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 신설 전공으로 더욱 풍성해진 홍익대 대학원, 2020년 전기 신입생 모집

입력 2019-10-01 10:06   수정 2019-10-01 14:40



홍익대학교 대학원은 현재 2020학년도 전기 신입생 모집 중에 있으며, 10월 9일(수)까지 접수를 진행한다. 이번 신입생 모집에는 새로운 전공들이 신설되며 더욱 주목받고 있다. 영상·커뮤니케이션 대학원, 교육대학원 교육학전공, 산업미술대학원 일러스트레이션전공 총 4개 전공이 2020년 3월 2일 개설 예정이다. 원서접수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자세한 모집 내용은 대학원 입시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영상·커뮤니케이션 대학원, 예술과 산업의 융합

기존에 있던 영상대학원과 광고홍보대학원을 융합한 영상·커뮤니케이션 대학원은 영상 산업분야와 광고·홍보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인재 육성을 목표로 새롭게 신설된다. 영상?커뮤니케이션 대학원은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을 변화시키고 있는 디지털 컨버전스 환경에서 영상과 커뮤니케이션 학문의 통합적 시너지 창출을 위해 새롭게 재탄생하였다.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여 `예술과 산업의 융합`이란 모토를 기반으로 새롭게 출범되는 영상·커뮤니케이션 대학원은 디자인을 중심으로 첨단 영상과 멀티이미지, 최적화된 휴먼 인터페이스의 구현을 위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이를 실행하기 위해 최고의 교육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러한 배경을 중심으로 브랜디드 콘텐츠, 인플루언스 마케팅, 빅데이터 기반의 미디어커머스, 뉴미디어 영상, 인포그래픽 저널리즘 등 새로운 크리에티브 솔루션을 연구하고 실무적 지식을 제공하기 위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더하여 다양한 온·오프라인 미디어 플랫폼과 디지털 콘텐츠 분야의 비즈니스 모델과 컨텐츠 마케팅 연구를 선도하고, 국내 최고 수준의 HD 및 디지털 편집 시설과 쌍방향 매체를 위한 평가 시설은 물론 기획, 촬영, 음향 등 영상 제작 전 단계에 걸친 첨단의 제작환경을 갖추고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한 한 차원 높은 영상 학습을 실현할 예정이다.

미디어의 형식이 수용자와의 상호작용 속에서 다양한 형태로 소비되고, 매체 간의 재창조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있는 디지털 미디어 융합 시대에 영상 산업분야와 광고·홍보 커뮤니케이션 분야는 지속적으로 진화하고 있다. 이에 따라 사회적 니즈가 더욱 커지고 있는 실용적 학문이 되고 있다.

홍익대학교의 영상·커뮤니케이션 대학원은 기존에 있었던 영상대학원의 영상디자인전공, 인터렉션디자인전공, 프로덕션디자인전공, 디지털애니메이션전공, 게임콘텐츠전공, VR·AR콘텐츠전공과 광고홍보대학원의 광고·브랜드경영전공, 뉴미디어콘텐츠전공이 합쳐져 영상·커뮤니케이션 대학원으로 재탄생해 영상과 커뮤니케이션 학문간의 적극적인 시너지를 추구할 예정이다.

영상·커뮤니케이션 대학원은 광고브랜드경영전공과 뉴미디어콘텐츠전공으로 나뉜다. 광고·브랜드 전공은 브랜드 경영 분야의 다양한 브랜드 전략 수립과 장기적인 브랜드 관리를 위한 효과적이고 핵심적인 방법을 연구 목표로 한다. 뉴미디어콘텐츠 전공은 뉴미디어 기반의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고 연구하며, 디지털 미디어커머스를 선도해 디지털 마케팅의 핵심 인프라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삼는다.

◎산업미술대학원 일러스트레이션전공, 트랙형 커리큘럼 통해 개성과 가능성 발견 가능

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이 이번에 새롭게 일러스트레이션전공을 신설한다. 이번에 신설되는 일러스트레이션전공은 학습자의 개성과 가능성을 발견하고 심화할 수 있는 트랙형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일러스트레이션전공은 일러스트레이션 분야에 대한 풍부한 학문적 연구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이미지 창출 능력의 극대화, 재료와 기법에 대한 실험과 탐구, 새로운 매체의 연구, 분석, 적용을 통해 일러스트레이션이라는 학문에 대한 깊이 있는 교과를 제공한다.

무엇보다 다양한 교과과정을 통해 일러스트레이션의 확장 가능성 탐구, 다양한 실무 영역과 연계해 일러스트레이션 포트폴리오 구성, 일러스트레이터 브랜드 전략, 시장과 매체분석, 프로모션, 계약과 라이선스, 에이전트 확보, 해외활동, 국내외 일러스트레이션 협회, 단체, 플랫폼, 교육기관과의 활발한 교류 등 일러스트레이션과 미술계에 대한 전반적인 분야를 다루며 한국 미술계의 인재 양성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

◎교육대학원 교육학전공, 이론과 실무 겸비한 인재 양성

홍익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전공은 교육에 관한 이론과 실천적 원리를 교수, 연구해 교육과 관련된 인재를 양성을 목표로 한다. 특히, 교육학의 이론은 물론 실무까지 겸비한 교육학 연구자, 교육 전문가, 교육 행정가를 양성한다고 밝혀 관련 종사자와 관심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교육대학원 교육학전공에서는 교육 이념, 방법, 행정, 정책 등 교육학 전반에 대한 교과를 개설하여 교육학 인재에게 필요한 다양한 교과를 제공한다. 또한, 홍익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과는 교육과정, 교육심리, 교육행정, 평생교육으로 세부 전공을 나누어 학생들에게 교육학에 대한 심도 깊은 학습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무엇보다 홍익대학교 교육대학원은 사범대학 및 10개 부속·병설 학교와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어 책으로만 배우는 교육이 아닌 현장에서 배우는 교육이 가능해 교육학에 관심있는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홍익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전공의 다양한 커리큘럼을 통해 교육학전공자들은 다양한 교육 분야에서 그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교육학전공 졸업생들은 중등학교 및 대학, 교육연구기관, 교육행정기관, 평생교육기관, 교육관련 기업 등 교육의 각 분야에서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오랜 역사와 전통을 지닌 것은 물론 오랜 기간 뛰어난 인재 및 현장 전문가들을 배출해 온 홍익대학교 대학원은 새롭게 신설되는 영상·커뮤니케이션 대학원, 산업미술대학원 일러스트레이션전공, 교육대학원 교육학전공으로 더욱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