방송 MC를 했다는 거죠. `음악방송 MC를 맡았다 하면 뜬다`는 말이 있습니다. 많은 톱스타를 배출해냈죠. 오늘은 음악 방송 출신 배우들을 모아봤습니다.

# 김민석
KBS 드라마 `태양의 후예`를 통해 주목받은 후 `피고인` `이번 생은 처음이라` 등 많은 드라마에서 활약한 김민석. 그는 공승연, 정연 자매와 함께 SBS `인기가요` MC로 활동했었죠.

# 소지섭
배우 소지섭은 현재 방송중인 MBC `쇼 음악중심`이 MBC `음악캠프`이던 시절, 4대 MC였습니다다. 95년 한 청바지 브랜드의 모델로 데뷔, 97년 `남자 셋, 여자 셋`으로 브라운관에도 등장했죠. 그동안 작품에서 조연만 맡던 소지섭은 음악 방송 MC 이후 터닝포인트를 맞게 됩니다. `발리에서 생긴 일` `미안하다 사랑한다` 까지 연이어 흥행시키며 톱스타가 됐죠.

# 공유
tvN 드라마 `도깨비`로 많은 사랑을 받은 공유 역시 음악 방송 MC 출신입니다. 공유는 MBC `음악캠프`에서 2004년 1월 10일 ~ 2004년 7월 3일까지 MC를 봤습니다. 2004년 `음악캠프` 이후 SBS `건빵선생과 별사탕`을 통해 첫 주연을 맡았고, 2007년 `커피프린스 1호점`을 통해 국민 남친 반열에 올라섰죠.

# 송중기
송중기는 2009년 8월 `뮤직뱅크` MC를 맡았습니다. 첫 방송에서 포미닛의 `핫 이슈` 춤을 추는 모습은 아직까지도 그의 흑역사로 기록되고 있기는 합니다. 드라마 `성균관 스캔들` `착한남자` `태양의 후예`, 영화 `늑대소년` 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해 지금은 한류스타로 인기몰이 중이죠.



# 박서준
박서준은 2013년부터 2015년까지 약 2년간 씨스타 멤버 보라와 `뮤직뱅크` MC를 맡았습니다. 박서준은 `뮤직뱅크` MC 이후 드라마 `마녀의 연애` `킬미, 힐미` `그녀는 예뻤다` `화랑`에 출연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죠.
# 박보검
박보검은 박서준의 뒤를 이어 `뮤직뱅크`MC를 맡았습니다. 박보검은 `뮤직뱅크` 첫 방송에서 아이린과 투투의 `일과 이분의 일` 무대를 보여주며 역대급 달달한 커플케미를 자랑했습니다. 박보검은 tvN `응답하라 1988`과 KBS `구르미 그린 달빛`으로 대세 배우 반열에 올라섰죠.
# 이종석
배우 이종석은 2012년 `시크릿 가든`으로 자신의 얼굴을 알린 뒤 `인기가요` MC로 발탁돼 걸그룹 카라의 구하라,니콜과 호흡을 맞췄죠. 이종석은 첫 방송에서 장현승, 현아의 `트러블 메이커`를 보여줬습니다. 이후 이종석은 가수 아이유와 MC 호흡을 맞췄죠. 당시 이종석은 아이유와 함께 레옹, 마틸다, 눈사람 등으로 분장하며 독특한 MC케미를 선보였습니다. 이종석은 MC에서 하차한 이후 드라마 `너의 목소리가 들려` `피노키오`로 승승장구했으며, `더블유`와 `당신이 잠든 사이에`로 쐐기를 박았습니다.


# 전지현
97년 하이틴 잡지 `에꼴`의 표지 모델로 데뷔한 전지현은 본격적으로 연기를 시작하기 전 SBS `인기가요`의 MC를 맡았습니다. 1998년 2월에서 5월까지 전지현은 통통튀는 진행력을 보여줬죠.
# 송혜교
송혜교 역시 음악방송 MC 출신입니다. 2000년 5월부터 10월까지 활약했죠. `뮤직뱅크` MC 중 KBS 2TV `가을동화`에 촬영에 돌입했고, 이후 송혜교는 청순가련한 배우의 대명사에 올랐습니다.
그 외에도 배우 차승원, 공유, 지성, 남궁민, 장근석 모두 음악 방송 MC 출신입니다. 음악방송은 대부분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만큼 순발력과 입담, 그리고 상대 MC와의 케미를 낼 수 있는 호흡이 중요하죠. 이런 것들이 나중에 연기를 할 때 발휘돼 톱스타로 성장한 게 아닐까요?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