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만원대 갤럭시Z폴드3, 카메라 숨겨…27일부터 순차 출시

입력 2021-08-12 06:41  




삼성전자의 새로운 폴더블폰 갤럭시Z폴드3가 공개됐다.
기존 갤럭시 노트 시리즈에 적용되던 S펜에 방수 기능까지 지원하는데, 가격은 시리즈 최초로 100만원대에 진입했다.
삼성전자는 11일 `삼성 갤럭시 언팩 2021` 행사를 열고 갤럭시Z폴드3를 공개했다.
자사 스마트폰 최초로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UDC)` 기술을 적용했다.
UDC는 카메라를 화면 밑에 배치해 겉으로 봤을 때 카메라가 눈에 띄지 않게 하는 기술이다. 카메라 홀 위에도 디스플레이 픽셀이 있어 화면 전체로 콘텐츠를 보여주는 등 사용자 몰입도를 극대화한다.
메인 디스플레이와 커버 디스플레이에는 120㎐ 화면 주사율을 적용해 더 매끄럽고 부드럽게 화면을 볼 수 있게 됐다.
갤럭시Z폴드3에는 `S펜 폴드 에디션`과 `S펜 프로`가 적용된다. 폴더블 스마트폰에 S펜이 적용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S펜 폴드 에디션과 S펜 폴드에는 충격 완화 기술이 적용된 특수 `프로 팁(pro tip)`이 탑재됐다. 지연 시간도 줄어 실제로 펜을 쓰는 것처럼 사용감이 좋다.
갤럭시Z폴드3로 영상통화를 할 때 S펜 버튼을 누른 채 메인 디스플레이를 두 번 터치하면 메모 앱이 실행돼 영상통화를 하면서 통화 내용을 기록할 수 있다.
`플렉스 모드 패널(Flex mode panel)`이 적용돼 제품을 90도로 세우면 앱을 사용하면서 밝기·음량 등을 조절할 수도 있다.

폴더블폰의 특성을 살려 앱 사용성도 강화했다. 최대 3개의 앱을 동시에 실행하는 `멀티 액티브 윈도우`로 모든 앱을 분할 화면에 넣어 실행할 수 있다.
자주 함께 사용하는 여러 앱을 한 번에 불러오는 `앱 페어`도 개선됐다. 여러 앱을 동시에 사용하다 종료해도 이후 동일한 분할화면에 부를 수 있다.
카메라는 후면에 1천200만 화소 초광각·광각·망원 카메라, 커버 디스플레이에 1천만 화소 카메라, 400만 화소 전면 카메라 등 총 5개가 실렸다.
구글·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업이 확대돼 폴더블폰 화면에 맞게 화상회의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나 `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 등을 쓸 수 있다.
갤럭시Z폴드3는 갤럭시Z플립3와 마찬가지로 IPX8 방수등급이 지원된다. IPX8 등급은 수심 1.5m 맑은 물에서 최대 30분간 견딜 수 있는 수준이다.
독일 인증기관인 `뷰로 베리타스(Bureau Veritas)`로부터 20만 번 폴딩 테스트 검증도 받았다.



삼성전자는 명품 브랜드 톰브라운과 함께 `갤럭시Z플립 톰브라운 에디션`을 일부 국가에서 한정 판매한다. 국내에서는 온라인 추첨 방식을 통해 판매하고, 이달 12일 오전 9시부터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응모를 시작한다.
갤럭시Z폴드3는 국내에서 5G 모델로 이달 27일 출시된다. 한국, 미국, 유럽을 시작으로 전 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256GB 내장 메모리 모델은 팬텀블랙, 팬텀그린, 팬텀실버 등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고 가격은 199만8천700원이다. 전작 갤럭시Z폴드2(239만8천원)보다 약 40만원 싸지면서 시리즈 최초로 100만원대 가격이 책정됐다.
512GB 내장 메모리 모델은 팬텀블랙, 팬텀실버 등 2가지 색상이 있고 가격은 209만7천700원이다.
별도로 판매하는 S펜 폴드 에디션과 S펜 프로의 가격은 각각 5만5천원, 12만1천원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영호  기자

 hoya@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