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져스4`, 역대 최단 기간 1천만명 돌파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9-05-04 20:41  

`어벤져스4`, 역대 최단 기간 1천만명 돌파

영화 `어벤져스:엔드게임`(`어벤져스4`)이 역대 최단 기간 1천만 관객 돌파 기록을 세웠다.
`어벤져스4`는 개봉 11일째인 4일 오후 7시 30분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기준으로 누적 관객 1천만명을 돌파했다고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가 밝혔다.
이로써 이 작품은 지난 1월 1천600만명을 불러모은 `극한직업`에 이어 역대 24번째로 `1천만 영화 클럽`에 이름을 올렸다. `명량`이 가진 1천만명 돌파 기록(12일)도 깨고 역대 최단 기간 1천만명을 동원한 영화가 됐다.
`어벤져스4`는 개봉과 동시에 신기록 제조기로 등극했다. 역대 개봉일 및 개봉주 최다 관객 수, 역대 일일 최다 관객 수 기록을 세웠다.
아울러 `어벤져스:에이지 오브 울트론`(2015), `어벤져스:인피니티 워`(2018) 등도 모두 1천만명을 넘어 역대 시리즈 3편 연속 최초의 1천만 영화가 됐다.
`어벤져스4`가 1천만명을 돌파함에 따라 2008년 `아이언맨`으로 시작된 총 22편의 마블 영화가 불러모은 한국 관객 수는 1억1천600만명을 넘었다.
`어벤져스4` 신드롬은 한국 뿐만아니라 전 세계적인 현상이다.
박스오피스 모조에 따르면 역대 최단 기간 북미에서 4억 달러, 전 세계에서 14억 달러 이상의 이익을 거뒀다. 중국에서는 역대 외화 최초로 누적 수익 30억 위안을 돌파했으며 역대 외화 흥행 1위에 올랐다.

특히 `마블 민국`이라 불리는 한국에서 큰 사랑을 받았다. 한국은 지난 24일 먼저 개봉한 25개국 중에서 개봉 첫날 수익 기준으로 중국(1억720만 달러)에 이어 840만 달러로 2위를 기록했다.
`N차 관람`(다회차 관람) 열풍이 흥행을 견인했다. 국내 팬들은 2D, 아이맥스, 3D, 4DX 등 다양한 상영관에서 영화를 두 번 이상 관람하며 신드롬을 이끌었다.
하재근 평론가는 "`어벤져스`의 한국 인기는 콘텐츠의 완성도와 재미가 뒷받침된 상황에서 `쏠림` 현상도 반영된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한국은 할리우드 블록버스터에 매우 호의적인 시장인데, `어벤져스`가 할리우드 블록버스터의 대표 상품으로 각인됐다"며 "쏠림 현상이 나타났을 때 극장 상영 시스템이 이를 다 받아줄 수 있도록 독과점이 형성돼 있는 것도 한 요인"이라고 덧붙였다. `어벤져스4`는 개봉과 동시에 2천800개 가까운 스크린을 휩쓸며 스크린 독점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어벤져스4`의 흥행세가 어디까지 계속될지도 관심을 끈다.
오는 6일 대체공휴일까지 관객몰이를 이어갈 경우 전작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1천121만명)를 넘어 국내 개봉 외화 가운데 역대 흥행 1위인 `아바타`(2009년·1천334만명) 기록도 뛰어넘을 가능성이 크다. 전날 기준으로 좌석 점유율은 73.7%, 상영 점유율은 67.3%이며 현재 예매율도 79.6%에 이른다.


(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전략부  이영호  기자

 hoya@wowtv.co.kr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이 기사와 함께 많이 본 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