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현우와 극복송 'Higher'작곡가 김대영이 함께한 '전국민 극복송 프로젝트' 전국민 인터뷰 1탄 공개

입력 2020-12-03 09:00  


KB금융그룹의 KB생명보험(대표이사 허정수)이 전국민 극복송 프로젝트 중 하나인 전국민 인터뷰 1탄 `이 시국에도? 긍정왕 편`을 12월 1일(화) 공개했다.

전국민 극복송 프로젝트는 올해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많이 지쳐 있는 국민들을 응원하고자 기획된 것으로, 프로젝트의 시작인 전국민 인터뷰 1탄이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보인다.

12월 1일(화) 홈페이지 오픈과 함께 공개된 전국민 인터뷰 1탄은 우리나라 대체 불가 보컬리스트하현우와 극복송 `Higher`의 작곡가 김대영이 함께 진행했다. 인터뷰 1탄에서는 현재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지만 위기를 자신만의 긍정 에너지로 극복하고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인터뷰의 주인공은 서울시 양천구 신월 1동에 위치한 신영시장 상인들과 9년차 택배 기사인 이청하씨다. 신영 시장은 지난 1981년부터 신월동 주민들의 삶의 터전이 된 곳이다. 이 곳 상인들은 코로나 19가 처음 터졌을 때는 고객 분들이 오는 게 겁나고 무서웠지만, 긍정적으로 지금의 위기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여 진행하고 있다.

코로나 19 위기 극복을 위한 신영 시장의 노력은 ▲안전 시장 만들기(방역활동) ▲시장 자체 배송 서비스 ▲스마트 배달 서비스 ▲라이브 커머스 등이 있다. 특히 상인들은 시장의 안전함을 많은 이들에게 알리기 위해 자체 제작한 로고 송인 `이기자송`을 공개하기도 했다.

상인들과 이야기를 나눈 하현우는 "힘든 상황 속에서도 긍정적인 마음으로 극복하시는 모습이 너무 멋있고 존경스럽다" 소감을 밝혔다.

이어 만나본 두 번째 주인공인 9년차 택배기사 이청하 씨는 영상에서 코로나 19 이후 많은 곳은 50%정도 물량이 늘어났다고 밝혔다. 그러나 그는 웃음을 잃지 않고 긍정적으로 힘든 상황을 묵묵히 견디는 모습을 보여 주었다. 이에 하현우는 "힘드실 텐데 감사하다. 밝은 모습으로 일하시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았다"고 전했다.

이 씨는 인터뷰에서 "사람들이 알아주는 직업은 아니지만 책임감으로 지금까지 버텼다" 말하며, "배달을 하며 저를 기다렸다가 반겨 주시는 분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건 제 가족들에게 보탬이 될 수 있다는 생각으로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고 일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국민 인터뷰 1탄을 마무리하며 하현우는 "긍정적인 에너지가 전해졌던 시간이다. 확실히 누군가와 함께 하면서 얻는 힘이 있는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작곡가 김대영도 "영상을 보면서 그리고 이번 곡을 쓰면서도 제가 살아감에 있어 임할 수 있는 자세를 생각하게 된 것 같다" 전했다.

KB생명보험이 진행하는 이번 전국민 극복송 프로젝트는 12월 1일(화) 홈페이지와 전국민 인터뷰 1편 공개를 시작으로 12월 4일(금)에는 전국민 인터뷰 2탄을, 그리고 12월 7일(월) 극복송 `Higher`의 하현우 편 뮤직비디오 공개와 함께 챌린지 및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