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증시 상승…다우·S&P500 사상 최고치 [뉴욕 증시]

입력 2021-04-12 08:20   수정 2021-04-12 08:20

    美 증시 상승…다우·S&P500 사상 최고치
    美 3월 생산자물가 전월비 1%↑…예상치 상회
    1분기 S&P500 기업 이익 전년비 급증 전망
    헬스케어·경기소비재 상승…에너지주 하락
    카니발 상승…투자의견 상향
    JP모건 상승…제프리스, 톱픽 선정
    아마존 상승…노조 설립 무산
    애플 상승…씨티, 매수 투자의견
    마이크로소프트, 사상 최고가 경신
    GE 상승…UBS, 목표주가 상향
    허니웰 상승…도이치방크, 투자의견 상향
    존슨앤존슨 하락…제조 사고로 백신 공급 물량↓
    알리바바, IB 목표가 하향·3조원 과징금
    비트코인, 6만 달러 재돌파
    국제유가 하락…원유 공급 증가·코로나 재확산
    금 가격 하락…국채금리·달러 상승


    [3대 지수]
    지난주 금요일(4/9) 뉴욕 증시는 생산자 물가지표를 주시한 가운데 기업들의 1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경기 개선 기대에 대한 낙관론에 힘입어 일제히 상승했습니다. 다우지수는 0.89% 상승한 33,800.60 포인트에, 그리고 S&P 500 지수는 0.77% 오른 4,128.80 포인트에 마감하며, 각각 사상최고치를 경신했고, 나스닥 지수는 0.51% 올랐습니다.

    이날 발표된 미국의 생산자 물가지수는 시장 예상치를 크게 웃돌았습니다. 3월 생산자 물가지수는 전월 대비로는 1% 올랐고, 전년 대비로는 4.2% 상승하며, 9년래 최대 상승률을 기록했습니다. 에너지 가격의 높은 오름세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생산자 물가지표의 발표 이후, 10년물 국채금리는 1.66% 부근으로 소폭 상승세를 보였지만 투자자들은 경기 개선 기대감에 집중했습니다. 특히 이번주부터 본격적으로 개시되는 기업들의 1분기 실적 발표에 대한 기대감이 작용한 가운데, 경제 재개 수혜주들이 강세를 보였습니다. 레피니티브에 따르면, S&P 500 기업들의 1분기 이익은 전년 대비 25%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한편, 시장의 변동성 지수인 VIX 지수는 17선을 밑돈 것으로 나타나며, 8거래일 연속 20선을 하회한 모습입니다.

    [섹터]
    업종별로 자세히 살펴보면, 지난주 금요일장에서는 헬스케어주와 경기소비재가 1% 넘게 오르며 특히 강세를 보였고, 반면에 에너지주는 0.5% 떨어지며 상대적으로 약세를 보였습니다.

    [특징주]
    크루즈 업체인 카니발은 IB들의 투자의견 상향이 이어진 가운데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크레디트 스위스와 아르고스는 크루즈 여행 수요가 올해 여름부터 급증할 것이라고 예상하면서, 카니발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로 상향조정했는데요. 금요일장에서 카니발은 2.59% 올랐습니다.

    이번주에 실적 발표를 앞두고 있는 은행주들도 금요일장에서 대부분 양호한 흐름 보였습니다. 특히 JP모건의 경우, 제프리스가 JP모건을 톱픽으로 선정한 가운데 0.7% 올랐고, 뱅크오브아메리카도 0.7%대, 그리고 웰스파고는 1%대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다음으로 FAANG주도 보겠습니다. 에버코어는 이날 투자보고서에서 FAANG주와 마이크로소프트 등 IT 대형주에 대한 비중을 확대해야 한다고 전했습니다. 특히 아마존은 앨라배마주에서 실시된 노조 결성 찬반투표에서, 반대표가 우세하게 나오며 노조설립이 무산됐다는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금요일장에서 아마존은 2.2% 올랐고, 애플은 씨티가 애플에 대한 매수 의견을 재차 제시한 가운데 2%대 상승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경우, 연일 신고점을 경신하고 있습니다. 금요일장에서도 1.03% 오르며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고ㅡ 시가총액 2조달러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제너럴 일렉트릭은 UBS가 제너럴 일렉트릭의 높은 매출액 대비 잉여현금흐름을 언급하며, GE에 대한 목표가를 17달러로 상향조정한 가운데 1% 넘게 올랐습니다.

    항공우주 시스템 기업인 허니웰도 IB들의 호평이 이어진 가운데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도이치방크는 경기 회복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 허니웰의 사업 특징을 언급하며, 허니웰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로 상향했고, 목표가로 250달러를 제시했습니다. JP모건 역시 허니웰을 톱픽으로 선정한 가운데, 허니웰은 금요일장에서 3.2%대 상승했습니다.

    헬스케어 주 가운데서는 존슨앤존슨이 최근 백신 제조 사고로 이번주 미국에 공급할 백신 물량이 지난주 대비 80% 이상 줄어들 것이라고 전했고, 유럽의약품청이 존슨앤존슨 백신의 혈전 사례에 대해 조사하고 있다고 밝힌 가운데 1% 가량 떨어졌습니다. 모더나는 상대적인 반사 이익을 누릴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5% 넘게 올랐고, 화이자는 미국 FDA에 12세에서 15세 청소년들에게도 자사의 코로나 백신 접종승인을 요청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1.7% 상승했습니다.

    알리바바는 씨티와 모건스탠리 등이 알리바바에 대한 매수 투자의견은 유지했지만, 목표가는 일제히 하향조정한 가운데 2% 넘게 떨어졌습니다. 씨티는 알리바바에 대한 목표가를 338달러로 내렸고, 크레디트 스위스는 314달러, 그리고 모건스탠리는 300달러로 하향조정했습니다. 또한 중국 정부는 반독점 위반으로 알리바바에 3조원이 넘는 과징금을 부과했다는 소식도 전해진 상탭니다.

    [비트코인]
    비트코인의 가격은 미국 내 최대 거래사이트인 코인베이스의 나스닥 상장이 오는 14일에 예정되어 있는 가운데,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비트코인이 조만간 달까지 갈 것이라는 트윗을 내놓으며 6만 달러를 재돌파했는데요. 현재는 5만 9천 달러대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국제유가]
    국제유가는 글로벌 원유 공급이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 가운데, 코로나의 전세계적인 재확산 우려가 부각되며, 약세를 보였습니다. WTI 가격은 0.47% 떨어진 59달러선에, 그리고 브렌트유는 0.4% 내린 62달러선에 거래되었습니다.

    [금 가격]
    금 가격은 10년물 국채금리와 달러가 다시 상승세를 나타낸 가운데 하락했습니다. 지난주 금요일장 금 가격은 0.8% 떨어진 1744달러선에 마감했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