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 소속 신인가수 NiziU, 일본 MTV VMAJ 2020 `베스트 댄스 비디오` 부문 수상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10-31 10:00  

JYP 소속 신인가수 NiziU, 일본 MTV VMAJ 2020 `베스트 댄스 비디오` 부문 수상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소속 신인가수 NiziU(니쥬)가 일본 MTV VIDEO MUSIC AWARDS JAPAN 2020(이하 MTV VMAJ 2020)에서 `베스트 댄스 비디오` 상을 수상한다.

30일 MTV VMAJ 2020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올해 `베스트 댄스 비디오` 부문에 NiziU의 프리 데뷔곡 `Make you happy`(메이크 유 해피) 뮤직비디오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MTV VMAJ 2020은 미국 최대 규모의 음악 시상식 MTV VIDEO MUSIC AWARDS(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의 일본판으로, 2002년부터 매년 우수한 뮤직비디오에 상을 수여하고 있다.

NiziU는 정식 데뷔 전에 발표한 뮤직비디오로 수상의 영광을 안으며 화제의 중심에 섰다.

이들은 11월 19일 열리는 `MTV VMAJ 2020 - THE LIVE-`에 출연해 직접 트로피를 받고 `Make you happy` 라이브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수상 장면과 퍼포먼스는 11월 29일 일본 MTV 채널에서 방송된다.

한편, NiziU는 JYP 글로벌 오디션 `니지 프로젝트`(Nizi Project)를 거쳐 결성된 걸그룹이다.

오디션 프로그램 최종화에서 선보인 미션 곡 `Make you happy`를 지난 6월 프리 데뷔 디지털 앨범 형식으로 발매했고, 지금까지도 롱런 인기몰이 중이다.

지난 30일에는 TV아사히에서 방영하는 일본 대표 음악 프로그램 `뮤직 스테이션`(이하 `엠스테`)에 첫 출연해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특히 아직 정식 데뷔도 전 `엠스테`에서 신인으로서는 파격적으로 엔딩 무대를 장식하며 니쥬에 대한 현지의 뜨거운 인기와 화제성을 다시금 증명했다.

멤버들은 현지 언론을 통해 "박진영 PD님이 만들어 주신 `Make you happy`는 밝고 긍정적인 노래에 멋진 내용의 메시지가 들어있다. 가사처럼 여러분들께 웃는 얼굴을 전해드리고 싶다", "예전부터 봐왔던 `엠스테`에 출연하게 되어 무척 기쁘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NiziU는 `Make you happy`로 오리콘 주간 합산 앨범 랭킹 3관왕, 디지털 앨범 누적 10만 다운로드, 1억 스트리밍 등 숱한 신기록을 쌓으며 현지 여성 아티스트 사상 최초, 최고 기록 행진을 달리는 중이다.

뮤직비디오는 31일 오전 기준 유튜브 조회 수 1억 5577만 뷰를 돌파하며 전 세계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오는 12월 2일에는 일본 정식 데뷔 싱글 `Step and a step`(스텝 앤드 어 스텝)과 동명 타이틀곡을 발매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이 기사와 함께 많이 본 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