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Alligator’, 아이튠즈 종합앨범 차트 24개 지역 1위

입력 2019-02-20 14:53  




그룹 몬스타엑스(셔누. 원호. 기현. 민혁. 형원. 주헌. 아이엠)가 전 세계 아이튠즈 차트의 정상을 석권했다.

몬스타엑스의 정규 2집 두 번째 파트인 <TAKE.2 WE ARE HERE(위 아 히어)>가 발매 된지 이틀이 지난 20일 (현지시각) 미국, 영국, 오스트리아, 캐나다, 핀란드, 프랑스, 독일, 홍콩, 아일랜드, 이탈리아, 일본, 뉴질랜드, 노르웨이, 러시아, 스페인, 스위스, 베트남, 대만, 브라질, 포르투갈, 스웨덴, 페루, 헝가리, 말레이시아 등 24개국 아이튠즈 앨범차트에서 1위를 기록 중이다.

해당 앨범은 발표 직후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세계적 아티스트 에이브릴 라빈과 아리아나 그란데, 레이디가가, 퀸 등에 앞서 1위에 진입하며 높은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더불어 타이틀곡 `Alligator`(엘리게이터)로 ‘아이튠즈 톱 K팝 송 차트`에서는 미국, 영국, 독일, 멕시코, 네덜란드, 러시아, 터키, 폴란드 등 8개 지역 1위와 ‘아이튠즈 톱 뮤직 앨범 차트’에서도 미국, 호주, 오스트리아를 비롯해 25개 지역에서 톱 10에 차지했으며, 수록곡인 `Rodeo`, `Play it Cool (Prod. by Steve Aoki)` 등도 함께 차트에 포함돼 독보적 성장세를 자랑했다.

국내에서도 순항 중이다. 앞서 몬스타엑스는 발매 직후 각종 음반 차트(한터, 신나라)에서 1위에 등극했고, 음원 차트에 앨범 전곡이 차트인에 성공하는 등 꾸준한 음악적 성과를 보이고 있다.

이처럼 전세계 차트에서 정상을 섭렵하고 있는 몬스타엑스의 이번 신보 <TAKE.2 WE ARE HERE>는 지난해 발표했던 정규 2집 첫 번째 파트인 <TAKE.1 ARE YOU THERE?(아 유 데어?)>에 대한 대답으로, 희망을 찾고 있을 누군가에 전달하는 희망의 좌표를 담은 앨범이다. 절대 서로를 놓지 않고 있는 선과 악의 모습을 ‘엘리게이터’처럼 표현, 특유의 강렬하고 부드러운 대서사를 이어가며 자신이 늘 혼자라고 생각하는 모든 사람들이 찾고 있는 ‘희망’을 전한다.

특히 타이틀곡 `Alligator`는 몬스타엑스의 최적화된 곡으로, 거칠게 밟는 베이스와 치밀한 그루브가 돋보인다. 서로의 늪으로 더 끌어당긴다는 중독적인 훅과 벅차오르는 감정의 흐름이 인상적이며, 이들만의 완성된 스타일과 완벽한 팀워크를 대표한다.

한편, 몬스타엑스는 신곡`엘리게이터`로 21일 `엠카운트다운` 첫 방송을 시작으로 22일 KBS2 `뮤직뱅크`, 23일 MBC `쇼! 음악중심`, 24일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