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오픈 앞둔 8년 프리미엄 전세 '양산 천년가 더힐' 주목

입력 2021-05-28 09:00   수정 2021-06-04 09:03


청약통장과 무관하게 8년 전세로 부담 없이 임대해 내 집처럼 살다 8년 후 분양 받으면 양산시 신(新)주거타운의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는 프리미엄 전세 아파트 `양산 천년가 더힐`이 6월 오픈을 앞두고 지역 내 블루칩으로 부상하고 있다.

시공능력 100대 건설사 새천년종합건설㈜가 책임 준공하는 양산 천년가 더힐은 지난 3월 22월 착공, 2023년 9월 준공이 계획돼 있으며 아라마루가 시행을 담담하는 가운데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임대보증금 보증 가입으로 보증금 걱정을 불식시키며 신뢰도를 높였다.

지하 3층~지상 20층, 9개동 규모, 전용 59/73/84㎡(구 24/30/34형)의 중소형 타입으로 구성되며 총 625세대가 공급될 예정이다. 지난 3월 22월 착공해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 중으로 2023년 9월 준공이 계획돼 있다.

단지는 전용면적 59㎡(구 24형) 230세대 / 73㎡(구 30형) 271세대 / 84㎡(구 34형) 124세대 등 총 625세대로 최신 평면과 차별화된 커뮤니티를 자랑한다. 주택형 별로 살펴보면 59타입은 신혼부부가 거주하기 적합하며 가성비가 뛰어나고 73타입은 판상형 구조의 4베이로 팬트리, 드레스룸 등 다양한 수납공간이 마련된다. 84타입은 현관창고, 대형 팬트리, 드레스룸 등을 통해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으며 세대 수가 많지 않아 희소성을 지닌다.

남향 위주 단지 배치를 통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한 실내를 연출했다. 동간 간격을 넓혀 조망권 간섭을 최소화해 개방감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도서관, 어린이집, 게스트하우스, 스크린골프연습장 등의 다양한 주민 커뮤니티 시설을 바탕으로 주거 만족도를 높이며 민간임대아파트 주거 수준을 높일 전망이다.

기존에 양산시 웅상 권역 내 없었던 새로운 형태의 주택 공급 방식으로 많은 이목을 모으고 있다.인근 노후화 주택 수요를 대체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빠르게 계약이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는 게 양산시 공인중개소 관계자들의 공통된 전언이다.

아파트 가격 상승과 더불어 청약 당첨이 어려워지면서 심화된 주거난으로 인해 청약통장 유무와 주택소유 여부, 소득수준 등 조건 없이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계약할 수 있으며 일정 기간 전세금만 납부하면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한 전세형 민간임대아파트가 주택시장에서 새로운 주거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

또한 전세금 납부 후 8년 동안 이사 걱정 없이 착한 전셋값으로 거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세 보증금의 상승률이 제한되며 시세의 영향을 받지 않고 목돈 및 월세 등의 비용 부담과 집값 하락의 리스크가 적다는 특징을 지닌다.

8년 동안 살아보고 결정하는 분양형 주거플랜으로 취득세, 종부세, 재산세 등 세금 부담과 월세 지출도 없다. 게다가 전매가 자유롭고 청약통장과 무관하며 1가구 2주택 미적용과 더불어 만기 시 분양권을 획득할 수 있는 자격도 주어진다는 혜택이 돋보인다.

양산 천년가 더힐은 주진-홍등지구, 소주지구 도시 개발 사업이 진행 중이며 웅상 행정타운이 본격화돼 큰 미래 비전을 예고하고 있다. 부산-울산 광역철도(트램)와 번영로 개설이 예정돼 있으며 7번국도 우회도로 등 동양산 광역교통망을 통해 인근 시도 접근성이 탁월하다.

단지 가까이에 경부고속도로와 부울고속도로가 위치해 부산 및 울산 20분 거리, 양산신도시와 차량 30분 거리로 인근 도시 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는 교통환경을 완비했으며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도 이미 구축돼 있다. 양산코아루, 한일유앤아이, 삼성명가타운 등의 아파트 단지들과 새로운 주거 벨트를 형성하는 만큼 생활 인프라의 빠른 확충이 전망된다.

주변에 신명초, 평산초, 천성초, 웅상중?고, 웅상여중 등의 학교 및 학원가가 위치하는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이마트트레이더스, 웅상체육공원, 웅상센트럴파크(예정), 주진동 농수산유통센터 대형마트(예정), 양산센텀힐병원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양산시 회야강, 100대 명산인 천성산 둘레길의 쾌적한 자연환경을 품은 숲세권 단지로 실 주거에 최적화된 입지 환경을 완비한다.

모델하우스 관계자는 "8년 동안 살아보고 결정하는 분양형 주거플랜을 도입한 양산 천년가 더힐은 견본주택 오픈과 동시에 청약을 진행하며 많은 관심에 힘입어 높은 청약률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한편 현재 관심고객등록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대표 홈페이지에서 관심고객 등록 시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양산 천년가 더힐의 모델하우스는 경남 양산시 덕계동에서 운영되며 관련 문의는 대표전화로 가능하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