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원팀의 읍천리382는 한국브랜드대상이 주관하는 2021한국브랜드리더대상 딜리버리 카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브랜드리더대상은 2021한 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대한민국 브랜드 시장을 이끌어갈 우수 기업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국내 유수의 브랜드 시상식이다.
읍천리 382는 대구에서 시작된 딜리버리 카페 브랜드다. 연령 층에 관계없이 전 연령층이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컨셉으로 도심 속 농촌 시골 컨셉의 카페 이미지를 추구한다. 새로움과 복고의 융화라는 새로운 카페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또한, 전 연령층의 건강한 생활을 위하여 건강식과 신선한 야채를 이용한 샐러드, 샌드위치들을 주요 품목으로 판매하고 있어 많은 소비자가 찾고 있다.
트랜디한 감성의 페스츄리와 와플 메뉴, 어릴 적 추억을 되살릴 수 있는 달달한 커피와 식혜, 과일을 이용한 음료등을 판매하며 가족단위의 손님도 주저하지 않고 방문할 수 있는 카페로 성장하였다.
읍천리382는 본점을 포함해 다수의 가맹점이 분포되어 있다. 모든 매장이 같은 컨셉을 가진 형식의 프랜차이즈 카페가 아닌, 각 지역의 특색을 살려 매력을 뽐내는 점포들이 대다수이다. 각기다른 매력을 뽐내며 그들만의 매력과 장점을 살린 기업경영방식은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데 성공하였다. `읍천리`라는 지명과도 같은 매장명 때문인지 각기 다른 스타일의 매장을 찾는 소비자들은 매장을 `읍천1리`,`읍천2리` 등으로 부르고 있다고 한다.
한국브랜드대상은 "지역만의 매력을 살린 인테리어와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건강식`위주의 메뉴는 카페 프랜차이즈 업계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를 위한 특별하고 트랜디한 감성의 읍천리382만의 매력을 기대 하겠다"라고 전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