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속초 회국수 및 주차 달인이 소개된다.
# 주차 달인
건물과 건물 사이가 유독 좁기로 소문난 문래동의 한 철공소 골목에 기가 막힌 주차 신공을 선보이는 주차의 고수들이 많다고 한다. 그중에서도 남다른 실력을 자랑하는 이승희(男 / 43세 / 경력 21년) 달인이 오늘의 주인공.
사이드미러를 접은 채 후진하며 벽과 자동차 사이의 공간을 최소화하는 기술이 이승희 달인의 특기다. 이런 경지에 오르기 위해 달인은 봉에 거울을 달아 연습까지 했다고 하는데, 주차의 신 이승희 씨를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본다.
# 속초 회국수 달인
회국수는 쫄깃한 식감과 혀를 자극하는 맛으로 국수의 제왕이라 불린다. 이에 `생활의달인` 제작진은 회국수 계의 숨은 전설을 찾아 나섰고, 미슐랭 3스타 셰프 못지않은 실력 선보이는 김금자(女 / 68세 / 경력 21년) 달인을 만나게 되었다.
김금자 달인 회국수는 주재료인 가자미회 숙성에 의해 맛이 달라지는데, 숙성의 비밀은 소면과 목이버섯에 있다고 한다. 여기에 특별한 맛의 양념장까지 곁들이면 그 맛이 일품이다. 달인의 회국수 한 그릇엔 어느 것 하나 특별하지 않은 게 없는데, 쫄깃한 식감과 새콤달콤한 맛으로 중무장한 김금자 달인의 회 국수 비법이 공개된다.
주차의 달인, 속초 회국수 달인이 출연하는 SBS `생활의 달인`은 18일 밤 8시 55분에 방송된다.
`생활의달인` 속초 회국수 (사진=SBS)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