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공인중개사 배상용 교수 "만만치 않은 부동산 공시법, 질문을 던지며 공부하세요"

입력 2018-05-30 23:00  



"배상용 교수님 덕분에 7개월만에 동차 합격한 워킹맘"이라고 소개한 한 합격생은 에듀윌 홈페이지를 통해 합격수기를 밝혔다.

"처음에는 가격이 있더라도 시간을 버리지 않으려면 에듀윌 강의를 들으라는 친구의 조언을 무시하고, 가격이 아주 저렴한 다른 곳 강의를 들었어요. 지금은 그 잃어버린 시간들이 너무 후회가 됩니다"라고 시작한 이 합격생은 여러 명의 에듀윌 교수 중 배상용 교수 등 몇 명을 베스트로 손꼽았다.

또한 "배상용 교수님은 등기법의 신이라고 생각해요. 수업시간에 농담 한 마디 없이 온 열과 힘을 쏟으시는데, 쓰러지실까봐 걱정될 정도예요. 지문별로 나올 수 있는 함정부터, 지적법 암기코드까지 정말 시험에 꼭 필요한 내용만 전해주셨어요."라고 강의를 평했다.

강의만족도 99%에 대한 소감을 말해달라는 취재진의 질문에도 배상용 교수는 사뭇 진지했다.

배 교수는 "많은 수험생들이 2차 과목을 단기간 내 암기식으로 공부하려 합니다. 하지만 공시법은 암기가 통하지 않는, 만만하지 않은 과목"이라고 말하고, "수험생들이 어려운 내용을 소화하다 슬럼프에 빠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고 밝혔다.

또한 부동산 공시법의 효율적인 공부 방법에 대해서는 "등기법은 이해 위주, 지적법은 암기 위주로 공부하세요"라고 조언했다.

"등기법은 지엽적인 암기보다 전체적인 이해가 필요한 과목입니다. 사례형 문제가 비중있게 출제되기 때문입니다. 개정사항도 반드시 출제되므로 숙지하세요"라고 꼼꼼히 포인트를 챙기는 배 교수는 지적법 공부법에 대해서는 "특히 `측량 수로조사 및 지적에 관한 법률`은 등기법과 달리 여러식 암기기 많아 중요 키워드는 반드시 암기해야 합니다. 토지의 표시 부분에서 특히 비중있게 출제됩니다."고 말했다.

뒤이어 "이처럼 등기법은 단순 암기가 통하지 않기 때문에, 이해를 위해서는 끊임없는 질문이 필요합니다. 전체적인 시각에서 끊임없이 "왜?"라고 질문하세요. 그리고 기본서는 최소 3회독 이상 하시길 바랍니다. 1회독에서 전체 균형이 잡히고, 2회독에서 지나쳤던 내용이 이해되고, 3회독에서 자연스럽게 암기되기 때문입니다."고 말했다.

한편 배상용 교수의 강의는 에듀윌 온라인 커리큘럼이나 오프라인 학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부동산 공시법 관련 궁금한 사항이 있는 수강생은 1:1 학습질문 게시판에 질문을 게시하면 배상용 교수가 직접 1:1 답변을 달아주고 있다.

배상용 교수의 오프라인 강의는 서울 대방학원, 노원학원, 종로학원, 인천 부평학원 등에서 수강 가능하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